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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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6 18:5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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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Flutter, 왜 선택하지 못했나


https://engineering.linecorp.com/ko/blog/flutter-pros-and-cons/


시작하기 전에

안녕하세요. LINE Biz+ Pay App Dev 팀에서 앱 클라이언트의 iOS 버전을 개발하고 있는 박혁준입니다. 저는 얼마 전 열렸던 LINE Developers Meetup에서 제가 발표했던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Flutter를 새로운 프로젝트에 사용해 보려고 조사했던 내용과 적용하려고 했던 이유, 그리고 적용하지 못했던 이유까지 한 번 짚어보겠습니다. 특히 Flutter에 대해 잘 모르거나 적용해 보면 어떨까 고민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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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4

  • 아스키
    10k
    2019-08-26 21:43:09

    저도 앱 제작 프레이워크로 flutter와 reactive navative 를 비교중입니다만, flutter를 포기하셨다면.. 리액트로 하신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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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쿡쿠
    176
    2019-08-27 00:13:17
    여긴 네이티브를 선택했다고 나왔네요. 플러터가 어떻게 보면 대단한거죠. 네이티브와 선택의 경쟁이 됐다는것만 보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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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범테크
    108
    2019-08-27 12:54:27 작성 2019-08-27 12:54:48 수정됨
    한마디로 아직 production수준에서 쓰기는 멀었다...정도네요 ㅎ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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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my
    66
    2019-08-27 21:22:32

    좋은글 감사합니다. 역시 cross platform framework은 고질적인 문제가, 사용자 부족으로 인한 문서부족, 해결사례 부족, 라이브러리 부족과, 프레임웍에서 제공하지 않거나 미비한 기능들을 처리하기 위해서 플랫폼별로 따로 구현을 해줘야하는 점인데 flutter도 아직 이부분은 완전히 해결을 못했나 보군요. 그래도 구글이 만든 프로젝트니까 아직까진 잘 모르겠지만 역시 좀 복잡한 앱 개발엔 역시 네이티브가 아직까진 제일 나은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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