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s
99
2019-06-19 01:26:04 작성 2019-06-19 01:39:11 수정됨
5
1436

C++으로 신입을 준비하고 있는데 궁금한게 많습니다.


알고리즘 공부를 하면서 취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쪽을 주로 준비하다가 취업은 안되고 나이만 먹어가는 것 같아서 C++를 사용하는 솔루션 회사들을 보고 있는데 좀 많이 막막합니다. 기본적인 자료구조/운체 등은 알고 있고, 코딩테스트도 어느정도 경험이 있는 편인데 아무래도 게임쪽에서 요구하는 것과는 좀 더 추상적인 공고내용도 많고 특히 공고에

 자격요건

 - 학력 : 대졸 이상 (4년)

 - 경력 : 신입/경력

 - 성별 : 무관

 - 모집인원 : 1명

 

 우대사항

- 정보처리기사

- 컴퓨터/시스템공학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 공고가 많이 보여서 막막합니다.

공고가 저렇다 보니 어느정도까지 알고가야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들어가서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1. C++을 주로 사용하는 회사는 어떤 분야가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2. 게임쪽으로만 준비해서 포트폴리오도 게임입니다. 하지만 순수 C++로만 제작한건데 이걸로도 경쟁력이 있을까요? 게임 이외의 포트폴리오는 없습니다.

3. 게임회사 준비할 때 자료구조/운영체제/알고리즘 등을 준비하고 코딩테스트도 치르고 했는데 같은 식으로 준비하면 될까요?

4. Visual C++랑 C++랑 따로 있던데 Visual C++는 무엇인가요? 상관없이 지원해도 괜찮은가요?

5. 취업문턱이 게임회사보다 어려울까요...?

0
  • 댓글 5

  • mirheeoj
    11k
    2019-06-19 08:13:17

    1 - 게임을 제외할 경우 하드웨어, 증권, 서버쪽이 많습니다. 일반 데스크탑 앱 개발도 가능하나 한국에는 거의 없을 것 같고, 있더라도 보조프로그램이거나 특정 서비스에 대응되는 클라이언트쪽일 거예요. 

    2 - 수준만 충분하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3 - 딱히 분야를 명기한게 아니면 괜찮을겁니다. 더불어 네트워크, 멀티스레딩, 디버깅, 프로파일링, 운영체제, 하드웨어 지식, 최적화기법 등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아무리 정보가 없어도 회사 이름정돈 나올테니 무슨 제품을 생산하는지 확인해보면 어느정도 감이 오겠죠. 

    4 -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입니다. C++하시던 분은 당연히 바로 쓸 수 있으나, 굳이 Visual C++이라고 명기했다면 MS의존적인 API나 플랫폼을 많이 쓴다는 얘기죠. MFC, Win32 API 등등.. 

    5 - 케바케.. 제가 보기엔 큰 차이 없지 싶습니다. 작고 열악한 곳은 상대적으로 쉽고, 크고 대우좋은 곳은 어렵고. 

  • 이뉴
    639
    2019-06-19 08:30:13 작성 2019-06-19 08:31:33 수정됨

    1. 게임 제외하고는 윗분이 말씀하신게 맞고요. 추가로 말하자면 의료쪽이나 FA 산업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쪽도 아직 많습니다.(제어 포함)

    사람들이 몰라서 그렇지 기회가 충분합니다. 자바가 너무 많아 레드오션이되고 오히려 C/C++ 가 블루오션이 되었죠. 유입이 많이 줄어 잘 찾아보면 요구하는 곳이 꽤 있습니다.

    2.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이 다양한 언어의 지식과 프레임워크의 깊이를 다 다룰 순 없죠. 천재라면 모를까

    3. 보통 그렇습니다. 더 나아가 프로세스 관리부터 멀티스레딩 지식정도는 잘 알고 가야 좋을 겁니다. 게임회사 외에는 알고리즘이나 자료구조에 대해서 심도깊게 질문하는 곳은 못봤습니다.

    4. 보통 Visual C++는 WinAPI 나 클래스 프레임워크인 MFC를 뜻합니다. 즉, MS환경

    5. 제 생각에 고만고만한 중소/중견 IT 회사보단 게임회사가 더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기술면접이나 코딩테스트도 널널한 경우가 많죠. 물론 유명 IT(네이X, 카X오, 우아X 등등등) 제외 입니다.


  • 재현아빠
    3k
    2019-06-19 08:46:28

    흠..공부를 얼마나 하시고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Visual C++와 C++ 차이점을 모르고 계신다면 취업은 사실 좀 힘들다고 봐지는 군요. 회사에서 VIsual C++도 모르는 사람을 뽑아줄지도 의문이구요..그건 입사해서 배우는 게 아니라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Ansi C++만 공부하고 계신 상황인가요? 그건 대학교 신입생이 하는 공부수준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서 경쟁력이 전혀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구요. 특히나 게임분야에서는 말이죠.

    쓴 소리로 들리시겠지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Dive_Drink_Develope
    5k
    2019-06-21 10:12:38

     Visual C++.... 이라는게  Visual Studio 안에 내장된 C++ 컴파일러/IDE라....

    굳이 눈여겨보지 않았다면 모를 만도 한데요...

    C++ 11도 아니고  Visual C++모른다고 신입생수준이라는건 좀 이상하네요.


  • 조앙마두
    123
    2019-06-26 08:06:01

    C++을 사용하는 회사에 다니고 있어요. 

    저의 경우엔 C++로 신입을 뽑는건 서버를 C++로 만들었기에 이를 잘 핸들링하는 사원으로 키우려고

    뽑는답니다. 

    통신 네트워크(TCP/IP , Serial) , 파일 입출력 , 멀티쓰레드를 보통 이용하는데요, 

    기본 네트워크 C++ 책자의 서버/클라이언트 예제를 이해하고 테스트해본 적이 있다면 

    신입자격으로 오시는 분이 배울 준비가 되어 있으시다 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