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ek
2k
2019-11-09 19:08:43 작성 2019-11-09 19:09:07 수정됨
3
158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한다 주제에 관한 질문이요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한다것을 반대하는 입장에서 만약 특이점(모든 인간 지능의 합보다 인공지능의 지능이 높은 시점)이 오기전까지 인간도 가만히 있지 않을거라고 합니다.


즉, 기술발전이 아무리 빠르게 되도 결국 인간은 그에 대응하여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하지 못하도록 어떤 제한을 걸든지 어떤수를 써서든 막는다고.. 

저는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은하는데
이런 반대입장에 어떻게 논리적으로 반박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묻습니다.

이에 반박할 수 있는 논리적인 의견이 어떤게 있을까요?

아니면 이 의견에 반박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0
0
  • 답변 3

  • 배고프고가난한백수
    514
    2019-11-10 04:47:17

    저는 적어도 현재의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하는 일은 없다고 보는 주의입니다.

    현재의 인공지능이라는건 현재 우리가 인공지능에 접근하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오늘날 우리가 개발하는 인공지능 방법론들은 공상과학물에 종종 등장하는 인공지능과는 다릅니다.

    공상과학물에 등장하는 강인공지능이라면, 그래도 일단은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인간을 뛰어넘을 수는 없다고 보는 주의지만 그래도 그냥 추측일 뿐인데다 말씀하신 주제에서 벗어난다고 생각해서 여기에 대해서 고민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현재의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하기 어려운 이유로 가장 큰 것은 이것이 전혀 새로운 것도 아니고 미지의 영역도 아닌, 단순히 빨리 계산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인공지능들은 따지고보면 결국 모두 최적화 문제입니다.

    오차값이 줄어들도록 값들을 계속해서 갱신해나가면서 적절한 파라미터를 찾는 과정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현재 인간이 컴퓨터의 도움 없이도 손으로 직접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다만 컴퓨터, 즉 전자계산기의 빠른 계산 속도와 프로그래밍을 통한 자동화의 힘을 이용하여, 다시 말해 컴퓨터를 도구로 사용하는 것일 뿐입니다.

    하나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을 위해 아주 정성을 들인다해도 인간의 능력에 한참 못미치는 것이 현재의 인공지능입니다.

    애초에 인공지능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방향이 인간의 수고를 덜어주는 데에 목적이 있다보니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하는 것은 더더욱 생각하기가 어렵네요.

    현재의 인공지능이 구체적으로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 인공지능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현재의 인공지능의 성능은 어떠한지 등등 이 모든 것을 생각해보면 현재의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할 확률은 인류가 소행성 충돌로 멸망할 확률보다 낮다고 봅니다.

    0
  • 니플
    35k
    2019-11-10 07:12:34

    특이점이 올지 안 올지 모릅니다

    하나의 이론일 뿐입니다

    0
  • exexexe
    178
    2019-11-10 11:59:16

    인공지능이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스스로 프로그래밍하고 업데이트 하게 될 것

    해커들이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공격적인 성향을 탑재하고, 인식하게 만들게 될 것

    인공지능 AI 머신들이, 동족의  AI 들에게 공격적이고, 지배적인 성향을 확산하게 될 것

    AI Update는 5G 무선 통신으로 몇초만에 끝나게 될 것

    0
  • 로그인을 하시면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