CodeMong
40
2020-11-21 17:56:58
7
541

궁금합니다. 웹제작의 업무형태는 이런것일까요?


안녕하십니까.. 현재 多카테고리..의 홈페이지 개발을 예정중인 반푼이 퍼블리셔입니다..

회사 홈페이지를 제작해야되는데, IT업종이 아니고 타업종의 주제로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것이라, 정보

전달이 80%에 가까운 홈페이지입니다.

(현재로서는 CRUD기능은 없지만, 추후에 추가를 해야되는 상황같습니다.) 


[요구 :" XX홈페이지가 현재로서는 제일 이상적입니다. 이런 형태로 제작을 원합니다. "]

면접당시나 업무에대한 파악을 제대로 못한 저의 잘못도 있기는한데.. 확실히 내용을 까고보니 

정보에 따라 카테고리가 엄청많았습니다.. 개인과/기업 두종의 홈페이지로 나뉘어 있어 총합

카테고리가20여가지가 넘고, 거기서 세부로들어가면 30가지가량의.. 정보를 전달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유사페이지를보니, 한가지 형태로 내용만 바뀐 형태가 많아 조금은 다행이라 생각이들지만.. 

추후 쇼핑몰과 앱을 추가계획이라고 하는데 먼미래의 일이라..하긴하네요..


"이런저런 홈페이지를 보고 대략적으로 앞서말한 홈페이지참조하여 이렇게 만들겠다." 혹시 제안서

원해서 현재서는 홈페이지 제안서를 제작중입니다. +더해서 디자인 -> 최종제작 까지 혼자 제작을 해야됩

니다. 기간은 2달정를 희망하네요..


랜딩페이지 정도만 만들어봤었던 저의 미천한 실력으로는 ..확실히 큰형태의 제작이라 부담스럽습니다.

(기획안 통과가되면, -> 기획안과 비슷한 형태의 템플릿을 구매하여.. 제작을 예정중입니다.

앞전회사에서도 아주 간단한 렌딩페이지제작이나.. 정부사업신청을 주로 업무를 맡아.. 직접 화면단을

만들고 반응형으로 일리리 구현하기가 사실상 어렵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려운 시국과 적지않은(30대의) 나이, 얕은 실력 등 때문에 IT회사가 아니더라도 유사한일일

이라도 하면서 가장 역활을 이어가야겠다는 생각이엿던거 같습니다. 일을 하는것이 감사한일이지만 

제안서를 제작하다 문득.. "기획부터 추후 풀스택...까지 조금은..업무가 근무조건에비해 너무한거아닌

가..?이런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그래도..일을 하는것에 일단 감사해하자..이런 감정들이 교차를

합니다..ㅠ-ㅠ 어떤지 다른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싶어 위안이나.. "배부른 소리하지마라"라던지의..

말씀들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근무조건은 : 급여는 월200이고 4대보험 반/반,  식대는 개인부담 입니다. 월부터 금까지 근무를합니다.

회사대표나 주변에 이런업무에대해 아는사람이없어서 크게 일에 터치는 안받으나, 디자인적인것들을 컨

펌을 대표에게.. 받아야됩니다. 아직 기획단계이라 대표가 어떤스타일인지는 미지수입니다.

(옆에 직원이 말하기론.. 생각보다 욕심이많고 확고한그게있다고 하더라구요..)


PS. 요즘 화면단 개발한다면 React나, Vue이런툴을 활용해서 개발한다면 이시기가 도움이 될것같은

생각이드 는데, 현재로서는 React, Vue 써서, 다 만들어낼 자신이 없습니다.


직업훈련때 배운 Springframework기반으로 부트스트랩을써서. 화면단을 어느정도 구현해놓고 추후

쇼핑몰 제작들어갈때 ,CRUD는 직업훈련때 배운 코드를 가져다 써야 될것같습니다..










0
  • 댓글 7

  • 돈까스
    4k
    2020-11-21 18:18:36

    궁금한 것이 있다면, 보통 이런 일의 일정은 그 일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산정해야 합니다.

    본인이 유사한 일을 해보신 것은 아닌 것 같고, 그 회사에서 과거에 그런 일정으로 계속 유사한 일을 해왔었나요?

    유사한 일을 2개월 일정으로 계속 진행해 왔던 회사이고, 2개월 짜리 개발 프로세스가 있다고 하면 가능한 일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만,

    그렇지 않다고 하면 일정을 2개월로 고정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일정에 맞추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위험관리를 하고 있나요? 책임이 모두 글쓴분에게 돌아가는 구조인가요?


    정상적인 회사라면 일정에 버퍼가 있거나 일이 잘 안됐을 때의 대비가 되어야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2개월 기간으로 일정을 잡고, 조금 진행을 해보면서 일정을 수정하시든지 범위를 줄이시든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CodeMong
    40
    2020-11-21 19:00:25

    돈까스님 댓글 감사합니다. IT회사가 아니라서 유사한 프로세스는 없습니다. 혼자서 모든것을 수행해야합니다. 어떠한 체계가 명확할만큼의 회사는 아닙니다.

    아주조그만한 회사입니다. 회사자체에 필요한 홈페이지 개발과 추후에 관리를 하고 퍼블리셔업무를 할만한 직무자를 뽑는것같아 지원하고 일을하게되었죠.. 남자다보니 다른일에도 쓸수있기도..하고;말이죠

    제 여건상..열악한황경만 골라갈수밖에없는 스펙인지라..어쩔수가없는것같습니다.말씀해주신 부분들

    참조하여 기간적인부분을 ..연장을 해봐야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대표와 저의 약속이기도하지만, 자신이 홈페이지 오픈을 희망하는 날이 길어야 2~3개월인입니다. 

    어느정도 조율은될터이나 아마 기간이 길어지면 다른직원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 송서리
    227
    2020-11-21 20:44:15

    전회사에서 진행했던 업무가 어떤 부분이였는지 모르겠지만 웹개발을 직접 하지는 않았다고 보면 되겠네요.

    이 상태에서 제안서작성, 화면 디자인, 화면 개발, 코드배포, 서버관리를 모두 하게 되었다는거 같은데 너무 무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 돈까스
    4k
    2020-11-21 20:46:07

    음. 그렇다고 하면 저도 무리일 것 같습니다.

    모르겠어요. 어떻게 자기 자신을 갈아 넣으면서 만들어 낼수도 있을 것 같지만...

    아... 그 압박감이 너무 힘들 것 같습니다.


  • CodeMong
    40
    2020-11-21 23:54:53

    송서리님, 돈까스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현재느껴지는 부담감 그리고 보수나 회사복지등  뭔가 좀 아닌것같고 찜찜한느낌을 받고있는것이ㅜ어쩌면 당연하다는 생각을 하게되는거 같습니다..

    개발일을 정말모르는 대표의문제도 있지만, 신중하게 면접을보고 햤었어야했는데 어째꺼나 저의 또한번 잘못된 선택을하게된것같아 스스로에게 마음이아픕니다


    우선제안서를 토대로 한번 깊은 대화를 해봐야 될것같습니다.. (퇴사를 각오를 해야될지도 모르겠습니다..에구ㅠㅠ) 


    혹시나 번외로 궁금한게 제가 말씀드린 업무를 토대로  급여를 측정한다면 , 받는 급여(200)는 확실히 적은편 이지않을까요..?!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궁금합니다..

  • 돈까스
    4k
    2020-11-23 14:06:00 작성 2020-11-23 14:06:24 수정됨

    음. 그 업무를 2개월에 할 수 있다면 급여 200은 터무니 없다고 보여지네요.

    그런 사람을 200에 쓰는 것이 가능하다면 제가 한 명 고용해서,

    회사에서 제가 하는 일을 전달해서 시키고 저는 하루에 1-2시간 정도만 일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 CodeMong
    40
    2020-11-25 08:52:33

    돈까스님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만큼이나마 숙련된 실력자여야 가능한것같습니다.

    참으로 어려운시국에 어려운업무를 부여받은것같습니다. 기획단계 인지라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힘을내어야 되는 상황같습니다. 에구ㅠ 여러말씀들 참조하여 기간을 늘리던지 방법을 모색 할수있는데까진 해봐야될것같습니다.ㅠ-ㅠ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 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