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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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4 13: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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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수생 대학관련 질문있습니다.


게임 개발자가 되고싶어서 컴퓨터쪽으로 대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부산에 살고있고, 멀리 올라갈 여건도 안돼서 부산대와 부경대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부산대 같은 경우 이미 과를 정했지만, 부경대는 어디로 과를 넣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부경대에는 컴퓨터 공학과와 IT융합공학과가 있는데 게임을 개발하고싶다면 어느과를 지원하는 것이 좋을까요?

게임개발 자체가 혼자서 독학을 많이해야하는 부분인 것은 알고있습니다. 고등학교때 유니티를 사용해서 어느정도 게임 비스무리한것도 만들고 C#도 혼자 공부하기도 했으니까요. 그렇더라도 과는 적합한 것을 고르는게 더 도움될 것같아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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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

  • 지누
    12
    2019-08-14 14:52:19

    IT 융학공학과는 어떤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나요?


    저는 컴퓨터공학과 나와서 잘 모르겠는데 컴퓨터공학과 나오더라도 게임개발쪽은 따로 공부해야합니다.

    그래도 게임개발쪽 공부할때 컴퓨터 공학에서 배우는 과목들 자체가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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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mkk
    28
    2019-08-14 15:14:05

    대학은 대학마다 가르치는게 좀 많이 틀려서

    그게 제일 중요한데 참 애매합니다.


    일단 게임쪽을 원하시니, 저는 공학과를 추천합니다.

    게임쪽 유니티를 다뤄보셨다고 하시는데 유니티 클라이언트만 다루는것만으로는 밥벌어먹기 많이 힘듭니다....

    제가 게임쪽 출신이라 주변에 게임쪽 프로그래머지인들이랑 자주 술마시면서 얘기도 합니다.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우선은 엔진을 다루기전에 다이렉트 2d 3d windows api 에 대한 지식은 기본으로 필요하며

    프로그래머의 기본소양이라고 보는 제일 중요한 자료구조와 패턴도 익히셔야합니다.

    게임이란 자체가 엄청나게 수많은 데이터가 오가기때문에 자료구조부분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임 퀄리티에 따라 여러 수학공식이 들어갑니다.

    삼각함수부터 행렬과 미분 적분이 들어가기도 하고 

     수학은 굉장히 많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쪽에서도 서버쪽에 대한 지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만들었던 회사의 경우 문제 출제가

    세마포어 뮤택스에 대한 지식과 크리티컬 섹션이란

    무엇인가하는 문제가 나오기도 했었구요.

    전체적으로 폭넓게 보셔서 난 게임개발자 유니티만 할것이다. 라고 생각하시기보단 통괄적으로 보시고

    주무기 언어는 2가지정도로 잡으시되, 정말 많이 노력하셔야 합니다.

    실력이 어마무시한분들 많아요 ㅠㅠ..

    컴퓨터의 정말 꽃이라고 생각되는 직렬화 프로그래밍도 공부하시면 엄청 도움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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