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많아 자꾸 질문 올립니다 너그럽게 이해부탁드려요
질문이 좀 많습니다..
30대초중반의 빈약한 사람입니다. 2년제 졸업후 이런저런걸 해보다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전혀 관련없는 전공이었구요
취업을 위해서 비교적 to가 많다는 백엔드를 수강중입니다
근데 ㅠ 제가 배움이 느린건지 무슨소린지 잘모르겠더라구요.
내가지금 뭘하고있는건지, 이건 뭘 배우는건지, 어디에 언제 쓰는건지, 잘 파악이 안됩니다.
학원에서 강사님은 10년 이상의 현직자분이라던데..제가 배움의 눈이 좁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따로 공부를 해야 할 것같은데 유튜브나 구글링 등을 통해서 하려합니다.
java
jsp
spring
DB:mysql
을 학원에서 배우면 좋다고 합니다.
1.위 순서대로 공부하면 백엔드로서는 취직에는 충분 할까요?
추가 질문으로 제가 편집디자인쪽을 하다가 그나마 to가 있을 것같아 바꾸긴했지만...이젠 사실 더이상 불가능하다해도 바꿀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궁금합니다.
2.백엔드 신입의 연봉은 수도와 방별로 어느 정도인가요?
3.그리고백엔드는..앞으로 전망이 있을까요?
포트폴리오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 잘 보여줄수 있을까요? 프론드엔드의 경우 웹사이트를 멋드러지게 잘 만들면 되지만 백엔드는 잘 감이 안옵니다. 백엔드는 말그대로 뒤에서 일하느 사람이니까요.
4.검색으로는 레딧스타일기반? 게시판 사이트를 만들면 좋다는 검색결과를 본적이 있습니다. 아직제가 그 수준엔 발도 못미치지만 그 정도면 충분할까요?
ps사설잡담. 검색하다보니 2018년도에 글중에 어떤 분이 백엔드하다가 데이터엔지니어(빅데이터엔지니어랑 다른건가요?)를 겸하고 있고 앞으로는 데이터엔지니어로의 방향으로 갈러가고하는 글도 보았습니다. 아마 그분은 석사박사 다 하신분이 아닐까 싶지만서도 그 글을 보면서, 제가 현업자가 되고 경력이 오래되고 여유가 되면 공부를 해서 그분처럼 범위를 넓혀볼까 생각도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많아서 가능할지모르겠네요. ㅎㅎ이전 질문에서 아예 포기하라는 말이 많아서 ㅎㅎ...현실적인 벽을 보게 되었고 후련하면서도 거의 포기하고 나중에 가능하면..하고 미련으로 남겨두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