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수도권 전문대 전공 졸업, 학점은 4점대입니다.
국비과정으로 java, css, javascript, jquery, servlet, Spring, Mabatis, jsp, jstl, Oracle을 교육받았습니다.
국비를 수료한 후 45일정도 지났습니다.
현재 node.js를 생활코딩 유튭으로 공부하려고 진행중이고 최대한 공백기를 없애기 위해 1일 1커밋으로 프로그래머스 문제를 level1부터 풀고 커밋하는식으로 하고있습니다.
저의 최종 목표는 당근마켓이나 배민에서의 대규모 트래픽을 담당하는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싶습니다.
그에 따라 찾아본게 거의 node.js를 쓰고 있는데 저의 보유기술과는 달라 검색해보다가 도저히 못찾아서 질문합니다.
1. 기존에 국비과정으로 교육받은 기술(Spring, jsp)으로 웹 개발(프론트, 백엔드 구분 되어 있을 경우 백엔드 희망) 회사에 지원하게 되어 경력을 쌓을경우 node.js 개발자로 이직을 할 경우 이전직장에서의 경력이 인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node.js 백엔드 개발자가 되려면 node.js신입으로 지원해야 하나요?
2. node.js와 PHP가 연관이 있는지 공고를 볼 때마다 같이 붙어있습니다. node.js와 jsp로는 불가능합니까? 저렇게 같이 사용하는 이유가 뭔지 알고싶습니다.
3. 위에서도 말씀드린 부분인데 최대한 공백기가 없어보이고자는 취지로 1일 1커밋으로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문제를 1문제씩 level1부터 풀고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괜찮은 방법인가요?
4. 이 질문은 이에 맞지 않은 분들께는 죄송한 질문입니다. 저는 최대한 내근 100%인 회사에 입사하는것이 목표입니다. 인맥관계도 유지할 수 있고 사수개념이 확실하게 있어 신입인 저에겐 도움될 거 같아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사실과 다른부분 등.. 에 대해서는 따끔하게 조언부탁드립니다.
5. 수료 후 45일 정도 지나서 슬슬 압박감과 두려움과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받고있습니다. 평균적인 구직활동기간은 얼마정도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기타 로드맵이나 조언사항있으면 말씀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