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낄 정도는 못되어도 신규 프로젝트 시 선택지 하나 정도는 늘어났다고 생각됩니다.주류 언어가 바뀌는건 언어만의 문제가 아니라 교체 비용, 해당 언어 사용자 등 고려할게 많아서 교체는 어렵지 않나 싶어요.ercnam .net core로 넘어오면서 윈도우 서버에 종속적인 부분은 사라졌습니다. 웹 쪽은 리눅스에서도 사용가능해요.
솔직히 이미 언어적으로나 성능적으로나 닷넷이 자바보다 낫습니다.닷넷도 이제는 리눅스에서도 실행이 가능하구요자바쪽과는 달리 적극적으로 이전버전 호환성 유지 의무도 약하구요근데도 자바를 많이 쓰는 건개발자들이 자바의 고유 API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자바로의 개발이 편하기 때문이거든요.
저도 시샵빠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자바가 당분간 계속 1위 할껍니다.그 수많은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일이년만에 갈아엎을꺼 아니잖아요?제가 팀장이어도 안갈아 엎습니다. 그럴리 없어요. 각자 하시는 언어 쭉 하시면 되고 추가로 시샵이든 자바든 하시면 됩니다.저는 그냥 시샵이 계속 발전하고 있어서 그게 좋은겁니다.
안될거라 봅니다.비유가 맞을지 모르겠는데 어느날 한글을 개선한 한글2가 새로 나왔다면서 영어보다 여러 면에서 우수하다고 광고를 해봤자 영어 잘 쓰고있던 미국인 입장에선 그냥 영어쓰겠죠.
후배가 의료기기 영업을 했었는데의사한테 가면 '우와 이 장비 진짜 좋다'고 말한답니다.기쁜 마음으로(?) 구매 담당자에게 가면 이 말을 한대요.'왜 사야되죠? 그거 사면 매출 오른다는 보장은요?'
예전에 PC방에서 윈도우 라이센스 때문에 난리난적있었죠. DSP로만 팔던걸 하루 아침에 구독형으로 바꿔서 범법자로 만들고, 실제로 몇몇 PC방 단속 뜨고 난리였죠.지금이야 asp.net core가 오픈소스이고 리눅스에서 실행되니 좋아보이지만, 점유률 올라가면 윈도우 위주로 바꾸고 라이센스 바꿔서 기업들을 범법자로 만들어서 돈 뜯어내려고 난리칠겁니다. 예전에 서버 시장에서 잘나갈때 하도 양아치짓을 많이해서 믿을만한 구석이 없습니다.그냥 맘 편하게 리눅스에 자바 쓰는게 최고입니다.
지금이야 asp.net core가 오픈소스이고 리눅스에서 실행되니 좋아보이지만, 점유률 올라가면 윈도우 위주로 바꾸고 라이센스 바꿔서 기업들을 범법자로 만들어서 돈 뜯어내려고 난리칠겁니다. 예전에 서버 시장에서 잘나갈때 하도 양아치짓을 많이해서 믿을만한 구석이 없습니다.그냥 맘 편하게 리눅스에 자바 쓰는게 최고입니다.//근데 지금은 그 ㅇ아치짓을 MS가 아닌 오라클이 더 심하게 저지르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