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도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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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02 14: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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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게임 개발 GUI관련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학교에서 C++을 이용해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기에 GUI구현을 하고 있는데, Java로만 GUI구현을 해봐서 모르는 부분이 많아

이 게시판에 글을 올려 도움을 요청해봅니다.ㅠㅠ

일단 저는 Window Form을 이용하여 Visual Studio에서 GUI구현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질문 드리고 싶은것은

1. 제가 만든 h파일과 cpp파일을 제가 만든 GUI(CLR)와 함께 사용하고 싶으면 래핑을 한 후에 C#으로 코드를 짜서 이용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 혹시 C++로 코드를 짜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C++의 경우에는 한 프로젝트안에 main이 여러 개 있으면 돌아가지 않는다고 알고있어서 프로젝트를 쪼개서 만들었는데 이 쪼갠 프로젝트들을 어떻게 나중에 다시 합치는지(?)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java에서는 메인컨트롤러를 만들어서 case별로 개별 컨트롤러를 호출시켜서 실행하는 식으로 만드는데 그런 방식을 C++에서는 어떤 식으로 구현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처음 질문해 보는거라 말이 좀 횡설수설해서 죄송합니다ㅠㅠ

혹시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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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2

  • 잠이와요
    14
    2019-06-02 14:26:44

    보통 C++게임 개발은 directX라이브러리를 많이 사용하죠 옛날방식...

    http://irrlicht.sourceforge.net/  일리히트엔진이라고 아주 공부하기 좋은 엔진이에요. 게임 개발엔진중에 가장 심플하고 직관성이 좋은 엔진입니다. 

    java도 main이 하나죠 어떻게 여러개가될수가 있죠? main있다면 실행파일 이라는건데 여러개면 실행파일이 여러개가 나오나요? 질문은 이해가 안가서 패스하겠습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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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도링
    10
    2019-06-03 01:21:31 작성 2019-06-03 01:22:14 수정됨

    답변 감사합니다!!

    소개해주신 게임 개발엔진도 시도해보겠습니다!

    두번째 질문을 살짝 이상하게 한 것 같네요ㅠㅠ Java같은 경우에는 한 프로젝트안에, 한 패키지안에 여러 클래스들이 다 메인을 가질 수 있는데 C++같은 경우에는 한 프로젝트에 한 메인만 존재해야 된다고 알고 있다는 뜻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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