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beginner
2020-05-20 11:07:19
21
1253

알고리즘이 안좋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합불을 정한다는게 문제인듯..


그렇지 않나요?

알고리즘을 잘하면 코딩실력이 좋다는 건 알겟어요.


근데 그건 코딩 실력이지 개발자의 실력은 아니지 않나요?


코더가 되는것과 개발자가 되는것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0
  • 댓글 21

  • 만년코더
    7k
    2020-05-20 11:12:24

    학력도 마찬가지 이슈입니다 


    사실....

    대량으로 사람을 모집하는 현 공채제도 하의 인사제도로는 

    어떤 종류의 테스트나 지표없이

    뽑을 경우 그게더 문제가 됩니다.(인사 비리 등등)


    과학적 채용에 대한 이슈가 많이 있긴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인사조직이 갖춰진 대기업에서는

    어느정도의 부작용이 있더라도 객관화된 필터링을(약간은 불합리해보일지라도)

    사용할 수 밖에 없어요.




  • ercnam
    4k
    2020-05-20 11:13:14

    반대입니다. 알고리즘이 개발실력이고 나머지가 코딩이죠.

    정확히는 적재적소에 알고리즘을 짜넣을수 있는 실력.

    근데 그럴려면 알고리즘을 잘&많이 알아야 뭐 짜넣던가 하겠죵.

  • JsKim4
    73
    2020-05-20 11:13:29 작성 2020-05-20 11:15:54 수정됨

    알고리즘 != 코딩실력

    알고리즘 == 문제해결능력

    오히려 알고리즘은 코딩실력과 크게 관련이없습니다.

    글쓴이분이 말씀하시는 개발자의 실력이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오히려 저는 개발자의 실력은 문제해결능력이라고 생각해서

    알고리즘 실력 ~= 개발자의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알고리즘으로 합불을 정하는게 서류전형의 학력으로 합불을 정하는

    것보다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5년 10년전 고졸,서열이 낮은 대학 졸업자가 IT대기업에 가는것보다

    지금이 문턱이 더 낮아진것 같습니다.

  • 만년코더
    7k
    2020-05-20 11:15:58

    뭐 요새는 점점 공채제도가 사라지고 있긴한데...


    오히려 추천제도를 적용했더니

    인맥판이 되어가는 부작용이 있더라구요.(대표적으로 스타트업 ㄹㅇ 인맥판타지)


    정답은 없고 나중에 지나고 나서야 옳고 그름이 가려지겠지만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로는

    트랜드를 맞춰갈 수 밖에없습니다.



  • 만년코더
    7k
    2020-05-20 11:16:33 작성 2020-05-20 11:17:39 수정됨

    JsKim4 

    맞습니다...

    코테 있기전엔 SK는 서류에서 학벌로 스카이컷

    같은게 존재했죠

    아니며 특정 학교 내부 채용만 한다든지...


    오히려 소위 말하는 개천에서 용날 확률을 높여준거에 가까운데요...흠

  • 호빵
    332
    2020-05-20 11:17:35

    알고리즘을 못하는 사람이 처음 해보는 업무를 이해하는 수준과

    알고리즘을 잘하는 사람이 처음 해보는 업무를 이해하는 수준이

    다르다는 것이 어느정도 상관 관계가 있기 때문 ... 이지 않을까요?

    기업에서는 알고리즘을  잘하는 사람을 뽑는것은 아닐 겁니다.. 다만신입뽑는다고 했을때 어차피

    업무를 가르켜서 일을 시킬텐데 가르켰을때 알고리즘을 잘 하는 사람들의 이해력이 높다고 

    판단하여서 그러지 않을까 싶네요...

  • 초초보보
    664
    2020-05-20 11:22:53 작성 2020-05-20 11:24:57 수정됨

    알고리즘은 어차피 기본이 응용돼서 평생 쓰이니 몰아서 할 필요 없고 평소에 꾸준히 하면 되는데

    요즘은 코딩 테스트때문에 그런지 다른거 안하고 그냥 맨날 알고리즘 문제만 푸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막상 백준 문제는 엄청 열심히 푸시는데 main 함수 2개 사용해놓고 뭐가 문제인지 모르시는 분도 봣음

    헤더파일이랑 소스파일 차이가 뭔지 모른다거나..


  • abilists.com
    1k
    2020-05-20 11:23:37

    개발자는 창의성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냥 알고리즘만 있으면, 음..그냥 하라는데로 하는 코더... 물론..퍼포먼스가 중요한 구글(알고리즘 테스트가 여기서 왔으니)에서는 필수일지도 모릅니다.

  • 만년코더
    7k
    2020-05-20 11:24:16

    초초보보 

    그게 안타깝게도 요새 취업확률 높이는데 더 좋거든요...

    주객이 전도된 상황이긴하죠..

  • tco99
    2k
    2020-05-20 11:28:28

    알고리즘  실력이 프로그램의 퍼포먼스를 높여주는건 맞는데

    비즈니스 로직을 코드로 바꾸는거랑은 또 좀 다른거 같더라구요.

  • 협군
    6k
    2020-05-20 11:33:01

    대충 업무만하는 코더가 되고 싶은데 실력 있는 개발자를 구인하니 싫으신건가요?


  • 초무쿤
    5k
    2020-05-20 11:39:18 작성 2020-05-20 12:04:59 수정됨

    그냥 토익 같은거.?

    포트폴리오가 없다면 신입채용 시 볼게 그거밖에 없긴한듯 한데.

    그거 아십니까? 

    전직원 코딩테스트를 해서 희망퇴직 시키는 회사도 있다는거? (모대기업)

    옆에서 보면서 정치적인 도구로 사용될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알고리즘이 중요하니 안중요하니 하는건 종교전쟁이라......

    걍 입에 안꺼내는게.ㅋㅋ

    성애자들은 그냥 열심히 문제 풀라고 하십쇼...논쟁할 꺼리가 않되는듯.

    ps. 근데 일하면서 알고리즘어째고 저째고 하는 사람중에 개발 잘하는 사람 별루 못본거 같습니다.

    주로 알고리즘을 자기방어수단으로 써먹는듯.ㅋㅋ

    대기업 코딩테스트로만 뽑은 블라인드 채용직원들하고도 일해봤는데 영.. 별루 좋은 점수를 주고싶지는 않네요.(근데 학벌로 직원 뽑는 회사 직원들보다는 훨~씬 낮긴 했던게 사실이긴 하죠.뭐.)


  • 만년코더
    7k
    2020-05-20 11:43:32 작성 2020-05-20 11:44:13 수정됨

    초무쿤 

    어딘지 알거 같긴한데 ㅋㅋㅋㅋ

    나이 많은 인력 줄이기 위해서

    KPI에 넣고 임원도 시험보라고하고(임원이 볼 땐 난이도하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된사람들 비 IT직군으로 전환배치해서 내보내던 그 회사 


  • 우드로이드
    366
    2020-05-20 11:43:59

    전부는 아니더라두 개발자의 실력에 포함된다고 봐여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좀더 나은방법을 알고있다는 거니까여



  • ITbeginner
    2020-05-20 11:51:39

    알고리즘이 어떻게 문제 해결능력이 되는것인지...

    알고리즘(라틴어, 독일어: Algorithmus, 영어: algorithm )이란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동작들의 모임이다

    동작들의 모임이지 그게 해결능력이지 않아요...

    즉, 개발자의 능력 중에 하나이지 그게 전체를 판단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ISA
    3k
    2020-05-20 13:03:46

    알고리즘의 목적이 문제해결능력이라는 쟁점을 보니 뜬금없지만 그럼 알고리즘 문제를 인터넷 검색으로 푸는건 어떤가? 라는 생각이드네요. 어쨌든 문제'해결'능력은 있는거니... 농담입니다.

  • 초무쿤
    5k
    2020-05-20 13:30:03 작성 2020-05-20 13:30:46 수정됨

    @만년코더

    그 회사가 맞을겁니닫. ㅎㅎㅎ

    결론은 근데 좀 이상한 사람들 없어서 쾌적해지긴 한득 ㅎㅎㅎ;;;

  • abilists.com
    1k
    2020-05-20 13:47:25

    회사이름을 알고싶은 한사람... 기니나루기니나루

  • 초무쿤
    5k
    2020-05-20 14:52:58 작성 2020-05-20 15:28:33 수정됨

    @abilists.com 

    야근할때 하늘을 보면 별이 세개 뜬다는 그곳........ㄷㄷ

  • abilists.com
    1k
    2020-05-20 15:27:01

    @초무쿤님

    감사합니다. 와~~~ 센스에 또 와~~~

  • ㅇㅈㅇ
    3k
    2020-05-20 16:18:33 작성 2020-05-20 16:18:50 수정됨

    인사는 다 그래요. 

    어차피 같이 일해보기전에 알 수 잇는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대졸보다 뛰어난 고졸이 엄청 많아도 

    통계나 경험적으로 고졸보다 대졸에 자기 회사가 원하는 인재가 더 많다면 

    그 뛰어난 고졸인재들을 포기하더라도 대졸 군을 뽑을 수 밖에 없죠.

    마찬가지로 알고리즘문제를 내고 그걸 풀어내는 집단과 못푸는 집단중에 

    하나를 선택하라면 인사는 전자를 선택할 수 밖에 없어요.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 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