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수그
18
2019-07-19 21:02:42 작성 2019-07-20 00:48:12 수정됨
43
2029

/


/

-1
0
  • 댓글 43

  • ForMortar
    985
    2019-07-19 21:06:50

    1.독일의 경우만 봐도 개인(나치 지배층)이 잘못한 경우와 국가차원(나치) 나눠서 배상을 해줬음.


    2.중국에게는 독일의 경우와 같이 배상을 했으면서 우리나라만 빼놓음


    제가 아는 경우는 이 두가지인데도,이걸로도 승낙이 안된다고 봐요


    3
  • retomato
    229
    2019-07-19 21:09:31

    허허..

    알고 쓰신건지, 정말 모르시고 쓰시는 건지 의도는 잘 모르겠습니다.

    굳이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1
  • 스텁
    1k
    2019-07-19 21:10:21
    아베가 수출규제하고있는게 이미 한일협정 맺고나서도 
    
    재차 조약을 맺고, 또 멋대로 파기했기 때문인것 같은데

    일본에서는 그거 아니라던데요? 뭐지.....일본분들....의견 통일좀 부탁드려요

    1
  • 라인하르트
    378
    2019-07-19 21:10:57

    의도적인 어그로인가... 

    1
  • retomato
    229
    2019-07-19 21:36:39

    to.림수그

    자 이제, 살육당하고 성적 유린 당한 사람이 본인의 가족이라고 생각해봅시다~~ 

    범인이 와서 몇 푼 줄테니 없던일로 하자고 해봅시다~~

    자 이제 감이오지요?

    일단, 본인이 한 말의 사실 관계를 조금더 알아보시고요,

    모든 정황이 합리적인 give and take 로만 보인다면 이나라에 있으실 이유가... 없으실..지요 몰라요.

    이건. 돈보다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1
  • jw스노우
    121
    2019-07-19 21:42:13

    살육당하고 성적 유린 당한 사람의 큰아부지가 당사자 몰래 합의 도장찍고 잠수탄 형국.....


    몇십년이 지난 지금 법원에서는 가해자에게 합의는 모르겠고 한번 더 보상하라고 하는 상황이라고 봄

    -1
  • celeste
    876
    2019-07-19 21:48:48 작성 2019-07-19 21:57:57 수정됨

    한일 협정문 문제되는 부분에 대해서 공부 좀 하세요... 논란이 되는 부분은

    한일 협정문에서 "완전히 그리고 최종적으로 해결된 다는 것"이라는 문장에 해석차이가 있습니다.

    일본은 이 문장으로 개인에 대한 청구권까지 해결했다고 주장하는 것이고, 대한민국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특히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위안부입니다.

    위안부 문제는 협정 이후인 1980대 후반에 한 역사학자 분이 쟁점을 꺼내서 화두가 되고,

    살아 계신 분들의 증언을 통해 새로이 알게 된 문제입니다.

    즉 한국의 입장은 이 위안부 내용은 협정문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내용이지요.

    한일 청구권 이 문제의 핵심은 결국 위안부 문제로 가는 겁니다. 


    일본은 이것을 포함되었다고 하기에는 위안부를 운영했다는 논란이 되는 것이고,

    부정하기에는 한일 청구권 자체가 여러 해석이 생겨버리니 난감한 것입니다.

    그래서 가장 확실한, 증인을 없애는 방법, 즉 시간을 끌고 있는 겁니다.

    얼마나 ㄱㅅㄲ 들인지 이제 이해 되시나요? 


    여기부터는 개인 뇌피셜입니다. 물론 여러 팩트들에 근거한 뇌피셜입니다.

    그전에는 정권에서 쌍으로 맞장구를 쳐줬습니다. 한국인이 일본회사로 낸 개인소송에 대해서

    묵과하고 판결을 늦추고 발표를 안했지만, 이번 정권에서는 정권이 대법원의 판결에 특별한

    간섭을 하지 않고, 대법원이 판결을 내립니다. 일본회사는 개인에게 배상을 하라는 판결입니다.

    나라에서는 어쩌면 저 협정문을 문제 삼겠다는 의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야 위안부 문제가 화두가 분명히 될 수 있을테니까요. 일본입장에서는 경제 보복 카드를 꺼낸겁니다.

    정권은 우리는 삼권분립 나라이기 때문에 판결에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하면서 지금까지의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거구요.


    내부 정치적으로는 매국노 같은 ㅅㄲ 들은 경제가 중요하니 경제부터 정돈하자 이렇고 있는거구요,

    장담하지만, 위안부 할머니들 다 돌아가시고 나면, 우리나라가 역사적으로 일본에게 공식적으로 사과를 받을 수 있는

    길은 앞으로 평생 사라질겁니다. 즉, 본인들은 강점한게 아니라, 한국을 도와준거라는 ㄱㅈㄹ을 평생 듣고 살아야하는거죠.

    일제 침략이 아니라, 일제통치라는 ㄱㅅㄹ를 저희가 살아있는 동안 일본으로부터 평생 듣고 살아야 한다는 말이에요.


    이 부분에 있어서 국제사회의 여론은 위안부 문제가 있는 한 저희가 유리합니다.

    단, 증인되시는 할머니분들이 다 돌아가시고 나면, 국제사회에서는 "현실"이 아닌 "역사"로

    문제가 버뀌는 겁니다. 저희에게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거에요.


    +@ 법적인 해석에 대한 내용은 제가 잘 이해못해서 안적었습니다. 단순히 위에 적은 내용 뿐만 아니라,

    법적인 해석 역시 양국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2
  • zepinos
    19k
    2019-07-19 22:02:07

    남의 나라 주장은 철썩 같이 믿으면서 우리 나라 주장은 왜 ㅁ믿어주질 않으세요?

    1
  • 박가사탕
    784
    2019-07-19 22:09:53

    우리는 베트남에 사과했나요?

    남의 전쟁에 들어가서 살육전을 벌였는데.

    하지만 미국과 의리를 지켰구요.


    베트남은 사과하지 말랍니다.

    지들이 이긴 전쟁이라구요.

    베트남 국민 300만명 죽였어요.

    성착취, 유린, 가죽벗겨서 걸기 같은거 했어요.

    우리 국군도. 미군보다 더한 공포의 대상이었다네요.


    일본에게 사과받으면 기분이 좋아져요?

    국력이 성장해서 국력으로 짓밟아버려야 진짜 승리죠.

    빌미만 자꾸 던져주는 겁니다. 빌미만..

    독도문제 어찌 대응하랍디까? 씨끄럽게 이슈화하래요?

    빌미 주지말고 조용히 실효지배하면 되는 겁니다.

    불매운동 걸걸하게 걸면 우리나라 경제도 취업도

    집값도 엉망인데 기분좋아 지나요?


    그냥 정부끼리 좀 지지고 볶다가

    화해도 하고 그러게 냅두는게 상책입니다~

    불매운동 오래하면 일본국민도 합니다.

    일본은 어마어마한 소비시장이고 한류가 통하고

    한국에 와서 쇼핑 몇백만원치 하는 소비자이기도 해요.

    동대문이나 명동등 바로 타격옵니다..

    -7
  • kiss
    503
    2019-07-19 22:13:45

    박가사탕

    좋게 존중해줬더니 완전 ㄱ ㅅ ㅐ ㄲ ㅣ 네 이거..

    우리가 배트남 300만명 죽였다는 증거 가져와라.. 쓰레기야..

    1
  • kiss
    503
    2019-07-19 22:18:04

    그리고 베트남전 사과했어.. 19-1 넘아..

    사과 더 필요하면 더 사과한다고 했는데 베트남이..

    자기들이 승전국인데 왜 사과받냐고 해서 더 안한거고..

    일본따위에게 사과받고 싶지않아.. 우리도..

    그리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은 원래부터 우리 물건 안샀어... 

    한줄 한줄 글쓴게 주옥같구나..쪽바리야..

    3
  • celeste
    876
    2019-07-19 22:27:09 작성 2019-07-19 22:30:35 수정됨

    박가사탕 실리를 추구하시는 건 알겠습니다만, 사과라는건 기분 좋고 안좋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제가 쓴 사과는 법적인 절차를 말하는 겁니다. 우리정부는 잘못한 것의 인정을 전제로 절차를 만들어서 하라는 거지,

    잘못 자체를 뒤엎는 절차를 진행하지 말라는 겁니다. 말씀하신 걸로 예를 들어봅시다.


    박가사탕님의 가족 중 누군가를 A가 성노예로 착취했다고 전제 해보자구요.

    성노예로 착취한 사람은 박가사탕님보다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우위에 있던 사람입니다.

    박가사탕님의 답은 현재 나의 경제력과 사회적 우위를 가지고 다른 사람 B를 성노예로 착취하는 건가요?

    그러면 박가사탕님은 A에게 사과받을 필요 없이 나도 B를 착취했으니, 내 힘을 키워서 A에게 정신승리하자.

    이건가요? 비유만 봐도 개소리같죠? 

    2
  • beling
    716
    2019-07-19 22:58:07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214&aid=0000965092

    강제징용 배상 문제를 두고 일본은 우리 정부가 약속을 어겼다고 주장합니다.
    1965년 한일 청구권 협정에 따라서 징용 피해자의 개인 청구권도 사라졌는데 우리 정부와 대법원이 이 약속을 깨는 바람에 문제를 일으켰다는 겁니다.

    그런데 과거 일본 정부야말로 징용 피해자의 개인 청구권은 살아있다는 걸 인정해 왔습니다.
    지금 와서 말을 바꾼 건 일본 정부라는 얘기입니다.


    2
  • 잡초
    1k
    2019-07-19 23:05:01

    뭐 와서 일본 얘기만 하다 가요??

    1
  • ....
    2019-07-19 23:09:08

    그런데 위안부 문제는 매년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가치관 차이에서 나오는 것이라 

    한국에서는 위안부 사과를 계속적으로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배상도 같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보상을 했고 합의서로 작성을 해서 양국간에 합의를 하였습니다.

    일본 입장에서는 왜 이전에 합의한 건을 가지고 나와서 계속적으로 구설수에 오르게 되는 지가 이해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일본이 언제까지 보상해야주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박근혜 대통령때에도 보상을 하지않았었나요?

    0
  • ....
    2019-07-19 23:14:04

    베트남 문제에 대해서는 처음 들었네요

    0
  • 잡초
    1k
    2019-07-19 23:14:13

    뭔 이분 ㅋㅋㅋ 

    사과 한 적이 없어서 사과 하라는데 뭔 계속 적 요구에요 

    전 정부때 졸속으로 10억엔 합의 한거요??

    그게 위안부 할머니들이 동의 한거에요??

    뭔 햐 참 진짜 .. 


    1
  • 즈루시
    12k
    2019-07-19 23:14:34

    림수그 //

    일본이 협정을 깼던 적은 없었나봐요? 한일 어업협정은 약속이 아니라 약쏙이었나요?

    불합리한 협정은 깰 수 있어요. 선례를 일본이 남겨줬음.

    그리고 국민의 동의 없는 협정을 대를 이어 두번이나 저질러 주셔서 후대가 고생중인데...

    오해하기 싫은데 계속 어디랑 연관되는 주장을 하셔서 조금 그렇습니다.

    도대체 한국사 시간에 뭘 하셨길래...

    1
  • ....
    2019-07-19 23:18:02 작성 2019-07-19 23:20:54 수정됨

    잡초님

    위안부 할머니들이 동의해서 진행한 것이 아니라

    양 국간에 합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건 박근혜 정부가 위안부할머니와 소통이 안된 것을 언급해야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국 정부의 잘못이라는 것이죠


    아래는 합의한 전문입니다.

    1. 일본측 표명사항

    일-한간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양국 국장급 협의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협의해 왔음. 그 결과에 기초하여 일본 정부로서 이하를 표명함.

    1) 위안부 문제는 당시 군의 관여 하에 다수의 여성의 명예와 존엄에 깊은 상처를 입힌 문제로서, 이러한 관점에서 일본 정부는 책임 통감함. 아베 내각 총리대신은 일본국 내각 총리대신으로서 다시 한번 위안부로서 많은 고통을 겪고 심신에 걸쳐 치유하기 어려운 상처를 입은 모든 분들에 대해 마음으로부터 사죄와 반성의 마음을 표명함.

    2) 일본 정부는 지금까지도 본 문제에 진지하게 임해 왔으며, 그러한 경험에 기초하여 이번에 일본 정부의 예산에 의해 모든 전(前) 위안부 분들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조치를 모색함. 구체적으로는, 한국 정부가 전(前) 위안부 분들의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재단을 설립하고, 이에 일본 정부 예산으로 자금을 일괄 거출하고, 일-한 양국 정부가 협력하여 모든 전(前) 위안부 분들의 명예와 존엄의 회복 및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사업을 행하기로 함.

    3) 일본 정부는 상기를 표명함과 함께, 상기 2)의 조치를 착실히 실시한다는 것을 전제로, 이번 발표를 통해 동 문제가 최종적 및 불가역적으로 해결될 것임을 확인함. 또한,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와 함께 향후 유엔 등 국제사회에서 동 문제에 대해 상호 비난·비판하는 것을 자제함.


    2. 한국측 표명사항

    한-일간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양국 국장급 협의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협의를 해왔음. 그 결과에 기초하여 한국 정부로서 이하를 표명함.

    1)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의 표명과 이번 발표에 이르기까지의 조치를 평가하고, 일본 정부가 상기 1. 2)에서 표명한 조치를 착실히 실시한다는 것을 전제로 이번 발표를 통해 일본 정부와 함께 이 문제가 최종적 및 불가역적으로 해결될 것임을 확인함.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가 실시하는 조치에 협력함.

    2)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가 주한일본대사관 앞의 소녀상에 대해 공관의 안녕·위엄의 유지라는 관점에서 우려하고 있는 점을 인지하고, 한국 정부로서도 가능한 대응 방향에 대해 관련 단체와의 협의 등을 통해 적절히 해결되도록 노력함.

    3) 한국 정부는 이번에 일본 정부가 표명한 조치가 착실히 실시된다는 것을 전제로 일본 정부와 함께 향후 유엔 등 국제사회에서 동 문제에 대해 상호 비난·비판을 자제함.

    1
  • 즈루시
    12k
    2019-07-19 23:19:11

    림수그 // 그걸 도대체 어디서 보셨냐니까요? 내용의 근거가 어딘가요? 일베에요???

    1
  • 즈루시
    12k
    2019-07-19 23:23:24

    림수그 //

    말씀하신 모든 내용이 "알고 있어요"로 끝나요.

    도대체 누가 알려줬는지 궁금해서 여쭤보는건데 왜 그러신가요? 

    0
  • ....
    2019-07-19 23:26:51

    림수그님

    관련내용을 말하실때에는 기사나 사실을 근거로 할 수 있는 것을 링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없다면 자신의 주장에 그치기 때문이고 설득이 되기 어렵습니다.

    0
  • 즈루시
    12k
    2019-07-19 23:30:00

    림수그 //

    무슨 선사시대도 아니고 근 현대사는 기록이 다 남아 있습니다

    그 지식의 원천이 어디인가 여쭤보는데 말씀 못하시는건 무슨 이유에서인가요?

    님이 말씀하신대로 근거가 넘쳐 흐르는데 우매한 제가 못찾는 것일수도 있으니 책이든 기사든 힌트라도 주시지요?

    아니면 누군가의 뇌내망상을 팩트로 주장하는 것인지도 모르는거니까요

    1
  • ....
    2019-07-19 23:32:30

    림수그님

    림수그님이 말했던 것이 사실이라면

    기사로 분명하게 나와있습니다.

    기사로 찾아서 오시면 좋습니다.


    어디서 봣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일어난 일인가 더 중요합니다.

    0
  • 박가사탕
    784
    2019-07-19 23:35:00

    아베를 조지기 전에 박근혜를 조져야죠. 사실.

    아.. 감빵갔지~ 그분~

    0
  • celeste
    876
    2019-07-19 23:36:35 작성 2019-07-19 23:38:14 수정됨

    니플 맞아요... 한국 정부 잘못이죠. 진짜 박정희랑 박근혜는 용서가 안되는 인간들입니다.

    하지만 참고로, 박정희때는 위안부 문제가 논의 되지도 않았습니다...

    위안부 문제는 1980년대 후반부터 드러난 문제 입니다.

    이 문제를 박근혜때 10억엔에 합의한 겁니다. 

    이 정부에서는 파기까지 검토하고 있는 겁니다. 맞아요, 한국 정부가 잘못한거라고 봅니다.

    그런데요, 100번 양보해서 일본정부 잘못이 10배는 더 큽니다. 


    "사람죽여놓고, 강간해놓고 10억엔 줄께, 이제 더 이상 묻지마. 언론이랑 정치적으로는 잘못했어 하겠지만,

    세계사 적으로는 왜곡할 생각이고, 특히나 개인에게는 절대 사과, 합의 배상하지 않을꺼야." 

    솔직히 나라도 나라지만, 일본은 더 용서가 안되요. 누구는 그럴 수 있습니다. 나라가 힘이 없고 정치력이

    딸려서 그렇다. 이 말도 인정해요. 그래서 정부는 정부대로 비판받아야 하는거고 일본은 일본대로 비판받아야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잘못없다고 생각안해요, 둘다 잘못했는데, 가해자의 피해자에 대한 사고방식이

    진짜 ㅆㄹㄱ라서 합리적인 생각이 안들고 빡이 치는거에요. 그리고 팔은 안으로 굽는다 합니다.

    위안부 할머니들 저희가 편이 되고 힘이 안되어 드리면 누가 편이 되고 힘이 되어주어야 하는건가요?

    2
  • 잡초
    1k
    2019-07-19 23:38:48

    림수그//

    제가 좀 막썼다가 지웠는데요...

    뭔 일본한테 최소한의 예의에요?

    지나가던 개가 웃겠네요 ㅋㅋ


    0
  • 박가사탕
    784
    2019-07-19 23:41:57

    우리도 베트남에 사과해야 한다는 거죠.

    사과한 적, 아니 이슈화 한적이나 있나요?

    남의 나라 인간들이라고 신경도 안썼죠.


    일본 애들도 딱 그 정도로 생각하나 보죠.

    -2
  • 박가사탕
    784
    2019-07-19 23:45:07

    일본정부 입장에서 생각하면

    정부 바뀔때마다 딴 소리 하고 있는 거죠.

    아베가 아니라 박근혜를 작살내야 할 사안이라니까요.

    불매운동 같은거 벌려서 일본애들 한류 몰아낼

    구실 던져주지 말구요..

    -5
  • 즈루시
    12k
    2019-07-19 23:47:36

    림수그 //

    커밍아웃하셨으니 이제 앞으로 댓글 달지 않겠습니다.

    정치성향 다름은 인정합니다. 대신 무언가 주장하실땐 근거를 들고 오세요.

    가짜뉴스 폐해를 옥희까지 끌고오진 마시길...

    0
  • 잡초
    1k
    2019-07-19 23:50:13

    우리가 매일 같이 괴롭혀요?

    우리는 이번에 베트남 가서 사과 했어요..

    보상 하라고 하면 해야지요 ..

    정부에 결정에 국민들이 다 곧이 곧대로 따르면 그게 공산국가랑 뭐가 틀려요?

    대다수의 국민들은 인정을 안하지 않을까요?

    베트남에 제대로 사과 해야해요 저도 그렇게 생각 하고요..

    일본도 우리한테 사과 하고 합의 해야해요

    그들이 돈때문에 그래요?

    억울하게 한평생 그렇게 힘들게 사셨는데?


    0
  • celeste
    876
    2019-07-19 23:50:54 작성 2019-07-19 23:51:08 수정됨

    림수그 고개를 숙이는건 당연하고 최선의 협력과 대화를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단 한번도 베트남 국민이 왜 저러지 생각해본적 없습니다.

    배상해야 할때까지 하고 사과해야 할 때까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독일은요, 아직까지 사과하고 배상하고, 심지어 괜찮다고 하는데도 학생들과 청년들 해당 나라가서 봉사까지 시킵니다.

    독일이 EU에서 리더로써 인정받는 이유입니다. 일본이 독일처럼 하라는 말은 아니지만,

    적어도 역사를 왜곡하고, 정부를 이용해서 피해자에 대한 매너를 도저히 눈씻고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적어도 일본 정부가 진심으로 위안부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다면, 한국과 일본 두 나라모두 더 좋은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상생했을 겁니다. 때문에 경제보복이든 뭐든 구실이든 뭐든 비위맞춰주기 싫습니다.

    0
  • ....
    2019-07-19 23:54:34

    celeste님의 말씀도 이해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정치에서도 이를 이용한다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어요

    현재 한국 국민에게 공공의 적으로 설정되어있어 언제 발언을 해도 모든 국민들이 지지해줄 것입니다.

    이를 이용하는 경향이 많이 보입니다.


    이런 문제가 전두환 문제와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

    전두환에 대한 처벌이 논의되었지만 벌금형에 그치고 있습니다.

    매 정부마다 나오는 말이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 같은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과거의 일본의 행적들이 용서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과거의 일들에 계속적으로 생각하기보단 같이 협력하는 것이 좋은 방향이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한국과 일본이 서로 상생하면서 윈-윈하는 것이죠


    일본이 현재 전세계에서 2위의 경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일종의 사대주의처럼 들리실 수 있는데


    과거의 일본과 현재의 일본이 다르기 때문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0
  • 싸이버거
    171
    2019-07-19 23:57:39

    국제 외교에서 잘잘못은 의미가 없습니다.

    0
  • celeste
    876
    2019-07-20 00:04:07 작성 2019-07-20 00:07:38 수정됨

    니플 사대주의 처럼 들리지 않습니다. 일본 강대국 맞고, 경제 대국 맞지요, 객관적인 지표들이 있으니까요.

    저도 윈윈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안타깝고 아쉽습니다. 

    윈윈의 상생의 첫 걸음은 한국은 일제침략에 대한 연사적인 시선을 맞추자 입니다. 

    맞춰지고 있나요? 아니, 앞으로도 맞춰질까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일본이라는 나라 자체를 

    싫어한적도 없고 여행도 자주 가고는 합니다만, 나라의 흥망성쇠에 있어서든, 언제든

    칼을 갈 고 있는 나라인걸, 역사로 배웠습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과거 정부의 외교와 국제정치력 미달로 똑같은 일을 반복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림수그  베트남 피해자들을 대신해서 변호사모임에서 정부를 상대로 소송진행한다고 들었습니다.

    그 소송의 결과로 우리나라의 법치와 민주의 수준을 알 수 있겠지요.

    우리나라 역시 일본과 같은 판결을 내리고 한다면, 참으로 안타까울 것 같습니다.

    혹여나 옆 나라 처럼 경제보복을 한다면...참... 해병대 아저씨들은 유감이네요.

    2
  • 잡초
    1k
    2019-07-20 00:13:53

    림수그

    왜 1타겟이 정부에요

    지금 잘하고 있구만

    한쪽으로 치우치지는 않지만 상식이 통해야지 뭔 지지를 하든지 하지..

    후 전 여기까지만 하고 스타나 하러 갈게요

    원래 유저인데 새로운 아이디를 만든건지 어디서 들어서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님은 여기까지만 하시고 주무세요

    저도 가유



    0
  • abilists.com
    1k
    2019-07-20 00:22:03

    17년 일본에서 살면서 느낀건데, 일본은 한국사람만 싫어 합니다. 

    17년동안 이것만 있었겠습니까!? 아마 일본에서 일하시는 한국분들 스트레스많이 받으실겁니다.

    저는 완전 귀국으로 그 스트레스에서 벗어 났다는 거에 정말 행복합니다.

    1
  • abilists.com
    1k
    2019-07-20 00:30:57

    전 계속 5년 비자 였습니다. 3-5-5-5 이렇게.. 

    어째든 외국에서 일하시면, 차별 스트레스 받으니, 슬기롭게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노장은 물러 갑니다.

    0
  • satis
    2k
    2019-07-20 09:17:45 작성 2019-07-20 09:19:49 수정됨
    전범국인 일본 제품을 불매하는 것이 왜 이렇게 논란이 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아래 기사 한번씩 읽어보세요.

    https://m.news.nate.com/view/20190720n02088?sect=sisa&list=rank&cate=interest


    기사 작성하신 기자님 댓글.

    안녕하세요, 기사 작성한 머니투데이 남형도 기자입니다. 이번엔 일본제품 불매에 함께한 이야기입니다. 어렸을 때 할머니가 일본어를 잘하는 게 의아했고, 역사를 배우며 그게 아픔이었단 걸 알았습니다. 학교 다닐 땐 다 지나간 것들만 역사인 줄 알았는데, 생각해보니 지금 벌어지고 있는 것들도 다 역사더군요. 그래서 옳다고 여겼던 것들을 실천해봤습니다. 먼 훗날에 이렇게 기억되길 바랍니다. 오래 전 아파한 이들이 있었고, 시간이 꽤 흐른 뒤 많은 이들이 기꺼이 그 아픔에 함께했다고요. 오래 전엔 어쩔 수 없이 아파했지만, 그들이 지켜낸 덕분에 이젠 힘이 생겼다고요. 체험 아이디어는 답글로 남겨주시면 하나하나 꼼꼼히 읽겠습니다. 늘 그렇듯 긴 기사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남형도 올림.
    0
  • 박가사탕
    784
    2019-07-20 11:09:54

    기사에 이성적인 부분이 1도 없네요.

    그런 식이면 중국도 불매하고

    (삼국시대등에서 우리 왕을 모욕적으로 대했고

    당시 국민들을 약탈했음)

    북한도 관계끊고 (625전쟁의 전범들이 국가수반)

    프랑스도 관계끊고 (천주교관련 침략했음)

    등등등..


    억지같나요?

    걍 일본만 나쁜놈하고 말면 간단하겠죠?

    정치에 이용당하고 선동당하는 여론이

    무한반복됩니다..

    0
  • satis
    2k
    2019-07-20 11:26:30

    @박가사탕

    일본을 옹호하시는 건가요?

    목적이 뭐에요?

    님 댓글의 의도를 잘 모르겠어요.

    일본 제품을 구매 하시겠다는 건가요?


    전범국 제품을 불매하겠다는 건데 뭐 이렇게 따지고 드는지??


    0
  • 박가사탕
    784
    2019-07-20 16:50:32

    불매운동 반대하는 거죠.

    정치적으로 으르렁대다가 끝낼 사안을

    국가싸움으로 확대하는 것에 대한 우려입니다.

    대한민국을 진짜 사랑하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힘든 경제상황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분풀이할 대상을 찾아 풀게 아니라

    이성적으로 꼬인 매듭을 풀자는 소리죠.

    머.. 헛소리죠~ ㅎㅎ

    0
  • 잡초
    1k
    2019-07-21 15:17:15

    일본은 이미 혐한서적 조나 많음

    세계유일하게 .. 혐한 시위도 하고

    우리도 불매 좀 해도 됨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