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68
15
2020-10-20 03:27:28
5
729

감사한 여러분,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okky를 작년 이맘 때 알게되어 간간히 눈팅만 해왔던 비전공자 대학생입니다.

오랜만에 들어오니 전용 어플이 있었다는 걸 뒤늦게 깨닫고 이제서야 어플로 오키를 이용하고 있네요(여전히 눈팅만 했답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최근 글을 읽다보니 문득 저도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당장 가입했습니다. 그러고보니 다음 수업까지 7시간 남았네요ㅋㅋㅋ

글로 남기고 싶은 것은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국비지원 학원을 다닐지 말지 고민하고 있을만한 분들을 위해 현재 다니고 있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고, 하나는 사심가득한.. 취업 시장에 대한 질문입니다. 정보를 받기 앞서, 저도 약~~~~간이나마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하지만 흘려 들으셔도 좋습니다. 저도 학원 수업을 들은 지 한달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강남에 있는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사실 인터넷이나 주변 지인을 통해 국비지원 학원이 별로일 수 있다는 .. 말을 들어와서 수업을 듣기 전엔 좀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럼에도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졸업 시기가 다가와서 취업을 서두르려는.. 야망있진 않지만 솔직한 이유였습니다. '어떻게든 취업을 하고 보자. 부딫혀 보자. 하지만 독학하려니 막막하네~ 쩝' → 부끄럽지만 이 생각이 강했습니다. 

그렇게 학원 강의를 크게 기대치 않고 수강하였습니다. 그런데, 일주일을 듣고 나니 국비지원 학원 수업에 대한 저의 편견(특히, 이해보다 진도를 나가는 것에 급할 것이다라는)이 완전히 깨졌습니다. 강사님께서 오히려 진도를 천천히 나가면서 '이건 왜 이렇게? 저건 왜 저렇게?' 와 같이 '궁금해야 하는 것'들을 짚어주셔가면서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지금 기억에 남는 건 '대입 연산자를 만난 컴퓨터 내부에서 벌어지는 일들'입니다. 학원에 가기 전에 선행학습을 조금이나마 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그냥 대입 연산자를 그냥 오른쪽에 있는 걸 왼쪽에 넣는 거구만~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대입 연산자를 만나면, 우항의 값을 검사하고, 메모리 속4byte의 공간 안에 확보한 후, 대입할 좌항이 속한 다른 공간을 확보하여 그 공간에 값을 대입, 이후 해당 좌항 공간의 첫 번째 메모리 주소와 선언한 변수명을 저장하는 과정을 거친다는 걸 듣고, 수업에 큰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만일 비전공자시고, 국비지원학원을 고민하신다면 강사님을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었습니다! (특히, 대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하셨던 분들을 추천드립니다!!!)

// 대입연산자에 대해, 마구 적다보니 배웠던 내용을 부정확하게 전달하고 제가 틀리게 기억을 한 것 같기도 해서 행여나 강의에 먹칠이 되지 않을까 불안하네요.. 하하.. 이해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고민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학원을 다니는 것엔 만족하지만, 정보처리기사 자격증과 학원 종료 스케줄이 고민입니다.. 정보처리기사를 생각지도 못하다가 늦게나마 신청하려고 했는데 올해는 이미 다 끝났더라구요, 그래서 다음 시험을 고민해보았는데 최종 자격증 획득 날짜가 어림 잡아도 6월은 될 것 같았습니다. 학원 스케줄은 4월이 오기전에 종료될 예정이구요. 

3~4월에 학원의 도움을 받든/발품을 팔든 취업을 최대한 일찍 알아보느냐, 아니면 자격증을 획득한 이후에 구직 활동을 시작하느냐.. 가 제 고민입니다. 

제 현재 판단은 이렇습니다. 전자나 후자나 정보처리기사는 따려고 노력하겠지만, 후자의 경우 획득에 실패했을 시 감수하는 위험이 크고, 전자의 경우 구직 시 상대적으로 제 인적 자원이 부족한 상태에서 평가(연봉 등)를 받으니 아쉬움이 남습니다.

현재 4년제졸업예정/비전공/토익만900+/운전면허없음(!) 인 상태입니다. 제 판단은 근거가 매우 부족하니, 오키 여러분들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끝으로 길고 장황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만 왔지 막상 쓰니까 어렵네요!! ㅋㅋㅋㅋ

0
  • 댓글 5

  • 초보개발자22
    100
    2020-10-20 07:13:27

    정처기 있다고 조금은 플러스 점수 받을지 몰라도 크게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그냥 취업 빨리 하세요

  • 76/68
    15
    2020-10-20 07:58:46

    @왕왕초보개발자 조언 감사합니다! 정처기 보다 중요한 건 개인 실력이나 포폴이겠군요,,

  • 노넨
    1k
    2020-10-20 08:33:15

    혹시...어느 학원 어떤 강사님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예전에 제가 배운 강사님이랑 강의스타일이 비슷하신거 같아서...

  • B급 개발자
    783
    2020-10-20 08:51:54 작성 2020-10-20 08:54:47 수정됨

    개인적으로 토익 900점이 정처기보다 10배는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외국 개발자와의 소통 능력에 따라 노는 물이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 76/68
    15
    2020-10-20 10:57:26

    노넨

    쌍***센터의 박** 강사님 이십니다. 정말이지 잘 듣고 있습니다.


    B급 개발자
    헉.. 제가 토익만 공부해서 영어 회화는 영 꽝인데 나중에는 회화도 도전해보아야겠네요. 다만 구글링할 때 영어로 된 문서를 수월하게 읽어서 나름 강점이 있다고 생각해왔었습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 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