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스
57
2020-05-22 16:46:49
0
192

“사용자 요구사항을 활용한 기능점수 자동 측정·검증 도구 ‘FP-ACT’ 개발”


소프트웨어 측정 전문기업인 엠앤엠솔루션(대표 김종성)은 소프트웨어 개발, 운영 및 유지관리  사업의 사용자 요구사항을 활용한 기능점수(FP) 자동 측정·검증 도구(FP-ACT)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능점수(FP)는 사용자 관점에서 사용자가 요구하고 인도받는 소프트웨어 규모를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으로 2004년부터 공공 정보화사업대가 산정 기준으로 적용되고 있으나, 지금까지는 수작업에 의존함에 따라 신뢰성 확보 문제와 과도한 시간 및 비용의 낭비를 초래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에 개발된 도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기존 수작업 대비 5배 이상의 작업시간  감소와 전문가 수준의 측정·검증 신뢰성을 제공한다고 엠앤엠솔루션(대표 김종성)은 설명했다.

또한, 이 도구는 소프트웨어 사업의 구조적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요구사항 불 명확화” 문제 진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요구사항 불 명확화” 문제 해법의 실마리가 마련되었다는 평가도  나온다.

 

김종성 대표는 “FP-ACT(기능점수 자동 측정·검증 도구)”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유지관리 규모 및 비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산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는 기능점수 측정·검증  서비스 강화하고, 고객의 운영 시스템 및 형상관리 도구(또는 영향분석 도구)와 연계를 통한 소프트웨어 유지관리 성과 분석,  불용자산 분석, 업무 부하 분석 기능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FP-ACT : Function Point Automatic Counting and error Checking Tool


문의 엠앤엠솔루션(mnms.kr)  070-7500-8690~1

0
0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