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auv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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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07 07: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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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평가할땐 어떤걸 주로보나요?


게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있습니다만 평가기준이 어떤건지 잘모르겠습니다.

기술적인 측면만 보는지 아니면 게임이 재미가 있어보이는지 뭘까요?

게임을 만들어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장르나 플레이방식 그런건 도저히 못하고 원래 있던 장르에 어디서 보던 비슷한 플레이방식 이여도 상관이 없을까요?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오는것이 중요한가요?

예를들어 FPS게임포트폴리오라면 FPS도 기존에 있던장르고 플레이 방식도 기존에 있던 방식이니 그런점에서 감점? 이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회사는 신입에게 어느정도 수준을 기대하나요?

당장이라도 그포트폴리오를 회사이름걸고 팔수 있을만한 정도까지 기대하기도 하나요?

그냥 작동만해도 만족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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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

  • 내꿈은오로라
    125
    2020-11-07 15:12:06

    게임 포트폴리오는 게임잡이나 게임코디 커뮤니티에서 여쭤보시게 좋을 것 같아욤

  • 뀨엉뀨엉
    184
    2020-11-09 10:43:02

    게임 재미는 중요치 않습니다. 

    재대로된 기획도 없이 재미난 게임을 신입이 만든다라는게 쉽지 않죠 

    장르도 중요치 않습니다. 기존에 있던 퍼즐이든 fps든 rpg든 신경안씁니다.

    그 안에서 어떤 구조로 게임을 제작했는지 팀 프로젝트라면 본인이 했던 부분이나 비중이 어느정도인지 

    최적화를 위해서 어떤 부분을 노력했는지(솔직히 이 부분도 신입한테 크게 기대 안합니다. 근데 미리 공부해두면 많은 도움됩니다.) 

    또 왠만하면 출시까지 경험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외부 플러그인도 다 추가해보시는게 좋구요

    애드몹이나 인앱결제 gpgs로그인 파이어베이스 등 구글플레이 출시등 전반적인 출시 프로세스를 간접적

    으로경험해보시면 도움되실겁니다. 

    처음 입사해서도 당장 신입한테 기획서를 던져주면서 어떤게임을 만들어라 하고 안그럴겁니다. 

    기존 출시된 게임이 있다면 유지보수쪽으로 시작하게 될거고 그게 아니라면 사수가 있고 메인프로그래밍

    은 사수가 진행하고 옆에서 서브 프로그래밍 하면서 프로젝트를 하나씩 진행하고 나중에 실력이 쌓이면 

    그때가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담당하면서 개발을 하시게 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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