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좋아함
987
2020-01-22 08:24:57
29
2150

회사는 배우러다니는게 아니라는말은 꼰대들이나하는 말



하다못해 단순 알바도 2~4주는 배우면서  일합니다.

그것보다 훨씬 전문적인 개발은 더 시간이 걸리죠


개발뿐만 아니라 건설,토목, 기계설비,회계 같은곳도

다 1~2년이상 배우면서 다닙니다


유독 개발쪽만  배우러왔냐는 식의 말을 하는 정신 나간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말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꼰대거나 그냥 비아냥 거리고 시비걸기 좋아하는 부류,혹은 회사 사장입니다.


배우러왔냐는 말하는 당신도 신입땐 배웠어요

개구리 올챙이시절 기억안나죠?



-10
0
  • 댓글 29

  • 만년코더
    3k
    2020-01-22 08:30:45 작성 2020-01-22 08:35:35 수정됨

    음 좀더 상세히 말씀드리자면


    쥬니어 개발자를 제대로된 커리큘럼을 성장시키는게 회사의 장기적인 존속에도 도움이 되고 권장할만합니다.

    배우러왔냐 라고 하면 안되죠.


    다만 학교가 아니다 라고 하는이유는

    안가르쳐주는게 아니고 리스크가 있는 일을 실적도 없는 사람에게 맡길 수 없다 입니다.

    회사는 전문가가 모인 집단이며

    고객에게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제공해야 됩니다.

    실패해도 리스크가 크지 않은 일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서 가는게 맞습니다.


    예를 들어 식당에서 신입을 주방장으로 메인메뉴부터 만들라고 할 수는 없잖아요.

    고객이 먹고 클레임걸면 어쩝니까...

    주방보조로 설거지부터 홀셋팅 주방돌아가는 분위기 파악부터 시켜야죠.



    4
  • Overboost
    1k
    2020-01-22 08:31:38

    배우면서 하는거지 무슨....

    다알고 회사왔으면 사원으로 왔겠나요? 꼰대들이 참..

    -5
  • 만년코더
    3k
    2020-01-22 08:34:53

    이런 말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꼰대거나 그냥 비아냥 거리고 시비걸기 좋아하는 부류,혹은 회사 사장입니다.

    -> 물론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문제입니다.

    다만, 회사에서는 전문가로써 뭔가 나에게 주어지기를 바라기보다 내가 스스로 성장하고 가능성을 보여주며 나의 성장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고 제안을 해서 투자(교육, 시간에 대한 투자)를 받아야됩니다.

    아니면 뽑을 때부터 가능성 체크해서 뽑고 투자할 여력이 충분한 대기업으로 가시면됩니다.

    2
  • 파다다닥
    2k
    2020-01-22 08:35:14

    다 알고왔으면 이런 회사 오겠냐고~~

    창업하거나 구글 들어갔겠지  ㅋㅋ

    라고 말해주고싶..

    2
  • 만년코더
    3k
    2020-01-22 08:36:41

    그리고 회사에서 시스템적으로 교육에 대한 커리큘럼이 없다면

    그 교육에 대한 책임을 일개 고용인인 직원에게 넘기는 것도 문제입니다.

    신입에 대한 교육이 추가업무인 것은 명백하기 때문에 추가업무에 대한 보상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자본주의적인 인간은 당연히 잘 안하게 됩니다.

    0
  • 만년코더
    3k
    2020-01-22 08:37:19

    크고 작음을 떠나서 다같은 피고용자 입장이며 안돌아가는건 선임만의 문제는 아니고 회사의 전반적인 컬쳐의 문제입니다.

    0
  • B급 개발자
    508
    2020-01-22 08:51:13
    제가 꼰대일지도 모르겠으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마련해서 거들 뿐 개인의 성장은 본인의 몫입니다.
    사수는 업무적 노하우를 전달하고 판단을 도와주는 사람이지 디버깅을 해주는 사람은 아닌 것이죠.
    8
  • StringBuilder덕후
    954
    2020-01-22 09:04:57 작성 2020-01-22 09:06:00 수정됨

    몰라서 못하면 => 모르면 배워라 좀!

    배워서 할려고 하면 => 회사가 배우려고 왔냐?


    그냥 갈구는거죠. 어느 장단에 맞춰야 됩니까? 라고 한마디 날려주세요


    0
  • dma
    730
    2020-01-22 09:14:43

    배우러오는건 그 회사에서 일하는데 필요한 업무를 배우러오는거지.. 개발언어를 배우러 오는건 아니지않나요?

    1
  • 초보.
    2k
    2020-01-22 09:20:13

    돈주고 가르치려고 회사에서 뽑나요??

    배움은 학교나 학원에서 하셔야죠.

    배움과 공부는 엄연히 다른겁니다.

    0
  • ercnam
    3k
    2020-01-22 09:21:34

    이 논쟁의 핵심은 논쟁 참여 구성원들의 "배움" 이라는 개념이 제각각이라는 겁니다.

    0
  • 프리스톼터
    357
    2020-01-22 09:24:21

    dma

    새롭게 출시된 랭귀지와 플랫폼으로 개발하려면 기존 직원 다 내보내고 그거 할줄아는 사람으로 다시 채용해야되요???

    0
  • zamils
    293
    2020-01-22 09:31:03

    글내용의 배움의 의미를 제각각 해석해서

    사다리 걷어차기까지 나오네요 ㅋㅋㅋㅋ

    1
  • dma
    730
    2020-01-22 09:31:48

    @프리스톼터

    회사에서 채용할때 요구한 언어기준이죠 다니고있는데 신기술이 필요하면 그건 어차피 전직원다 공부해야되는거 아닌가요? 보통 회사에 배우려오냐는 말은 신입때 나오니까 신입기준으로 생각했어요

    0
  • hello222
    1k
    2020-01-22 09:33:29

    것도 이기주의에요 가볍게 무시하시면 됩니다 몰래몰래 공부하시고요.



    0
  • Courage
    2k
    2020-01-22 09:34:20

    이런건 양쪽말을 들어봐야...

    보통 제 경험상 저런말이 나올 정도면 제 역할을 못하는 경우라서..

    신입인데 학원에 다니고 있는 애들 수준이거나.. 대리인데 신입 수준이거나 이런 경우 대부분 저런말 나오죠..

    월급 루팡 생각보다 많죠..

    위의 경우가 아니면 일하면서 배우는 부분도 당연히 있는거고 신기술 도입하면 교육도 받고 이런건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3
  • 김똘똘
    35
    2020-01-22 09:51:43

    신입이면 모르는게 당연한거죠

    그런소리 할꺼면 경력을 뽑던가...

    1
  • 무명소졸
    5k
    2020-01-22 09:57:05

    이런 글에 댓글들 보니 

    알아서 잘 하는 우리 회사 신입 선생님들이

    너무 고맙네~ 잘해줘야지

    1
  • 파이썬초보..
    627
    2020-01-22 10:08:07

    배우러 온곳이 아닌게 맞죠;;

    4년제 대학생기준으로 하면

    그건 최소 알아야죠..

    그것도 모르면 신입 자격도 없는거임;;;;;;

    2
  • THE나그네
    257
    2020-01-22 10:12:43

    가르쳐주긴 하는데, 똑같은거 또 물어보면 그때부턴 갈굽니다. 공부 안한다는 말이거든요.

    거기에 또 얘기하는건데 처음 들은것처럼 들은 때는 더 성질나지요...

    그럴 때는 말합니다...내가 니 과외해주는 사람이냐고...

    세번째 똑같은거 또 물어보면 그때부턴 상대 안합니다...가르칠 필요가 없는 사람이지요.

    물론, 안 그런 신입들이나 초짜들이 더 많긴한데요.

    결과적으로 사수든 부사수든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부사수 입장인 사람인데 본인이 갈굼을 당하고 있다면 사수가 꼰대라는 생각을 먼저 하지말고, 자신부터 돌아봐야 하지않나싶습니다.

    사수 입장인 사람인데 들어오는 부사수들이 항상 얼마 못 버티고 나간다든가 하면, 마찬가지로 자신부터 돌아봐야 할 것이고요.

    2
  • mirheeoj
    10k
    2020-01-22 10:15:34

    저 말이 무슨 이유로 나오는 건지 본문만 봐선 알 수 없기 때문에 간단히 꼰대라고 일축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가령 저성과자가 있는데 계속 교육에 투입해도 원하는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한국 근로기준법상 맘대로 자를 수도 없으니 저런 볼멘소리가 나올 수도 있죠. (잘했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반대로 직원을 부품으로만 보고 주어진 일만 제때 잘 했으면 하는 생각에 나온 말일 수도 있고요. 물론 진짜 꼰대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요.

    하여튼 본문만 봐선 잘 모르겠네요. 

    1
  • 김모씨
    3k
    2020-01-22 10:27:57

    상호적인 관계라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회사는 인원의 업무경험 성숙으로 인해 업무능력이 상승하길 바라고. (월급은 제외하고서)

    개인은 일을 경험함으로 업무경험을 쌓고 능력을 상승시켜서 회사에서 본인가치를 높이려는거죠.

    그사이에 상사와 직원, 사수와 부사수 관계가 오밀조밀하게 끼어드는거죠. 

    거기에서  공부하는 신입직원(혹은 급낮은 직원) 이 한소리 듣는 이유라면. 

    1. 꼰대상사 :  말그대로 개인문제입니다. 이건 어쩔수 없어요. 

    2. 회사 업무능력 상승,회사 업무와  큰 관계가 없음. 

       :  공부하는 것이 회사일과 관계없는 개인적인 일로 보인다. 

          쇼핑몰 관리하는 회사에 신입이 왔음.  공부하는데. 정보처리기사 공부를 함. 왜하냐고 하니 정보처리공부로  전반적인 코딩능력을 향상시키려 한다고함. (이녀석이???)


    1
  • 죠낸또이또이
    1k
    2020-01-22 10:33:12

    의외로 비추가 많네요.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우선 저런식으로 말을 하는 사람은 꼰대가 맞는 것 같습니다. :)

    0
  • Overboost
    1k
    2020-01-22 10:38:36

    항상 신입들 볼때마다 생각하는건 "신입을 백지라고 생각하자" 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신입을 무시하는게 아니라 회사의 업무를 가르쳐 정상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만드는걸

    디폴트로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물론 신입의 노력이 필요하죠.

    0
  • 훅인더훅
    430
    2020-01-22 10:52:40 작성 2020-01-22 10:53:15 수정됨

    카페 주문 알바를 새로 뽑았는데 포스기로 주문받고 계산하는 업무를 해야 하는데

    메뉴를 못 읽고 숫자를 제대로 못 쓰는 알바라면.. 알바하러 와서 글자랑 숫자를 가르쳐서 써야 할까요ㅠ


    이런 사람을 뽑을 일은 대부분 없겠지만, 만약에 회사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기본 스킬을 갖고 있다고 판단해서 뽑아놨더니

    기본 스킬에 대해서 다시 가르쳐야 하는 직원이라면.. 그렇게 가르쳐서 써야 할까요 ㅠ (뽑혔다면 어쩔 수 없이 써야겠지만..)


    글쓴이 분이 본문에 쓴 

    "개발뿐만 아니라 건설, 토목, 기계설비,회계 같은곳도 다 1~2년이상 배우면서 다닙니다"

    이 말은 그 현장에서 1인분을 할 수 있도록 업무를 배우는 거지, 공사장에서 포크레인이나 굴착기쓰는 법을, 건설 현장에서 도면읽는 법을 가르쳐주진 않잖아요?


    만약, 업무를 제대로 안 가르쳐주고 알아서 해야하는 거 아니냐는 선임이나 사장이라면 욕을 쳐먹어도 싸지만

    위와 같은 이유라면 글쎄요 ㅎㅎ

    4
  • ㅇㅈㅇ
    3k
    2020-01-22 10:59:14 작성 2020-01-22 11:00:07 수정됨

    회사에서 가르쳐줄 부분이 있고 

    회사에 입사전에 이미 알고 와야 하는 부분은 분명히 있는듯. 

    전 신입이면 모르는게 당연한다는 말도 별로 안좋아해요.

    신입이면 모를수도 있는거지 그게 당연한 건 아니죠.

    0
  • 즈루시
    13k
    2020-01-22 11:14:42

    ㅎㅎㅎ 이젠 떠먹여주지않으면 꼰대 소리 나오겠네요

    사냥하는 법은 가르쳐주지만 떠먹여주진 않습니다

    비지니스 롤은 가이드하는게 맞고 기술적인 부분은 스스로 파악 터득해야하는게 맞습니다

    자바 개발자라고 뽑았는데 자바 교육 시켜야하는거면 슬픈거죠. 그런건 알아서...

    3
  • minarai
    2k
    2020-01-22 11:31:48

    1.관련기술 모르는 사람 뽑아놓고 갈군다 = 회사책임
    2.관련기술 안다고 뽑았는데 배워야된다 = 개인책임
    3.신규도입되는 기술 모르는데 갈군다 = 회사책임
    4.신규도입되는 기술 면접볼때 안다고했었다 = 개인책임


    위가 기본 전제고


    1,3번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교육 시킬 의무가 있죠
    대신 개인이 교육받는걸 거부한다거나 교육 효과가 없다면 갈굼 받아도 할말 없음
    2,4번 같은 경우는 갈굼받아도 참고 자기가 다시 적응 해야한다고 봅니다.


    1
  • 생각을하면서코딩을
    769
    2020-01-22 13:11:20

    저런말 하는이유가 둘중 하나인데,

    신입이 심각하게 못하거나 말하는사람이 ㄹㅇ 꼰대거나임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