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Cream
46
2019-07-19 09:42:06 작성 2019-07-24 10:23:55 수정됨
98
7171

일본 불매운동 앱을 만들었습니다 - NoJapan



일본 불매운동 리스트를 정리해놓은 앱을 개발하였습니다. 부족하지만 아직 시중에 이런 앱이 많이 없는 것 같아서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nojapan.bu.to (APK로 다운로드)

ONESTORE에서 다운로드

미디어 파일 접근 권한은 아이콘과 폰트를 불러오기 위한 것이고, 카메라 권한은 바코드 스캔을 위한 권한임을 알려드립니다!

15
1
  • 댓글 98

  • 니플
    33k
    2019-07-19 09:51:00

    불매운동해서 얻는 것이 무엇일지 모르겠습니다.ㅎㅎ

    -23
  • IceCream
    46
    2019-07-19 09:56:15
    음... 그런가요???
    물론 무조건 일본 제품 불매. 이건 잘못된 거지만
    일본 측에서 무리하게 무역보복을 진행을 했고, 여기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형성하고 있는 불매운동이죠.
    우리 입장에선 불매운동을 통해 국제사회의 관심으로 문제를 공론화할 수 있고 일본 기업에도 적지만 어느정도 압박을 줘서 일본 정부가 보복을 철회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지 않을까요..?
    1
  • 개발자학도
    969
    2019-07-19 10:01:04

     관련 회사 등록하실때 조심하셔야될 것 같습니다

    노노재팬이란 사이트보다보니까 리스트에 등록된 회사에서 고소하면 빼도박도 못하겠던데요


    2
  • 더미
    12k
    2019-07-19 10:01:06

    얻는거야 내 만족감이죠.

    0
  • minarai
    2k
    2019-07-19 10:01:55

    일본 참의원 선거 끝나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죠... 다음주면 끝남

    선거때문에 저난리를 피우는건데


    -1
  • 니플
    33k
    2019-07-19 10:02:02 작성 2019-07-19 10:03:27 수정됨

    혹시 일본 정부가 무역제제를 한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시나요?

    금융보복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건 어떻게 막을 수 있을지 생각되네요

    아니 버틸 수 있을 지

    -15
  • Initializing
    633
    2019-07-19 10:04:01 작성 2019-07-19 10:04:46 수정됨

    어떠한 경제적효과나 정치적인 효과를 얻자는 것이 아니라 국민으로써 당하고 있는 나라만은 아니라는 하나의 움직임 표현하는 것입니다. 

    계산하고 협상하고 무언가 이득을 따지는건 정부와 기업에서 할일이죠.

    6
  • ccc
    1k
    2019-07-19 10:04:48

    니플 지금 일본에서 불화수소 수출을 안해서 기업적으로 큰 손해입니다.

    일본 제품 불매하면 일본 기업도 타격을 받을테고 그럼 다시 협상을 하겠죠...

    0
  • IceCream
    46
    2019-07-19 10:05:04 작성 2019-07-19 10:06:14 수정됨

    개발자학도 음.. 그래야겠네요..ㅠ

    일단 지금은 노노재팬에 올라온 브랜드 기반으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0
  • 믿음
    4k
    2019-07-19 10:08:38

    누가 만드셨는지 궁금했는데, 오키에서 뵈니 반갑네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0
  • 칠역한천겁
    2k
    2019-07-19 10:11:55

    불매운동을 해서 일본에 큰 타격을 주리라 생각되진 않습니다.


    다만, 가만히 일본에게 당하는것 보다도 먼가 건들면 움찔이라도 하게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회사생활도 똑같죠.

    내가 아무말 않고 가만히 야근이나 주말출근 강요에 굴복하면..

    관리자가 계속 시키겠죠. 아.. 이사람 아무말 못하는구나 하면서 안심하겠죠.

    2
  • IceCream
    46
    2019-07-19 10:12:41

    믿음

    저 앱을 이미 쓰시고 계셨나요? (인스타에 공유하긴 했는데..)

    참고로 헷갈리실 까봐. 노노재팬의 개발자는 다른 분이십니다.

    0
  • 니플
    33k
    2019-07-19 10:13:03 작성 2019-07-19 10:13:14 수정됨

    불화수소는 러시아 것으로 사용하기로 해결되었습니다

    일본에서 가져왔었던 부품을 사용하지 못해서 문제입니다


    이건 일본이 수 년간 벼르고있었던 것이라

    손실이 있더라도 감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15
  • Initializing
    633
    2019-07-19 10:18:53

    경제적인 이유로 무역 보복을 한것과 정치적인 이유로 무역을 도구로 보복한 것은 얘기가 완전히 다릅니다.
    한마디로 대비는 하겠지만 현실적이고 계산적으로만 풀어야할 일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0
  • 잡초
    993
    2019-07-19 10:28:57
    No
    1
  • 더미
    12k
    2019-07-19 10:42:32

    불매운동이란건 생각하는것 보다 기업에 타격이 크고

    소비자가 느끼는것보다 기업엔 훨씬 타격이 큽니다.

    그리고 아무리 일본 선거가 개판이라고 해도

    선거가 얼마 남지않은 일본에겐

    아주 심대한 타격이죠.

    흔한

    명치명치명치명치명치 같은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1
  • 협군
    5k
    2019-07-19 10:46:29

    음 저도 만들고 있었는데... 많이 늦었네요.

    3
  • PRO그래머
    1k
    2019-07-19 10:47:17

    니플


    불매운동을 해서 잃는건 뭐가있을까요.

    일본제품 안써도 개인 소비자 기준으로 보면 대체 제품이 깔려있는데
    불매운동으로 인한 영향력은 큽니다.


    작년 일본 수입 총액이 540억 달러규모로 절때 적은 수치가 아니며

    일본 기업중 글로벌 판매율 상위권 국가가 한국인 브랜드도 많습니다.

    이 기업들이 타격을 입었을때 일본 정부에 압박을 가하면 일본 정부도 지금처럼

    강경하게 나올 수 없고 불매운동으로 인한 여론이 국제적으로 발생하면

    일본이 고립되는건 시간문제 입니다.


    반일감정은 한국으로 국한되는게 아니라 동남아권 국가 전체적으로 깔려있기 때문에

    여론 형성만 잘되면 한국에게 유리합니다.

    4
  • IceCream
    46
    2019-07-19 10:48:16

    협군 오! 아니예요 ㅎㅎ

    아마 저보다 좋은 앱 만드실 겁니다!!!

    0
  • kiss
    501
    2019-07-19 10:57:12

    수고하셨네요..

    0
  • 니플
    33k
    2019-07-19 10:57:42 작성 2019-07-19 10:57:51 수정됨

    지금 여론이 대부분이 불매운동을 하자라는 분위기네요 ㅎㅎ

    일본이 몇년 간 한국을 벼르고 있었던 것이라

    이것이 순간제제로 끝나지않을 거란 생각이 되어 걱정이 되어 그렇습니다.


    또한 불매운동이라고 말만 하면서 온전한 불매운동하지않는 사람도 많아서 그렇습니다.

    (불매운동이 진행되고 일본 여행자가 급증했다라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엉뚱한 사람에게 화풀이 용도로 말하는 사람도 많아보였습니다.

    (sns에서 이 시국에 왜 일식 돈까스를 사먹는냐라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5
  • kiss
    501
    2019-07-19 11:02:20

    불매 할사람은 하고 안할 사람은 안하면 되죠..

    뭘 신경쓰나요. 한국은 개인의 자유가 있는 나라에요. 알아서 다들 잘하실테니.. 걱정마세요.

    3
  • C#린이
    661
    2019-07-19 11:04:12

    니플 //

    해당 게시글은 '불매운동 앱' 소개 및 사용 권유가 취지인 것 같은데요.

    불매운동 자체에 대한 찬반으로 댓글 분위기를 몰고 가게되면

    논쟁밖에 안될 것 같네요.

    이런 이슈에 관해 의견을 남기고 싶으시면

    이와 관련된 커뮤니티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0
  • 니플
    33k
    2019-07-19 11:06:15

    C#린이님

    그렇군요 그러면 더 이상 이야기를 하지않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이 이야기를 양쪽의 의견이 너무 팽팽한 것같습니다.ㅎㅎ

    -11
  • satis
    1k
    2019-07-19 11:12:36
    불매 운동 지지합니다
    일본 아웃!
    1
  • 협군
    5k
    2019-07-19 11:25:37

    그런데 수수료 때문에 구글플레이에 올리지 못했다는 말은 개발자 계정 비용 때문이신건가요?

    1
  • JungleVeryQ
    194
    2019-07-19 11:31:28

    일본 불매운동 적극 지지하고 참여하고 있습니다.

    어딜봐서 불매운동 의견이 팽팽하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3
  • ~@m
    100
    2019-07-19 11:31:34 작성 2019-07-19 11:32:14 수정됨

    와 니플님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분이 계시다니...

    때리면 참고 맞고 있는게 답으로 생각하시는건가요?

    1
  • IceCream
    46
    2019-07-19 11:36:09

    협군

    넵ㅠ 제가 사실 중학생이라서요.....

    1
  • 협군
    5k
    2019-07-19 11:39:57

    ^^ 대체 마켓으로 원스토어가 있습니다. 돈 안받아요.

    0
  • IceCream
    46
    2019-07-19 11:41:49 작성 2019-07-19 11:42:23 수정됨

    협군

    네. 알고 있는데요.. 만 15세 이상이였나.. 암튼 나이 제한 있더라고요.....

    0
  • 믿음
    4k
    2019-07-19 11:51:45

    IceCream, 노노재팬으로 착각했네요~

    한번 써보겠습니다. ^^

    0
  • 잡초
    993
    2019-07-19 11:56:37

    일본 지방 소도시들은 우리나가라 거의 여행 가던데요 중국은 대도시만 다니고

    여행객들도 지금 취소하고 확실히 일본여행이 줄었다고 기사도 보고 했는데, 어디서 보신거지;

    맥주도 아사히가 1위 내줬고요 불매 운동 효과가 현재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지합니다~ No

    0
  • blackkuma
    5
    2019-07-19 11:57:30

    선만 안넘었으면 좋겠군요.

    4년전에 산 렉서스를 탄다고 주유를 안해준다고 하니 어처구니가 없었는데..

    3
  • 천진우
    152
    2019-07-19 12:29:36

    불매 운동을 하려면 제대로 알고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경제, 기업에 대해 무지식한 사람들이 아무데나 불매운동을 붙이는게 전 너무 보기 싫더군요

    국내에 어처구니 피해보신 분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우리나라는 정말 뒷북 잘치고 선동에 약한 나라입니다 

    불매운동을 꼭 해야겠다면, 이해관계자들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 니플
    33k
    2019-07-19 12:30:17

    ~@m님

    그건 정부에서 해결해주어야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일본이 한국에서 불매운동을 하는 것을 보고

    한국에서 아예 등을 돌리지않을까 걱정됩니다.


    이는 일본 정부의 취지와 같습니다.

    -7
  • Keloper245
    789
    2019-07-19 12:59:07 작성 2019-07-19 12:59:46 수정됨

    제 여자친구가 근무하는 일본에 있는 하나투어도 반쯤 셧다운 했더군요.


    65년도에 징용관련된 문제에 대해 요구할 권리를 포기하는걸로 합의를 봤는데

    이제와서 배상을 하라고 하니 일본입장에선 당연한 수순을 밟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한번이라도 배상을 하게되면 일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지니까요.

    그래서 작년 11월부터 일본정부가 해결의 제스쳐를 몇번이고 보냈는데 올해 5월까지 무시하다가

    무역제제들어가니 부랴부랴 대책마련하고 선거때문이다. 라고 블러핑하는게 좀 아쉽더군요.


    대체 뭘하고 있던건지. 답답하네요.



    0
  • 니플
    33k
    2019-07-19 13:01:04

    Keloper245님

    이미 배상은 이전에 다 했었는데

    다시 배상 이야기가 나오니 이런 결정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8
  • dydo_
    609
    2019-07-19 13:17:44

    다른 댓글은 어지러워서 안 읽었구요... - _ -


    중학생이 서비스를 기획하고 또 릴리스까지!!

    행동력 칭찬합니다. 멋져요 ~ ^^

    2
  • ~@m
    100
    2019-07-19 13:25:03 작성 2019-07-19 13:26:39 수정됨

    @니플

    국민들 반감 없는 상태에서 정부에서 일본에 어필 아무리해봤자 씨알이나 먹힐까 싶네요.

    정부와 국민 모두 할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한 것 중에 하나가 불매운동을 통한 보이콧이었구요. 

    0
  • 니플
    33k
    2019-07-19 14:41:36 작성 2019-07-19 14:42:00 수정됨

    ~@m님

    제 생각에는 한국에서만 피해가 클 것 같습니다.


    핸드폰에도 일본 반도체 제품 안들어간 것이 없고

    스파이더맨 영화도 소니사로 수익이 들어가고

    플스게임도 일본에서 만들고 있고


    일본에서 만드는 것들이 너무나 좋은 것이고

    이런 것 없이 살아갈 수 있을지 생각이 되었습니다.

    -10
  • ISA
    598
    2019-07-19 15:49:53

    솔직히 불매운동이 효용성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사실 이일의 시작은 중국에 했다고 생각되고요 중국이 먼저 일본에 불매라는 걸 선보였죠 ^^; 깨진 유리창 같습니다. 이번 불매운동으로 손해를 보는 쪽을 보자면 한국일거라 생각하고 그래도  기왕 이렇게 된거 일본에 의존도 높은 인프라를 조금 개선했으면 싶긴하네요.

    0
  • 개발123
    3
    2019-07-19 16:32:38

    Keloper245님과 니플님 의견에 공감되는점이 많네요

    -1
  • 시바시바
    294
    2019-07-19 16:51:42 작성 2019-07-19 16:53:23 수정됨

    호구로 만만하게 보이는거보다야 불매운동 빡세게해서 타격을 주는 편이 좋다고는 생각하고

    불매운동 참여 안하지만 적극 지지는 하고 있는 입장입니다만

    불매운동을 하든말든 개인의 자유임에도 불구하고

    계획했던 일본 여행 그대로 간다, 난 일본꺼 그냥 산다 등등하면

    마치 그 사람이 매국노인마냥 오지랖 떨면서 개거품 무는 종자들이 거슬리더라구요

    그 반대도 마찬가지구요 불매운동하겠다는데 니가 불매운동해봐야 일본이 뭐 어떻게 될거같냐 ㅋㅋ 비아냥거리는 종자들

    인간인데 교양은 가졌으면 싶던데

    4
  • 니플
    33k
    2019-07-19 16:54:30 작성 2019-07-19 16:56:52 수정됨

    시바시바님

    모두가 하고 있으니 너도 우리를 따라야한다는 생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각자가 자신의 생각에 맞게 자유롭게 행동하시면 됩니다.

    과하게 몰입하여 개거품까지 무는 사람은 이번 일본 사태 뿐 아니라 다른 사태가 와도 동일하게 행동하게 됩니다.

    그저 화를 낼 구색이 필요했던 것이죠

    -6
  • 보롱이
    77
    2019-07-19 17:18:57

    아이폰 ㅠ_ㅠ 엉엉..

    0
  • 쓰리고
    69
    2019-07-19 18:00:46

    여기 한국말하는 일본인이 있는거 같아요~~

    0
  • 전재형
    4k
    2019-07-19 18:57:49

    니플님. 단체행동이 가시화 되면 그것 자체로 힘을 얻죠. 노동 운동이라고 머가 다를까요. 님이 펼치는 논리를 노동 운동에 대입하면 그거 한다고 사측에서 더 억압을 펼칠 논리만 제공하는 거지. 효과는 없을 꺼다. 라고 말하는 거랑 똑같은데 실제로 그러하던가요?


    내 심리로 혹은 집단의 심리로 일본산을 멀리한다면 일본으로서 막을 방법도 없고 막을 논리도 없죠. 이 불매운동이 정부주도가 아닌 이상에는요.


    앞서 얘기한 얘기된 것처럼 한국의 일본산 수입이 한해에 54조나 되는데 그중에 최종소비재만  쳐도 굉장할 것이라고 생각되구요. 불매운동을 통해 그 수치를 바꿀수만 있다면 한국인들 비위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겠죠.


    니플씨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의견이 모아지지 않으면 일본은 또 이렇게 생각하겠죠. 한국은 열만내고 성과도 없겠구나.


    그러니 글러벌 브랜드들의 한국 서비스가 다른 나라에 비해 질이 안좋다는 얘기가 많은 것도 그런 까닭이 크겠죠. 질이 좋던 나쁘던 한국 사람들은 많이 산다라는 인식이 있으니까요.

    0
  • 니플
    33k
    2019-07-19 19:01:56

    저는 효과가 없을 것으로 보는데

    이는 일본정부가 어떻게 행동할지는 빠르면 올해안으로 나올지 모릅니다.

    그때 가봐야 알것 같습니다

    하나의 의견으로써 존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9
  • 답정너심판자
    594
    2019-07-19 19:34:34

    @니플

    모두가 yes라 말할때 no를 말할 줄 알아야 한다의 느낌은 아닌거 같아요. 그만하셈요

    0
  • 잡초
    993
    2019-07-19 23:09:16

    아효 ..


    2
  • mr.goguma
    166
    2019-07-20 00:22:20 작성 2019-07-20 01:36:03 수정됨

    위에서 어떤 분이 아래와 같이 쓰셨던데요...


    이미 배상은 이전에 다 했었는데
    다시 배상 이야기가 나오니 이런 결정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위의 배상은...국가간(한국과 일본) 배상 이야기인 것 같구요...공식적으로 이 돈은 배상금이 아니라 경제지원금이라는...
    아래의 배상은...개인과 국가(일본)간 배상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배상입니다...그러므로...개인(징용공)이 일본에게 요구한 배상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청구권(?)이 소멸한 것이 아니므로)


    작성자님이 배상에 대해서 혼동하신 듯 합니다~



    그런데...그걸 빌미삼아 일본이 수출 통제 조치를 시행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
  • JayDev
    5
    2019-07-20 01:39:12

    중국 불매운동이나 하세요 ㅋㅋㅋ 노노 차이나.

    한국은 지금 제재 받아도 쌉니다. 이게 선거철 되면 이런말 나올겁니다 "이번 선거는 한일전이다" 

    이민가기 정말 잘했네요 


    -8
  • BK
    694
    2019-07-20 07:42:49

    불매운동의 옳고그름/유익무익은 저처럼 무지한 사람이 이해할수 있는 영역이 아니라 그냥 바보 취급 해주시면 되겠습니다만...


    그 문제를 떠나서, 정작 "일본 제품"을 정의하는 필터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최소한 "일본 제품"으로 정의 하는 로직/데이터는 오픈소스 해주셔서 투명성이 있어야 이용률이 높아질것 같은데...


    일본에서 시작했지만, 현재 본사 법인는 한국에 두며 오히려 한국에 세금을 더 지불하는 소위 "일본 기업"이 있을수도 있고,

    법인은 일본에 두고, 정작 채용은 한국 사람 위주로 하는 한국에 일자리를 더 만드는 "일본 아웃소싱 회사"가 있을수도 있고,

    대표 "한국" 기업이라 추앙받는 대기업이지만, "일본" 자동차 통째로 수입해서 포장만 바꾸고 한국에 파는 어떤 회사도 있는데요...


    우린 정작 무엇을 어떻게 불매해야 하는거죠?

    0
  • C#린이
    661
    2019-07-20 09:30:10

    JayDev //

    말씀이 지나치시네요ㅎㅎ

    부디 그 마인드 변치않고 부모님 찾아뵙는다는 명목하에

    재제받아도 싼 모국은 두번다시 오지마시길 부탁드립니다.

    7
  • IceCream
    46
    2019-07-20 10:37:58 작성 2019-07-20 10:41:30 수정됨

    BK

    말씀하신 것처럼 것처럼 리스트에 기업을 등록하는 기준이 불명확한 건 사실입니다.

    현재는 노노재팬에 시민들이 제보하여 1차적으로 노노재팬 측에서 사실 확인 후 등록되는 기업을 리스트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업 측이 해명을 통해 지분은 100% 한국에 있다고 밝혀  불매운동을 진행할 경우 국내 자영업자나 산업에 피해를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노노재팬과 별도로도 리스트에서 제외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 농축산업과 연계되어 있는 감동란은 19일 자로 노노재팬과 앱 리스트에서 제외된 바 있습니다.

    자세한 기준에 대해서는 좀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1
  • 박가사탕
    666
    2019-07-21 01:27:55

    문제는 일본이 우리한테 축구 진다고 해서

    똥강아지가 아니란 사실입니다.

    미국, 중국은 졸라 무서워하면서 일본은

    간단하게 무시해도 좋은 나라일까요?


    불산수출 불허해서 삼성 욕보고 있죠.

    근데 이게 미쯔비시 판결에 따른 무역보복이라는

    증거를 찾아냈나요? 물론 무역보복 맞죠.

    아베라는 개자식이 정치에 이용하고 있어요.

    근데 증거가 없잖아요.


    우리나라가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다는 뉴스는

    일본 국민을 자극할 겁니다. 한국제품 불매운동도

    할 겁니다.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잘사는

    나라입니다. 같이 무역하면 뜯어먹을 것이 훨씬

    많은 나라라구요.


    지금 무슨 멍청한 짓을 벌이는 거죠?

    경제 망쳐놓고 벌이는 정치놀음에

    놀아나는게 아니라고 단언할 수 있나요?

    진짜 자발적인 것인가요?


    유니클로, 싸고 질좋은 옷,

    렉서스, 가성비 좋은 고급차,

    일본애니, 서민의 작은 즐거움,

    일본여행, 가깝고 싸고 고퀄리티 여행.


    왜 우리가 정치놀음에

    이런 행복을 포기해야 하나요?

    이들이 뭘 잘못했나요?

    우 소몰이하듯 여론전하면

    눈치보고 같이 달려나가기 전에

    생각 좀 하고 삽시다.

    지금 북한돕기만 하다가

    서민경제가 폭발직전입니다..

    -3
  • 박가사탕
    666
    2019-07-21 02:19:45

    내가 보기에 이런 사회현상은

    정의구현이 아니라 보신주의다.

    어느쪽 여론뒤에 줄서는 것이

    유리한지를 판단하고 실행하는 것.

    정의라기 보다는 오히려 비열함에 가깝다.


    게다가 다른 소수의견을 가진 자에게

    언어횡포를 뽐내고 다수 뒤에 숨는 행위는

    기회주의자의 성향이며 일제시대로 치면

    일제에 대놓고 불만을 가진 소수자들을

    같은 민족이면서 척살하는 앞잡이를 연상케 한다.


    여기서 누구하나 까는 것은 일도 아니겠지만.

    누구나 3명의 ID만 돌려쓰면서 분위기 만들면

    조지는 것은 간단하겠지만.

    잘 한번 생각해 보라고 글을 씁니다.

    안되겠죠. 늘 그렇듯 이성의 줄이 끊겼고

    자존심의 언덕앞에 무너지니까 대중은.


    그래도 100명에 한두명은

    고개라도 한번 갸우뚱하겠지요^^

    -2
  • 박가사탕
    666
    2019-07-21 02:23:11

    보신주의 : 여론앞에 몸을 사려 행동한다.

    0
  • dreamerksg
    88
    2019-07-21 21:19:51 작성 2019-07-21 21:27:45 수정됨

    박가사탕 // 

    유니클로가 무슨 싸고 질 좋은 옷입니까?

    그리고 같이 무역하면 뜯어 먹을게 많다고요? 이거 진짜 무식한 소리인거 아시죠?

    우리가 몇십년간 대일무역적자라는거 아시죠? 지금까지 무역 적자가 몇백조입니다.

    단 한번도 무역 흑자인적이 없어요.

    왜 그럴까요? 우리는 일본 제품 엄청나게 사고 있는데...

    일본인은 한국 제품 이미 몇십년전부터 불매 하고 있습니다.

    일본인이 불매 하면 우리가 피해라고요? 천만에 말씀이고요.

    일본은 불매 하려고 해도 주변에 한국 제품이 별로 없습니다. 하고 싶어도 못해요.

    그러므로 피해도 없습니다. 무역 전쟁으로 오래 끌고 가기만 하면 우리가 무조건 이기는 구조입니다.


    북한 돕기만 하다 서민 경제가 망하기 직전이라고요?

    일본이 한국에 빨대 꼽고 돈 빨아 나가는건 안보이시는가 봅니다.


    에혀 무식한 소리 쳐 하고 있으면서 혼자 아는척 잘난척 오지네요.

    0
  • 박가사탕
    666
    2019-07-21 22:01:00

    일본무역의 적자는 우리에게 이로운 적자입니다.

    가공무역이 대부분이거든요.

    즉, 원자재를 수입하여 완제품을 만들어 중국이나

    미국등 다른 나라에 파는거죠.

    일본과의 관계만 따지면 적자지만

    전체적으로 흑자를 만들어주는 적자입니다.


    그리고 일본시장은 오타쿠 소비성향이 있죠.

    인기만 제대로 얻으면 충성적인 소비를 합니다.

    제가 게임업계라 이렇게 생각할지는 모르지만

    우리나라 시장의 20배가량쯤 되는 큰 시장입니다.

    중국은 60배가 넘죠.


    일본이 우리나라를 왜 싫어합니까?

    극우신문 좀 떠드는 거지. 관심도 없습니다.

    한류가 통하고 많은 연예인이 일본에서 활동합니다.

    한국을 안 싫어한다는 증거입니다.

    시장도 크고 개인의 소비력도 크고

    물가를 보나 인건비를 보나 우리가 앞으로

    잘 개척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중국처럼 공산주의, 사회주의가 아니라서

    정부가 소비를 인위적으로 명령할 권한도 없습니다.

    중국은 잘 나가다가도 게임수입금지 같은걸 때려서

    판을 인위적으로 바꿀 수 있는 리스크가 있죠.


    0
  • dreamerksg
    88
    2019-07-22 08:47:25

    박가사탕 //

    하 아재요. 아베가 정치를 위해 경제를 내주는 악수를 뒀는데 이걸 가만둡니까?

    이미 상황은 기호지세이고 안장이 등 위에 안전하게 지워진 상태입니다.

    우리는 올라타서 과실만 따 먹으면 되는 너무 쉬운 상황입니다.

    일본 시장 크죠. 커요. 근데 망해가는 시장인건 아시죠?

    잃어버린 20년이 아니라 30년 소리 나오고 있습니다.

    30년전 100엔과 지금의 100엔의 가치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일본 야후 국제면 기사 1위 ~ 20위 까지가 한국 기사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일본 일반인이 우리나라 싫어하는거 맞습니다. 관심없다? 이거 님이 착각하는겁니다.


    님 댓글을 보면 20년 전 일본을 그려놨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리 멍충해서 불매 하는거 아닙니다.

    님이 보는거 보다 훨씬 멀리보고 넓게 보고 있어요.

    0
  • 박가사탕
    666
    2019-07-22 08:58:03

    1. 미국 19조 달러

    2. 중국 12조

    3. 일본 4조

    12. 한국 1조5천


    -1
  • sm&si
    2k
    2019-07-22 09:18:37

    뭐가 좋은지 몰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그럴까요.


    맨날 줘 터지다 보니 열이 받아서 그런거죠.


    불매 해봐야 효과가 그닥 있다고 생각되진 않아요.

    그렇지만 뭐라도 하고 싶은거죠.


    사실 일본한테 가서 앞으로 과거사 문제꺼내지 않겠다 한마디만 하면 다 해결될 문제입니다.

    그런데도 그럴수 없어요.


    몇대 맞더라도 한대 제대로 때려보고 싶거든요.

    0
  • 박가사탕
    666
    2019-07-22 10:18:59
    -1
  • 박가사탕
    666
    2019-07-22 10:49:19

    요런 기사도.


    https://news.joins.com/article/23522808

    -1
  • 북극곰탱의아들
    17
    2019-07-22 10:49:46

    누가 그러잖아요....

    사과는 피해자가 그만 하라고 할때까지 해야 하는게 사과라고.......

    같이 싸워주지는 못할망정...싸우자는 사람을 비난해서는 안되는거 아닌가요?


    경제손실? 니들이 경제 전문가도 아니고 지금 당장 머 손실났나? 

    0
  • 박가사탕
    666
    2019-07-22 11:00:34 작성 2019-07-22 11:00:54 수정됨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701&docId=330919493&qb=6rWs66+4IOu2iOyCsCDqsIDsiqQg64iE7LacIOyCrOqzoCDrrLjsnqzsnbg=&enc=utf8&section=kin&rank=2&search_sort=0&spq=0&pid=UgRhcdp0J1ZssPmopgossssssWN-196993&sid=Z1wPdiV8NSCs/inNdv/Yfw%3D%3D


    요런 글도 있네요.

    누군가는 대국민 사과부터 해야할 것 같기도 합니다.


    -2
  • Aaron
    752
    2019-07-22 12:15:13 작성 2019-07-22 12:29:27 수정됨

    IceCream 

    이거 다운은 어떻게 받나요?
    해당 사이트 들어갔는데, 다운로드 링크는 안보이네요?

    -----------

    깃헙 링크 타고 들어가서 index.html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 찾아 받았습니다 ㅎㅎ

    -----------

    아 다운로드 링크는 저해상도에서만 버튼이 보이네요 ;;;

    고 해상도에서는 다운로드 링크 버튼이 안보여요!

    -----------

    이거 앱은 뭘로 만드신 건가요?

    네이티브 앱은 왠지 아닐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그리고 가능하면 수수료 내서라도 플레이스토어에 올리시는게 어떨지요?

    본인 커리어에도 도움되고, 플레이스토어에 올려 여러 통계 정보도 얻는게 더 도움이 되실거에요

    수수료 3만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인데, 가능하시다면 플레이스토어에 올리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1
  • 난리닷
    715
    2019-07-22 12:21:58

    이야기 흐름이 이상하게 흘러 가는거 같네요...

    (보통 저런내용은 무시가 답인거 같더라구요...)

    어쨋든 중학생이 이런 어플도 만들고 기특해요 ㅋㅋㅋ 

    칭찬 백만개 해드리고 싶네요..

    나중에 이력서 적으실때 꼭 이걸 추가해놓으시고 훌륭한 개발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응원해 드려요~~ 


    0
  • IceCream
    46
    2019-07-22 14:34:16

    Aaron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해상도 별 다운로드 링크 이슈는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그리고 웹 앱은 아니고 웹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방식이긴 하지만 카메라를 써서 네이티브 앱에 가깝지 않을까요 ·ᴗ·


    난리닷

    응원 감사합니다!!

    0
  • failer0805
    216
    2019-07-22 14:55:36

    불화수소 원자재는 중국서 직수입하고

    정류해서 고순도 만드는건 후성에서 하고있습니디


    한국도 고순도 만들수 있어요(가성비 때문에 그동안 안한겁니다 환경규제도 한목 했구요)

    라인증설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일뽕 기술은 우월하다는 인식이 다들 너무 많으시네요

    일본은 아직도 이메일 안쓰고 수기로하는 회시도 많아요


    0
  • dreamerksg
    88
    2019-07-22 16:03:35

    IceCream // 제작자님 본글의 내용과는 무관한 댓글을 써서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드립니다.

    박가사탕 // 진짜 댓글 안달려다가...

    불산 구미 공장 사고...몇년도인지나 기억하세요? 2012년입니다.

    그 때 대통령은 누구죠? 이명박이죠 그죠? 근데 왜 문재인 대통령을 가져다 붙이죠?

    그 당시 불산 공장 사고 나서 엄청나게 위험한 물질 이라고 대대적으로 기사가 나왔드랬죠.

    그래서 환경단체가 반대 했던거고요. 자 이야기 흐름이 이런식으로 흘러가네요.

    님이 주장하고자 하는 내용이 뭔가요?

    왜 상관 없는 내용의 네이버 지식인까지 가져오는지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0
  • 정보정보
    111
    2019-07-22 16:47:07

    저는 취지가 좋다 어쩌고를 떠나서 


    일본관련 기업 종사자들은 무슨죄인지 모르겠네요 (심지어는 초밥집, 일식 관련 종사자도 ..)


    거기서 일하고 있는게 죄라고 희생하라고 떠넘길건가요?


    정치가들이 외교로 해결해야할 문제를 왜 국민들이 나서서 엄한 자국민 피해자를 만들고 


    그걸 옳다고 두둔해주는 정부는 왜 지지해주는지 모르겠어요 


    누구보다 논리적으로 일하고 계실 고급인력 개발자분들이 왜이리 감정적이신지 모르겠네요


    국익과 국민이 우선이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2
  • 어쩌다개발자
    1k
    2019-07-22 17:35:36

    일본지분있다고 불매운동하면 거기서 일하는 우리나라사람들의 피해는 상관없나요? 거기서 일한 니잘못이다~ 라고하실건가요?

    탈일본해서 우리나라제품 많이쓰는건 찬성이지만 마녀사냥하듯 업체명 까발려서 망하게 하는게 옳은일인지 의문입니다.


    1
  • 나는야고인물
    749
    2019-07-23 01:30:09

    ㅋㅋ 매국노를 여기서 만나네요.

    1
  • JayDev
    5
    2019-07-23 04:06:13 작성 2019-07-23 04:14:49 수정됨

    나라가 정말 안타깝게 돌아가네요 ㅋㅋ

    이게 진짜 무슨 상황인지 눈에 안보여서 사람들이 불매운동따위를 하는건가? 대북송금, 불법환적등이 노

    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왜 규제를 받고있는지 이해부터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매국노? 누가 진짜

    매국노인가? 한국전쟁 불과 60년전 아닙니까? 

    감성이 이성을 지배하는 대단한 깨시민들 ㅎㄷㄷ 이제는 아무리 눈을 가려도 한국이 중국에 먹히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이 토픽은 선거철까지 쭈욱~~이어지겠네. 

    -5
  • 장지락
    668
    2019-07-23 08:27:49

    흠... 

    보상과 배상을 구분 못하는 시람들이 있네요.

    그리고 더 문제는 피아식별을 흐리는 사람들도 보이고...,

    이건 구한말 일진회 놈들이 “지금은 일본하고 척지면 안되고 친하게 잘 지내야 한다.”라고 떠들고 다녔던 것과 같지 않나!

    2
  • dreamerksg
    88
    2019-07-23 08:35:16

    JayDev // 캐나다에 이민 갔으면 다른 나라에 관심끄고 거기서 열심히 살아요.

    30대 초반 같은데 생각은 완전 노인네 저리 가라네....

    그리고 뭔 대북송금에 불법환적이야 진짜 웃기네 ㅋㅋㅋ

    어디서 뭔소리를 듣고 다니는건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

    3
  • setthemonfire
    86
    2019-07-23 09:24:31

    https://okky.kr/user/info/85282


    한국 싫다고 이민 가놓고 왈가왈부 오지십니다 행님^^

    그냥 조용히 캐나다에서 사세요

    오지랖 부리지 마시고^^

    0
  • hoho
    19
    2019-07-23 09:30:54

    불매 운동을 하는건 정치적 명분을 얻고 정치인들이 좀더 강력하게 주장할수 있는 배경을 만들어 주는거라 생각됩니다

    한사람의 불매의 힘은 작지만 5천만이 불매한다면 힘이 커질꺼라 생각됩니다

    0
  • ~@m
    100
    2019-07-23 11:26:27
    2
  • _UnKnowN_
    275
    2019-07-23 15:43:46

    댓글에 명예일본인이 몇명 보이는거 같은데 착각이길... 착각이길...

    0
  • 사기꾼
    59
    2019-07-23 16:15:48
    반일세력에 모두가 선동당하는거 보니 한심하네요. 

    품질 좋은 일본 제품을 더욱더 애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일본산 허스크바나 예초기와 노다호로 법랑 질렀습니다
    -6
  • 레버리지
    2k
    2019-07-23 16:25:59

    한마음 한뜻 되기 진짜 어렵네요..  우리가 할수 있는 대응정도를 같이 해보자는거지..

    1
  • -7
  • 슈팅스타님
    70
    2019-07-23 17:00:58

    친일파들 

    아니 나라 팔아먹은 사람들은 왜 여기서 살까요

    그 좋은 일본가서 살지...

    2
  • 카르페디엠
    41
    2019-07-23 17:38:00

    이런 앱을 만드시다니 멋지십니다.

    저 또한 닌텐도 스위치도 사고 일본 문화 좋아하는건 좋아합니다만, 일본 우익의 행태에 정말 치가 떨립니다.

    이 참에

    일본 불매운동도 하고

    일본 여행도 자제하고

    일본과 관련된 모든걸 태클걸어야 임진왜란같은 역사가 반복 안될겁니다.


    0
  • jja
    2k
    2019-07-23 20:51:17

    반일안한다고 친일파 매국노라니...노올랍습니당//

    -5
  • _UnKnowN_
    275
    2019-07-24 10:18:21

    반일 안한다고 친일파 매국노라고 말한 사람이 어디있죠? ㅋㅋㅋㅋ

    "<반일 안하는> 친일파들" 이라는 댓글이나 게시글 찾습니다!!!!


    0
  • sbroh
    8k
    2019-07-25 09:25:45

    대단한 중학생이네요!!! 

    어제 jtbc 뉴스에 나온 앱이 이거 아닌가요? :)



    1
  • urbug2
    1k
    2019-07-25 10:05:11
    와 

    댓글 중에 중학생보다 못한 어른들이 많네요.
    저 이 중학생이 자랑스럽습니다.


    4
  • 땅콩버터
    1k
    2019-07-25 11:25:51 작성 2019-07-25 11:26:31 수정됨

    일본 국립대 연구생과정까지 했습니다만 아베의 최종적인 목적은 일본을 전쟁가능국을 만드는 것입니다.

    일본 내에서도 지식인들이나 정치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여기에 반대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번 참의원선거도 결국 2/3 이상 얻지 못해서 실패했지만 계속해서 이빨을 드러낼게 분명합니다.


    또한 불매운동 효과가 크지 않다? 매우 큽니다.

    아베 정권이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전략 중 하나가 바로 여행 산업으로 인한 부흥입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에 기준으로 세워놓은 수가 있는데 거기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합니다.

    근데 한국인 중 10~30%만 빠진다고 하더라도 막대한 피해이며 일본 지방 소도시들은 한국인 관광에

    의존하는 구조인데 직접적인 타격이 가능해집니다.

    지방 소도시들은 자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사람들이 아베 정권에 대한 불신을 가지고

    민심은 표에 반영이 되겠죠.


    우리나라가 무조건 잘했다는건 아닙니다. 분명 제 3자 입장에서 봤을 때 한국이 잘못한 것도 있겠죠.

    다만, 아베 정권의 노림수는 훗날 큰 혼란을 불러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일본 국민들도 한국 국민들도

    예의 주시하며 이에 반대하는 전략을 구상할 필요가 있는겁니다.

    불매운동은 이성적으로도 효과적인 전략이에요.

    현재 국내의 국제법, 정치외교 교수님들도 대부분 이성적인 불매운동을 지지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좌우 이런거 좀 따지지 말고 사건의 본질을 흐리지 맙시다.

    2
  • 수정계곡
    18
    2019-07-25 13:11:24 작성 2019-07-25 13:12:11 수정됨

    아베가 g20 때 자유무역을 지지하는 발언을 하고나서 손바닥 뒤집듯이 무역규제를 한 겁니다.

    그런 상황에서 그에 대한 반응을 보이는 것이 반일이라니 이해가 가질 않네요.

    전세계에 일본산 반도체 안 쓰는 곳 없다고 하지만 전세계에 한국산 반도체 안 쓰는 곳이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당장 고급형 디스플레이용 oled 반도체 생산하는 곳도 LG뿐입니다. LG가 일본에다가 그거가지고 걸고 넘어지면 소니는 oled tv생산조차 못해요.

    삼성이랑 sk나 lg 등등이 멍청한 애들이 아닙니다. 국내생산이나 그 외로도 충분히 대처 가능해요. 애초에 세계 메모리 전체 점유율의 절대 다수를 삼성과 하이닉스가 가진 마당에 얘네들이 생산비용 올랐다고 가격 올려버리면 어찌 될 거라 생각하나요?

    전세계 하드웨어 시장 가격이 다 널뛰는 겁니다. 우리나라만 피해 볼 거 같나요? 일본애들 자기네 전자업계도 엄청 피 볼 게 뻔한데?


    일본이 수출규제 걸면 우리나라는 대응할 수단이 없다고 생각하나요?? 괜히 그 뉴스터지자마자 소니 후지츠 히타치 이런 애들이 한국에 전화를 불이 나도록 했을까요? 괜히 손정의 대표가 스케줄 다 캔슬하고 한국와서 문재인 대통령 만났을까요??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리고 청구권 문제는 국가와 집단에 대한 배상은 우리나라도 끝났다고 인정했습니다. 개인의 배상에 대한 건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그게 문제라고 말하고 싶은 건가요 지금??

    국가가 대응수단 하나 없이 쳐발릴 정도로 약소국인 것도 아니고 일본의 국력이 우리보다 경제적으로 강하긴 하나 우리나라도 UN에서 인정하는 강대국입니다. 같은 반열이에요. 그런 데도 불구하고 상대가 먼저 잘못한 거에 대해서 사과하나 못 받고 숙이고 가고 싶습니까??


    국제사회에서 자신들의 국격과 권위를 그렇게 깎아먹고 싶은 사람들이 이리 많을지 몰랐습니다.

    2
  • jamie50
    177
    2019-07-25 17:52:28

    ㅗㅜㅑ 똑같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는데 한발 늦었네요 ㅎㅎ

    잘 만드셨네요^^

    1
  • 박가사탕
    666
    2019-07-28 02:01:59
    0
  • jamie50
    177
    2019-07-28 19:17:52
    네 맞습니다
    0
  • IceCream
    46
    2019-07-29 16:09:33

    sbroh

    해당 뉴스에 나온 앱은 NO일본이라는 다른 분이 만드신 앱입니다 ㅎ

    관심 가져 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