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
185
2019-09-08 16:14:49 작성 2019-09-08 20:11:59 수정됨
5
391

해결됨!!


해결됨!!

0
0
  • 댓글 5

  • zepinos
    18k
    2019-09-08 17:18:41
    윈10 클린설치로 해결 안되면 램과 같이 에러원인을 찾기 힘근 부품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0
  • defult
    2k
    2019-09-08 17:25:29 작성 2019-09-08 17:26:38 수정됨

    노트북이 정식으로 윈10 지원하고 제조사에서 드라이버 제공하는 모델인가요?
    그리고 윈도우가 잡아주는건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증하는 드라이버가아닌 해당 칩셋 제조사가 이거 배포해달라는 드라이버로 제조사에의해서 여러 가공이 들어간 노트북등의 제품은 칩셋제조사의 오리지널 드라이버에대한 호환성이 보증 안되는경우도 많습니다.
    윈도우 올릴때에는 반드시 제조사 공식 드라이버 배포버전인지 확인하시고 업그레이드후에는 제조사 공식 드라이버로 설치하셔야합니다.
    제조사가 보증하지않는 환경은 마소도 보증못하고요

    그리고 해당 에러로인해 부팅이 안되는경우 부트로더쪽에 문제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해당 역역 복구 시도하셔야할수 있으며
    최악의경우 부트로더가 있는 영역의 HDD가 고장이라서 단지 표시가 해당 데이터가 있는 영역인 부트로더관련 에러인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로 윈도우 8.1로 올리시면 완전한 지원종료는 2023년 1월 10일입니다.


    0
  • 유라
    185
    2019-09-08 17:29:48

    정품 윈도우 10 깔았었었구요 

    해결이 안되서 지금은 다 초기화하고 새로 깔았습니당.. 

     아마 지원안하는 모델인 것 같아요 hp노트북 이에요 

    나중에 또 같은 오류가 날 수 있을까요??..

    0
  • 더미
    13k
    2019-09-08 19:55:44

    그런 단편적인 정보로는 아무도 모릅니다..

    0
  • defult
    2k
    2019-09-09 13:10:02 작성 2019-09-09 15:31:18 수정됨

    사용중인 윈도우 미지원 제품은 언제 어디서 문제터질지 알수없습니다.

    보안때문에 접근법이 바뀌거나 사장되 기술 혹은 경쟁에서 밀린기술이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경우 드라이버가 신버전만 대응하면 끝날일들인데 대응을 안해주니 못써먹게됩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