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차 개발자고 스타텁에서 일하고 있습니다.iOS구요리드 개발자구사내에 2년 이상된 iOS 개발자는 저밖에 없어 히스토리 전달할 때도 많고여기저기 헤드헌팅도 많이 들어옵니다.지금 회사를 워낙 좋아해서.. 다른 회사들은 많이 생각해보질 않았었는데..인상률을 6프로로 제안받아서요..연봉협상 얘기를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업계 연봉이 저와 비슷할 때 어느정도 될까요?
다른 곳에서 오퍼가 들어오면연봉에 대해 아무런 생각이 없었어도 한번 쯤 생각나게 하죠.특히나 지금 처럼 자기회사에 만족도가 높을 때 고민이되기 시작합니다.현재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모르겠지만 이런고민하는 것 자체가 좀 더 연봉을높게 받고 싶다는 표현이겠죠.Donekey님의 말씀처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스타트업이고 업무리더이고 회사에 대한 공헌도가 높아보이기까지합니다.술자리 연봉은 협상은 믿지 말라는 소리가 있는데...연봉협상이 가능한 상대와 상담요청을 하신 후 진지하게 말씀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금액 근처이면 다니시고갭이 크시면 이직하셔야됩니다.회사에서 본인의 능력에 대한 보상은 연봉입니다.갭차이가 크다면 인사담당자에게고민을 솔직히 이야기하시고안된다고 하면 이직하는 것도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