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건강이 안좋아서 군대 면제받았는데요..좀전에 면접보고왔는데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대표님이 그러시더라구여지금까지 면접 몇번봣는데 떨어진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냐그랫는데 제가 포트폴리오가 안좋았거나.. 면접때 대답을 잘못했거나.. 라고 대답했는데면접관님이 군대 면제사유(건강) 때문에 그런걸거다.. 라고하시네여..건강같은것도 많이 중요하게 보나요..?
아무래도 it가 야근이 많고 철야도 있어서체력이 어느정도 필요한 부분이거든요...어찌보면 그 면접관이 말씀하시는게 이해갑니다. 그럼 군면제사유가 단점이라면, 그걸 덮을만한 장점으로 면접시 어필하는게 맞다고 보네요
개발자라서 앉아서 하는 일이라도 매일 정시에 출근해서 야근도 필요에 따라 감수해내려면 최소 정상인 수준의 몸상태는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중하신거같은데 경력을 쌓으셔서 증명해내시면 될거같네요.
음.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건강은 당연히 중요하게 보는 요소중에 하나입니다.글쓴분이 같이 일할 사람을 뽑는다고 생각해보세요.지원자가 없으면 모르겠지만, 비슷비슷한 지원자가 많은 상황이면 굳이 뽑지 않겠지요.건강뿐만 아니라, 외모, 목소리, 체형 다 봅니다.그 조건을 덮을만큼 다른 조건이 좋아야 할 겁니다.
면제사유가 이젠 지속적인 통원치료조차 없이 완전히 일상생활 지내는게 가능한 수준이면 모르겠으나만약에 일상생활 가능의 기준이 지속적인 통원이라면 기피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후자의 경우 일반적인 사람보다 훨씬 우월한 무언가를 보여주지못하면 뽑히기 힘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