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점심시간에 잠깐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신입분들이 글 많이 적어주시는데
거의 일자리가 웹쪽이 많아서 그거 기준으로 적어볼게요.
[조건]
주제 : 웹 사이트 구축(자기가 생각하는거)
[필수 포함 기능]
- 언어 : 무관
- 로그인(보안)
- 게시판 (CRUD)
- 파일 입출력(다운로드 / 업로드)
[있으면 좋은 거]
- 메일 전송
- 채팅
[기타 제약사항 (중요!!!)]
- 시간제약 : 1개월(+-1주)
얼마나 많은 양인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신입 입장에서 보았을 떄 일자리도 구해야하는데 너무 큰 시간을 들이는건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양을 적당히 잡는다는 가정 하 위 기능만 구현한다면 1개월정도 안에는 완성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하게 되면 일정표 나오고 무조건 지켜야하는데 시간을 꼭 엄수 해봅시다.
- 구글링 서적 다 되지만 인적인 도움은 절대로 받지 않을 것
물론 일하게 되는 환경에 따라서 혼자서 모든 걸 다 할 수 없고 협업이 중요하지만 일단 내 일을 본인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
위 조건으로 포트폴리오 한줄 추가할 겸 한번 해보시고 되는지 안되는지 판단해보세요.
저거 안되도 눈높이 낮추면 취업은 됩니다.
하지만
"시간 내 구현 능력"이
뒷 받침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을 시작하면
1. 기간 내에 일을 다 끝내기 힘들어집니다.
2. 1번으로 인해 야근이 일상화 됩니다.
3. 2번으로 인해 개인발전의 시간이 없습니다.(일하면서 늘어나는 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야근 하는 상황이라면 해결법 찾는 것 만으로 감지덕지지 왜 그런 지까지 꺠우치긴 힘들겁니다.)
4. 야근이 일상화되는데 건강에 좋을리가 없습니다.
5. 무엇보다 문제는 실력이 충분하지 않은데 시간은 계속 갑니다. 소위 말하는 물경력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는 시간은 계속가는데 일은 일대로 야근은 계속하고 연봉도 별로 안높아지는 결과가 나옵니다.
위 기준을 절대적으로 볼 수는 없지만 나름대로 시간 제약을 건 상태에서 나름의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스스로 테스트 해보는 기회를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