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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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4 14: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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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매개변수의 선호도가 궁금합니다.


요약

  - 유틸 함수를 실행 한다. 다음 a, b 중 선호하는 경우는?

    a. 선택적 매개변수 사용. 실행 시 코드 길이 1줄. 최대 5줄. 

    b. 일반 명명 매개변수 사용.

  - 선택 사유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들면 '그냥'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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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에서는 자주 사용했고 지향 했었습니다.

클래스 내부 함수에는 잘 사용치 않았지만, 자주 사용 되는 함수에는 특히 사용하려 했습니다.

이유는 함수 사용 시 매개변수 때문에 길어지는 것이 싫었고, 불필요해 보이는 개행이 싫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threejs 프로젝트를 시작하니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다른 threejs 게임 예제들을 찾아보는 중인데, 선택적 매개변수가 사용된 함수나 인터페이스를 못 봤습니다.

유틸 함수에 선택적 매개변수를 사용하면, 처음 프로젝트를 보는 사람의 프로젝트 이해에 방해가 된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의견들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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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적 매개변수 :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visual-basic/programming-guide/language-features/procedures/optional-parame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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