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eph_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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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1 20:3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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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 명세서 작성은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회사에서 설계 업무를 맡아서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를 작성하고 있는데요

일단 기본적인 설계 순서대로 개념 논리 물리 데이터 차근차근 고민해가면서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테이블 명세서로 옮기려니까 고민이 되는데요


일단은 그냥 엑셀로 만들고 있거든요

근데 테이블 명세서 엑셀파일 하나에

각 시트별로 테이블 하나씩 작성하니까 시트가 너무 많아져요;;;

그냥 컬럼 한두개짜리도 있는데 이런것까지 시트로 다 나누려니까 시트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데요

어찌어찌 만든다쳐도 나중에 찾아보는것도 일이겠거든요


이런거는 엑셀말고 뭐 다른 툴을 사용해서 하나요?

아니면 한 시트당 테이블 하나씩 넣는 방법이 좀 잘못된걸까요

다른분들은 테이블 명세서 작성하실때 어떤 방법을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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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1

  • 하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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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8-01 21:01:26 작성 2020-08-01 21:01:44 수정됨
    시트하나에 다 모아서
    정리하는걸 선호합니다.
    일하기 편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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