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udy
3k
2019-06-11 18:40:43
19
1693

자괴감쎄게드네요. 한탄글입니다.


비리는 군대이후로

제 두눈으로 목격할일이 없을줄알았어요.


국비수업듣고있는데,

자체시험보는데 답, 문제를 미리오픈하네요.


이거점수가 비전공자가 취직시

영향이 크다나뭐라나...


저만 직접 다풀다 시간내 제출을 못했어요.

남들은 다 제출했구요.


시간내 제출못한것도 제탓이고

평소 공부를 열심히안해서

국비들으러온것도 제탓이지만


최소 비겁하게 살고싶지는 않네요.


여전히 부족하지만,

여기사이트에서 좋은글 보며 많이배우겠습니다.


0
0
  • 댓글 19

  • 돈까스
    2k
    2019-06-11 18:52:17

    음, 이전 댓글에 달려고 했는데,

    댓글 보니 학원을 벌써 두번이나 가신 것 같아보이던데요.

    어느정도 실력 되시면 학원 가지 마세요.

    시간 낭비입니다.

    차라리 좋은 텍스트를 찾아서 읽고, 직접 해보고, 막히면 검색해보고 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0
  • Frudy
    3k
    2019-06-11 18:54:16

    작년에는 단과목으로 들으면서

    전자과 마지막학기 대학교수업 들었구요,

    올해에는 국비지원으로 받고있어요.


    작년에 열심히공부했으면

    작년에 취직했을거에요...

    0
  • 동대
    996
    2019-06-11 18:54:28

    비리는 이 사이트 봐도 많잖아요, 경력위조 ㅎㅎㅎ 

    그렇게라도 안하면 취업 안된다는게 참 씁쓸하네요. 

    0
  • Frudy
    3k
    2019-06-11 18:56:58

    왜 그런느낌 있잖아요,

    설마 뉴스에나오는 저런일을

    내가겪을까??


    그런데 겪네요 ^^;

    0
  • 돈까스
    2k
    2019-06-11 19:06:59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는 개발자 뽑을 때 학원에서 뭐 배웠고, 뭐 했다고 하면 그냥 거르고 있습니다.

    조금 지나친 감이 없나 싶었는데 지금 글을 보니까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0
  • Frudy
    3k
    2019-06-11 19:09:12

    네? 학원에서 뭐배웠다고하면

    거르시는 이유가 어떻게되나요?


    제가 문장을 오해를하구있는거같아요.

    0
  • Beginer2018
    168
    2019-06-11 19:14:02

    취업에 도움된다는건 다 거짓부렁이고 강사가 문제 다시 만들기 귀찮아서 그런겁니다. 

    그점수 패스패일 같은거라 통과못헌 학생있으면 강사가 문제계속 새로 만둘어서 재시험봐야됩니다 그거 귀찮아서 강사가 그냥 복붙하라고 하는거에요..

    시험공부가 실력이 도움이된다면 하시고 아니라고 판단되시면 복붙하시고 그냥 자기공부 하시는게 낫습니다

    1
  • 플머밍
    2019-06-11 19:14:06

    그 비리저지르던 군대사람이 전역해서 사회로

    나오는데 무슨소리를 하고계시는거신지


    한국사회자체가 비리사회입니다

    -3
  • Frudy
    3k
    2019-06-11 19:17:01

    하하..

    0
  • 돈까스
    2k
    2019-06-11 19:42:08 작성 2019-06-11 19:44:36 수정됨

    전산 전공자 수준의 개발자를 뽑는다고 하면 학원에서 프로그래밍 배운 사람은 안뽑게 되죠.

    그 정도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 학원을 다녀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는거죠.

    전산전공자라면 취업할 때 학원에서 뭘 공부했다는 내용을 언급하지 않는게 나을 겁니다.


    그와 비슷한 것으로는 졸업 후에 여러가지 자격증들을 취득한 사람.

    졸업 전에 취득했다고 하면,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텐데 열심히 했네라고 납득은 되는데요.

    졸업 후에 학원을 다녀서 취득을 했다고 하면 '왜?' 라는 의문이 들죠.


    아무튼 뭐 이건 전산 전공자 수준의 개발자를 뽑을 때 이야기이고요,

    단순한 웹 프로그래머를 뽑을 때에도 맞는 기준인지는 모르겠네요.


    0
  • Frudy
    3k
    2019-06-11 19:59:56

    아하 자세한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0
  • 플머밍
    2019-06-11 20:17:12

    한국에선 명시된 법을 지키는 인간은 바보고

    암묵적인 룰 안지키는 인간은 배척되져


    솔직히..뭐 알고 계시잖아요?

    군대도 사실 병사끼리는 호칭부를때 그냥 반말해도 상관없어요

    군법상으로는 근데 보세요


    이병 일병 상병 병장 해서 온갖 계급 부조리만들고 자살하게하고 집단폭력을 일으키고

    그게 바로 한국인 자체가 비리에 찌든 부조리 생물이라는 뜻입니다.


    아무리 올바른 법, 올바른 사상이 존재해도 한국인이 있는 그곳에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3
  • Frudy
    3k
    2019-06-11 20:27:26
    또륵

    0
  • 스캇
    29
    2019-06-11 21:50:13

    잘하셨어여. 응원할게요

    0
  • 산들바람_
    1k
    2019-06-11 22:52:59

    사회가 부패 할지라도 본인 만큼은 부패하지 않으면 됩니다.

    때론 바보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진실은 언젠간 승리한다는 생각을 갖고 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땀은 결코 자신을 배신하지 않기 때문이죠

    마라톤 경주에서 첫 출발에 조금 발목 삐끗했다고 승폐가 뒤바뀌진 않을듯 합니다.

    비록 실패해도 자신에게 떳떳하다면, 행복한 인생의 승자가 될꺼라 생각합니다

    0
  • ISA
    801
    2019-06-12 08:19:25

    국비에서 시간내에 다 못풀 내용을 가르키나요? 잘 가르치는 학원인가 보네요.

    0
  • Frudy
    3k
    2019-06-12 09:18:07

    ISA

    아뇨 제 생각에 문제가 많이 이상해서,

    고쳐서 풀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예제 하나 올려드릴께요 바꿔서..


    ㅡㅡ

    6. 클래스를 기능별로 만들고 사용하였는가?

    - 클래스 이름 :  Mobile

    -  필드  name, tel, price

    -  void display메소드(){ 3 개필드출력 }

    -  String phoneNumber( ) { 본인폰번호 리턴 }

    -  int month( “엘쥐SM” )  { 할부기간 int형으로 리턴 }

    ㅡㅡ

    딱 저거만보고 만들어야해요.

    그래서 머리가아프죠.


    답지의 일부에는

    int month(String company) { if(company.equals("엘쥐SM")) return 24;}

    뭐 이런식으로 되어있었어요.

    (기존에 이 회사는 몇개월, 저 회사는 몇개월을 리턴해라 그런말 일절없었으며,

    딱 저 문제지만 보고 작성해야했습니다)


    그래서 대단히 난감했어요.


    "이건 아니라생각해서 적당히 정도껏 설계해서 드려야지 해서

    고민좀하다보니 시간이 오버되었어요."


    제가 설계했던 과정은 아래와같아요.


    1. 약정기간은 회사이름에 종속되는가? --> 아니에요.

    class 약정가입Dto (약정가입 영어로)

    {

    private int 약정기간영어로;

    }

    최소 이런 설계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2. 통신사 이름은 String으로 관리해야하는가? LG SK KT ... --> enum이 낫겠다 싶었죠.

    enum Agency

    {

    LG, SK, KT;

    }

    최소 이런 설계가 필요했다고 생각했어요.


    -->

    class 약정가입Dto

    {

    private int 약정기간영어로;

    private Agency agency;

    }

    이런식으로 설계가 되야하고 어쩌고 저쩌고 하다보니

    강사님이 제시한 메소드 시그니처와 일치하지않게되고...


    그래서 강사님이 제시한 메소드 시그니처와 적당히 일치하면서

    기능도 적당히 그럴듯하게 만들어야되겠네 하다가

    그 적당히를 못지켜서 시간이 많이 오버됬어요.


    총 10문제중 5문제를 그렇게 적당히 못만들어서 타임아웃...

    0
  • 2nd
    190
    2019-06-12 09:18:30

    저는 이런 거를 허례허식의 연장선에서 봅니다.

    내용 보다는 포장을 중시하는 한국인의 성격이 이런식으로도 표출된다고 생각해요.

    돈있는 척, 유식한 척, 민주적인 척, 도덕적인 척, 올바른 척,

    사실상 한국인의 삶에서 포장과 내용이 같은 것을 찾으면 무엇이 있을까요?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사실을 아닌 것처럼 '척' 하면 아무 문제 없이 넘어가는 

    기이한 현상을 매일 겪습니다.

    0
  • RustBandit
    164
    2019-06-12 14:32:39 작성 2019-06-12 14:48:26 수정됨

    강사가 뻥치는거에요

    어떤 기업이 학원 수업에서 본 점수를 가지고 취업당락을 결정해요 ㅋㅋㅋ

    내신으로 대학가는것도 아니고..

    1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