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올린 놈입니다.
http://okjsp.pe.kr/bbs?act=VIEW&seq=70242&bbs=bbs6&keyfield=content&keyword=&pg=4
지금 입사한지 한달 좀 넘었고.. 짜증나고 힘들어도 버텨보자는 생각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3일전에 유지보수 추가업무가 발생했죠..
메뉴하나추가하는 작업이고 asp업무 입니다.
뭐 기존에 작업한 페이지랑 비슷한 로직이라.. 그냥 기존 파일 보고 작업하면 될듯해서 문제될건 없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회사에 있는 소스가 최종소스인지 모른다는 겁니다.
그래서 그쪽 고객 전산 담당자한테 최종 소스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그쪽왈 자기는 추가 개발에 대해서 들은게 없다고 못보내준답니다.
일단 회사 팀장한테 통보했고.. 그쪽 이랑 이야기를 하더니 결론은.. 최종소스 변한게 없다고 그냥 있는걸로 작업하랩니다.
전 분명히 이야기했습니다.
제가 인수인계받은 소스는 실제로 개발자가 인수인계할때도 최종소스인지는 본인도 모른다고 했고 저역시도 모른다고..
결론은 고객쪽에서 소스 줄필요없다고 결론 내렸고 저는 기존 소스로 작업하고 로컬에 서버설치해서 테스트하고 파일 메일로 보내줬습니다.
2틀있다 그쪽에서 전화왔습니다.
전화하자마자 한다는소리가 무슨 일을 그따구로 하냐고 하네요..
아.. 시바 무슨내용일지 예상이되고 입에서 욕나올뻔한거 참고 들었습니다.
내용인즉슨 뻔하죠.. 최종소스가 아니라서 소스 엉켜서 좌측메뉴랑 부분 메뉴들이 기존에 있던게 없어졌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저한테 지랄하는데..
저는 있는그대로 설명을 해줬죠.. 물론 그인간도 상황을 다알고있을테지만.. 책임회피하려는듯이.. 자기는 소스 안준다고 안했다.. 다만 그쪽 담당자가 최종소스를 나한테 보내줄 필요가 없다고 해서 안줬던거 뿐이다라고 하네요..
일단 참고.. 그럼 어떻게 할까요 라고 물어봤습니다.
일단 다 원복 시켜놓고 최종소스 줄테니까.. 소스 수정한거 라인번호까지 다 적어서 맞춰서 달랩니다.
아 진짜 여기 계속 참고 다녀야할지 모르겠네요..
이런형태의 싸이트 유지보수가 한두개가 아닌데..
그리고 유지보수는 부가이고 프로젝트 킥오프해서 일정 잡혔는데.. 지금 나간다고 하면 무지 안좋은소리 들을거같기도하고..
그렇다고 개발도 년차사업이라 계속 전년도 작업된거 똥치우는 역할이 될거같기도하고.. 거기다 유지보수까지 병행하면서 해야하니.. 정말 짜증나네요..
이런상황.. 참을만한지 잘 모르겠네요..
다른데 알아봐야할까요?.. (아 머리복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