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pinos
19k
2020-02-15 13:00:41
2
713

놀 때를 이용해서 개인 강의? 유료 멘토링? 을 잠시 해볼까 합니다.


학원/홍보로 올리는게 맞는 것 같기도 한데...혹시나 보기 불편하시면 이동 요청 하겠습니다.


사설을 먼저 길게 적어봅니다.

작년 말 okky 송년회 자리에서 살짝 언급했습니다만, 현재 백수 상태입니다. 백엔드 중심으로 개발 커리어를 쌓은, 등급은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 개발자이기도 하구요.

평소에 시간을 간혹 내서 무료로 한두번 멘토링을 해주고 텔레그램으로 계속적으로 도움을 드리는 분들도 있었고, 유료로 주말에 강의를 했던 적도 있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부업도 아니고 봉사에 가깝다고 생각하며 진행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글 올리면서 진행하려는 것도 수익을 많이 내려는, 학원 수준의 뭔가를 하려는 목적 보다는 당장 취업하기 전까지 다급한 취업 전 공부를 하는 분, 회사에 들어간지 얼마 안됐는데 코드 분석이 힘들거나 개발이 힘든 분들을 도와드린다는 목적이 더 큽니다. 그렇다고 이런 부분을 공짜로 해드리기에는 저도 좀 힘이 들고...


지금 백수인 이유는 연말 okky 송년회 이후 지병이 좀 심해져서 수술(양쪽 어깨 내시경)을 해서 지금 회복중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회사에 출퇴근 가능할 정도까지 회복이 되었지만, 요즘 회사들 채용 절차가 너무 길기도 하고 아직 적극적으로 구직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요즘 엄청 언급되고 있는(집에서 노느라 이제서야 봤습니다만) 특정 학원처럼 방치형이 아니라 현재 상태를 보고 부족해보이거나 막히는 부분에 대해서 세세하게 알려드리거나 방향성이 잘못되었을 경우 아예 다른 길을 모색하도록 조언하는 스타일인데...이런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시간이 조금 생긴 지금 이러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 계신가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생각하는 대상은, 국비 학원 등을 수료해서 포트폴리오 등을 만들었거나 만드는데 잘 안되거나 방향성이 맞는지 잘 모르시는 분, 회사에 취업을 했는데 회사 소스를 잘 이해 못하겠거나 회사에서 시키는 일을 내가 할 수 있는지 아니면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 때문에 진행이 어려운 분...등 특정 내용으로 강의를 하기 보다는(이런 분들은 인프런이 더 도움이 될겁니다) 특정 주제로 멘토링에 가깝게 저랑 얘기하면서 해결해보고자 하는 분입니다. 고민성 글에 직접 만나서 커피 사드리면서 멘토링도 진행을 많이 했습니다만, 이번에는 그런 것이 아니라 실제 코드를 보면서(제가 만들어드리는게 아니라) 당장 회사에서 뭔가 써먹을 수 있는 걸 배우고자 하는 분을 대상으로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비용도 상호 협의 하에 받을 생각이구요.


장소는 구로디지털단지인데, 주차만 가능하다면 구로, 관악, 동작, 광명, 영등포, 금천 정도는 가능할 것 같네요. 혹시나 단체 스터디에서 뭔가 이야기를 듣거나 어떤 주제로 한 번 강의해주시길 바래도 연락주셔도 됩니다. 아직 통원 치료중이라 통원 치료 시간만 아니라면 주중/주말 모두 가능합니다.


연락은 텔레그램, gmail 아이디 zepinos 로 주시면 됩니다.


다시 한 번 이런 글로 게시판을 어지럽혀 드려서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5
0
  • 댓글 2

  •  (づ。◕ ܫ ◕。)づ
    4k
    2020-02-15 13:10:03

    얼른 쾌차하시기를 바랍니다. 😭

    0
  • zepinos
    19k
    2020-02-16 00:16:27

    연락주신 분들께 고맙고 죄송하다고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냥 okky 에 적다보니 저도 습관적으로 중요한 내용을 많이 빼먹고 올리게 되었네요.


    개발언어는 Java, 그리고 그 외에는 DB 나 Linux 등을 이용한 시스템 구성 정도 수준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원하는게 너무 다양하다보니 저의 능력으로 모든걸 다 답해드릴 능력은 되질 않습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