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pie
20
2019-09-26 14:12:37 작성 2019-09-26 14:19:54 수정됨
0
910

[온라인 스터디] 엔지니어를 위한 글쓰기 : 기술 블로그 101 (할인코드 수록)


개발자, 기술 블로그 해야 할까?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구글, 아마존, 트위터 등 글로벌 IT 기업뿐 아니라 우아한 형제들, 네이버, 카카오, 티켓몬스터, 레진코믹스 등 국내 IT 기업도 앞다투어 기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글을 쓰는 것과 코드를 짜는 행위가 비슷하다고 말하는 걸 들었습니다. '한 줄'을 만들어내기 위해 생각하고 쓰고 또 고치는 지난한 과정을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IT 기업들은 물론 개발자들도 개인적으로 기술 블로그를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팀 내에서 온보딩 문서로 활용하기 위해, 리뷰를 통해 개발 지식을 발전하기 위해 혹은 개발자 개인이 포트폴리오를 쌓기 위해 기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사실 개발자가 글보다 코드에 익숙한 게 사실이라 갑자기 팀 내 온보딩 문서 때문에 기술 관련 콘텐츠를 써야 하거나, 체계적인 리뷰를 쌓고 발전하기 위해 기술 블로그를 시작하려면 막막함이 밀려오기 쉽습니다.


혼자서는 막막해 시작하지 못했다면 이미 기술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많은 온보딩 문서를 만든 스터디코치와 함께 블로그 스터디를 진행해보면 어떨까요?


- 갑자기 사내 기술 블로그 콘텐츠를 써야 하는 개발자

-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문서화하거나 온보딩 문서를 쉽고 가독성 있게 작성하고 싶은 개발자

- 기술 블로그 운영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싶은 개발자


[스터디 보러 가기]

4주 간의 스터디를 마치면 나만의 기술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할인 혜택 받는 방법:

  • 1만원 할인 코드: cpejgkd

홈페이지 결제 화면의 할인 코드 입력란에 위에 할인 코드를 입력 후 '적용하기'버튼을 누르시면, 최종 결제 금액에 1만원이 차감되어 반영됩니다.


2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 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