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키카키키
25
2020-08-01 18:52:07
1
607

이 회사,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최근 개인 사정으로 인해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력은 2년이 좀 안되고요. 
기존 F/W개발을 하다가 H/W개발로 넘어왔는데, H/W 쪽 지식이 별로 없어 질문드립니다.

가장 우려되는 점은
이 회사에서 배우는 걸로 내가 제대로 성장할 수 있을까? 입니다.

현재 다니는 회사는 회로 설계 및 디버깅 후, Artwork은 외주를 맡기는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합니다.
Artwork도 안하고, FPGA 설계또한 하지 않죠.
전력전자 분야인데, 개발 보드에 여러 전장품을 이용하여 신뢰성 테스트나 KC인증 까지 진행합니다.

회사에서 서비스 하는 제품은 
자체 개발 보드에 전장품이 달려 있고, 전국 각 지역에 설치하여 일반 사용자들이 저희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제품에 이상이 생기면 유지보수 업무를 뛰어다녀야 한다고 합니다. 
즉 개발보다는 문제 발생시 원인 분석 및 테스트가 주요 업무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원 한분은 매일같이 유지보수 다닙니다. )

H/W개발자가 Artwork도 안하고, FPGA도 안하는데.
심지어 신제품 개발보다는 유지 보수 위주로 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추후 경력이 쌓였을때 과연 HW 엔지니어로써의 가치가 있을지 우려됩니다.

0
0
  • 댓글 1

  • defult
    6k
    2020-08-01 19:42:55

    기술적 성장은 어느회사에서든 회사가 알려주는게 아닌 스스로 해야하는문제고


    가장 중요한건 현재 회사에서 하는 사업 분야 및 담당 파트가 자신이 진출하고 싶은 분야인가입니다.

    만약 자신이 진출하고 싶은 사업분야를 회사가 안한다면 그곳에서 성장할 가능성은 없고

    진출하고자하는 분야의 사업을 하고 거기에 팀원으로써 들어간다면야 성장은 스스로 하기 나름입니다,

    2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