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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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29 12:29:51 작성 2019-05-29 12:39:42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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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페이지의 권한배분에 대해 의견을 여쭤보고싶어요.


어떻게하던간에 다 구현은 할 수 있는대요, (이미 해놨어요)

이렇게 권한배분을 해도 무리가없는지에 대해 여쭤보고싶어요.


기능 : 사용자가 제출한 문의에 1.답변하기, 2.수정하기


현재 구분시킨 권한)

root (userCode = 1)

manager (userCode 2이상 30이하)

user (나머지)


현재 구현된 권한관리>>

(1) 관리자만이 사용자의 문의에 답변, 수정하기 가능

(2) 관리자는 본인이 답변한 문의에 대해서만 수정하기 가능

(관리자A가 답변한 내용을 관리자B가 수정못함)

(3) 관리자는 문의 유형을 추가, 삭제, 수정할 수 없음.


(4) root는 다른 관리자의 답변 마음대로 수정가능 (삭제는 불가능)

(5) root만이 문의유형을 추가, 삭제, 수정할 수 있음


(6) 문의와 답변은 누구도 삭제할 수 없음.


+)

고객센터는 보통 FAQ사이트가 있고, 여기에

[사이트 이용문의], [게임 이벤트 문의] 이런식으로 유형이 있으며,

1대1 문의하기에서 문의유형을 고를 때 FAQ의 유형과 흡사했었습니다.


이렇게 권한을 분배했는데, 이에 대해 잘 배분한건지 여쭤보고싶습니다.


근거는,

1.

사용자가 문의한 내용은 반드시 무슨일이있어도 남겨야하고,

영원히 보존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메일같은 문의 정보는 3년만 보관)


2.

작성한 답변에 대해서 모든 책임은 그 답변을 작성한 관리자가 물어야합니다.

그래서 삭제는 아예 막았습니다.


3.

root가 다른답변을 수정할수는 있어도 삭제를 못하게한 이유는...

1번의 이유와 함께...

root 비번이 털릴경우 돌이킬수없는 일이 생길거같아서 그랬어요.

(사실 관리자 비번이 털려도 돌이킬수없는 일이..?? 여기서 고민이 깊어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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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

  • SDuck
    977
    2019-05-29 12:41:54

    권한과 별개로 원하시는 목적대로라면 답변 내용 부분은 버전관리를 하셔야겠내요.

    삭제는 안되도 수정으로 내용 날리면 그만이니까요.

  • SDuck
    977
    2019-05-29 12:51:31

    권한에 따라 기능을 나누신 거는 괜찮은 것 같아요.

    근대 권한에 userCode가 어떤건가요? 사용자 구분 ID라면 manager를 29명 밖에 만들 수 없을 것 같은데...

    사용자에 권한 관련 필드를 추가하거나, 권한-사용자 관계 테이블을 따로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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