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i
2020-05-22 10:20:30 작성 2020-05-22 10:41:06 수정됨
4
2466

초보 웹 개발자 자기 홍보


안녕하세요 초보 웹 개발자입니다.

프론트와 백 모두 잘 다루고 싶은데 아직은 프론트 쪽으로 치중되어있는 거 같아요.


 제가 최근 취업과 개인 공부를 위해 유튜브를 개설했는데요.

선배님들의 피드백과 조언을 받고자 아래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xVpWSi-huZnN7hIZVLLcYw/playlists?view_as=subscriber


포트폴리오 사이트

https://portfolio-sbin.site/


글을 남기고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 중에 하나는 존 손메즈의 [커리어 스킬]과 [소프트 스킬]이라는 책을 읽고 자극을 받아서 인 거 같습니다.


게시물이 게시판의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이라면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 댓글 4

  • devcrema
    1k
    2020-05-25 18:03:23

    블로그랑 포폴, 유튜브 다보지는 않았지만 정말 좋은 습관을 가지신 것 같네요.

    다만 내용들은 정말 좋은데 조금 더 다듬는 것은 어떨까요?

    유튜브같은 경우도 간단하게 자막을 달고 말이 끊기는 부분은 편집하는 정도는 편집프로그램 며칠 만져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스킬 저자도 처음부터 글을 잘쓴게 아니라 글을 쓰고 블로그에 올리고 꾸준히 개선 하면서 책을 냈듯이 시작하셨다면 가 다음에는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그냥 계속해서 영상을 올리시기 보다는 조회수가 거의 없다면 왜 조회수가 없을까? 라는 생각으로 접근하고 이것저것 시도하면서 개선을 해나가시면 좋고 블로그도 글의 주제를 분류하고 노출에 따라 플랫폼이나 카테고리를 조금 더 정리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이미 매일 TIL 작성하시면서 회고하고 계시니 금방 성장하실 것 같네요. 응원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유튜브 대신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이력서에 반드시 블로그 주소를 적어두고 있습니다.

    종종 생각들을 정리해서 글로 써두는게 확실히 면접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더라구요.

  • aladdin56
    283
    2020-06-03 20:24:43

    일단 목소리가 듣기에 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말하는 속도 적당합니다. 

    단지 영상 제작시에 대본 없이 그냥하시는 것 같습니다.

    대본을 작성하면 자연적으로 목적과 전달 메세지를 더 분명하게 해질 것 같아요.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 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