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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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16: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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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업데이트질문 (앱스토어 vs 어플내에서)


앱개발에 완전 무지인데


어플이 업데이트될때

아래사진처럼


1. 스토어에서 앱업데이트



2. 어플실행 후 업데이트



두가지 방식이있잖아요.

이러한 구분은 나누어지는 룰(?)이있는건지 (어떤파일을 건들면 apk 재배포해야한다 등...)

이렇게할 수 밖에없는 이유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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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

  • sb10529
    286
    2020-03-04 19:30:27

    네이티브 코드 변경 --> 업데이트


    게임쪽은 자세히 모르겟지만.. 네이티브의 역할이 웹뷰앱 처럼 껍데기만 감싸고 있는거라면

    (네이티브의 역할이 푸시/카메라/저장공간 활용등..)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네이티브 코드가 변경되면 앱 업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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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b10529
    286
    2020-03-04 19:32:35

    게임같은 경우 케릭터 디자인 변경을 예로들면..

    디자인은 게임 엔진 내에서 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네이티브적인 요소의 변화는 없으므로, 

    마켓 업데이트 없이 앱 실행후 게임엔진에 필요한 파일들을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추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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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leutherius
    9
    2020-03-05 10:10:00

    열심히 적었는데 실수로 새로고침을 눌러 재작성합니다ㅠㅠㅠㅠㅠㅠ


    1번의 경우 앱 자체(네이티브) 업데이트, 2번의 경우 앱 데이터의 업데이트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나의 지하철 앱을 예로들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hitecrow.metroid)

    해당 지하철 어플에서는 지하철 시간 전체 조회하는 API를 매번 호출하지 않고 앱 실행 최초 1회 호출을 하여 그 정보를 SQLite 혹은 파일의 형태로 저장을 해 둡니다. 그리고 앱 실행 시 마다 서버에서 시간정보의 변화가 있는지 확인 후, 변화가 있다면 지하철 시간 전체 조회 API를 다시 호출합니다.


    지하철 시간에 대한 정보를 앱 자체에 내장해 둔다면 시간 변경이 일어날때마다 앱 업데이트를 해 줘야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그러한 배포의 불편한 점을 앱과 데이터를 분리함으로써 개선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막 2년차인 개발자인지라 많이 부족합니다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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