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인데 현재 각 게임별로 운영툴이라는 프로그램이 있고
각각 인증, 유저, 게임 관리등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사용자도, 개발자도 매번 게임이 신규 출시될 때마다 별도로 개발하고
새로운 툴에 적응하는 게 쉽지 않아서 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하는데요.
서버단은 각 게임별 api 규칙을 최대한(?) 통일할 수 있는 선까지 규칙을 설계하여 api를 만들고
게이트웨이를 통해 프론트에서 api를 호출하는 구조로 설계하려고 하고,
프론트단은 뷰나 리액트를 이번에 공부하면서 적용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항상 한 프로젝트 파일에서 프론트단과 서버단을 다 만들다보니 이렇게 api를 설계하여
구조를 짜보니 한가지 해결이 안되는 게 프론트단에서는 어떻게 각 페이지별로 인증을 확인하나 궁금했습니다.
기존에는 세션 처리로 간편하게 했었는데 이걸 프론트와 서버로 분리해서 구조를 짜보면서
이것저것 찾아봤지만 별다른 돌파구를 못찾고 있네요;
로그인 페이지에서 인증 api를 통해 토큰을 가져오는 거 까진 괜찮은데 만약 로그인 페이지로 안가고
다른 페이지로 간다면 인증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지 궁금한데 허접한 질문일지 모르지만
혼자서 끙끙 개발하는터라 어디 물어볼 수도없어서 오키에 함 도움을 요청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