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국비지원 관련해서 개발자 선배님들께 질문드릴게 있어 실례를 무릅쓰고 질문 글을 작성하고자합니다.
두서가 쓸떼없이 길어서 맨 밑에 질문 요약해놨습니다.!!
저는 현재 23살이며 군대는 다녀왔습니다..
원래 작업치료라는 보건계열 학과를 다녔지만 저랑 맞지 않아 전역 후 자퇴하였고, 그 후 1년이란 기간을 게임이나 소설, 웹툰으로 허송세월 백수로 보냈습니다.
어느 날 문뜩 "아.. 이렇게 계속 지내다간 내 인생이 그냥 폭망하겠구나.." 라는 육감적인 경고가 뇌리에 경종이 그냥 쌔게도 아니고 겁나 쌔게 울렸습니다..
그리하여 평소 관심있었던 백엔드 개발 국비지원 과정을 알아보았고 그 결과 9월 1일 날 개강이 시작되는 자바 웹 개발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려고 합니다.
*TMI이지만.. 학원이름은 이젠IT 입니다..
고등학생 때 ccna, ccnp 자격증을 취득한적이 있고 그 외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자격증도 하나있습니다.(na,np는 유효기간이 지났으니 이제 쓰레..읍읍)
학원 스케줄은 월화수목금 오전9시~오후6시까지 라는 23살 살아생전 듣도 보지도 못한 블록버스터급 스케줄에 살짝 당황하긴 했습니다만..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취업할 수 있을 만큼의 지식을 갈아 넣는다고 생각하니 바로 이해가 됐습니다.
그 후 방송통신대로 2학년 편입을 바로 할 생각입니다.
https://d2.naver.com/news/3435170
위 글은 예전에 제가 진작에 본 글이지만 위 글을 보고난 후 저는 절대 백엔드개발을 "고작" 6개월 가지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제 상황은 c언어 지식 조금이랑 네트워크 지식 조금으로 딱 6개월 배워서 취업하려고 하는 상황입니다.
CS지식은 부끄럽지만 회사다니면서 정말 열심히 공부하려고합니다.
포프님 유튜브채널 즐겨보는데 CS지식이 코어가 되어야지 CS지식 없이 코딩한다는건 비전공자인 제가 봤을 때에도 좋은 개발자는 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글이 두서도 없고 서문이 너무 길어 죄송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1. 국비지원 6개월 공부 외에도 무언가 특별한 경쟁력을 갖추고싶은데 틈틈히 따로 뭐하나 공부해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만한 무언가가 있을까요?
2. 그 밖에 충고나 조언, 현실적인 뼈때리는 말 등등 선배님들이 해주고싶은 말씀 댓글로 몇 자 끄적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글을 쓰기 전엔 뭔가 궁금한게 되게 많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쓸떼없는 질문이 많았네요.. 궁금한게 있으면 okky에 자주 묻도록 하겠습니다.
영양가 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