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나무늘보2
94
2020-03-11 01: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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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9

취미용 3d 그래픽 라이브러리는 뭘 공부해야 할까요


원래 하는 일은 하드웨어 제어쪽이라 가끔 MFC로 UI용 버튼, 그래프 같은거 만드는거 빼고는 그래픽쪽 기웃거릴 일이 없는데

뭔가 재밌는거 해보자고 친구들 끼리 얘기하다가 3d로 단순한 도형 만들어서 움직이게 하는? 방식으로 토이프로젝트 해보자는 얘기가 나왔어요

셋 다 프로그래먼데 그래픽쪽은 영 인연이 없어서 뭘 공부 해야되는지 모르겠어요

저희가  하려는건 직육면체랑 구, 각뿔같은 단순한 도형을 몇 개 만들어서 버튼 입력으로 움직이게 하려는 거에요 나중에는 드래그도 가능하면 더 좋구요

예를들어 네모난 상랑에 네모난 판을 만들어서 열리고 닫히는 거서럼 보이게 한다던가

긴 막대기랑 원판을 만들어서 하노이 탑을 직접 움직여 본다거나 하고

가능하면 그걸 시점을 바꿔서 여러 각도에서 보고 싶구요

그런걸 하려면 이런걸 공부하면 좋아요! 하고 추천하실만한게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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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

  • 인절미후후
    658
    2020-03-11 01:07:13

    opengl 보지 않나요 보통?

    1
  • mirheeoj
    10k
    2020-03-11 07:12:57

    그런 용도면 유니티 추천합니다. 

    1
  • 뉴비개발자
    1k
    2020-03-11 09:07:04 작성 2020-03-11 09:08:38 수정됨

    위 두분 댓글 종합해서 어렵게 만들어보시려면 opengl, 쉽게 만들어 보시려면 유니티 추천합니다.

    유니티에서는 말씀하신거처럼 간단한 도형을 움직이거나 도형끼리 연결해서 열리고 닫는 행위는 얼마든지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3D 모델링하여 가져온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입혀서 입력에 따라 동작도 하게 만들수 있으니까요.. 유니티 만진지 오래되서 이게 맞는 말인지 모르겟지만,,

    시점도 얼마든지 바꿀수 있고 뷰 카메라도 여러가지 설치 가능합니다. C#, javacsript 기반이었던걸로 기억해요.

    2
  • ercnam
    3k
    2020-03-11 09:49:07

    테크니컬 아트 전공으로 바꾸실게 아니면 유니티가 낫다고 봅니다


    1
  • S나무늘보2
    94
    2020-03-11 10:33:04

    감사합니다! 우선 Opengl이랑 유니티를 좀 알아봐야겠군요!

    0
  • vollfeed
    1k
    2020-03-11 10:50:22
    1
  • S나무늘보2
    94
    2020-03-12 00:45:09

    @vollfeed 와 이거 신기하다! 스케치래서 아두이노 떠올렸는데 뭔가 아두이노 처럼 쉽게 그래픽 만지고 놀 수 있게 만들었나 보네요 이거도 함 봐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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