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fdasfa
60
2019-05-10 00:47:55
53
3941

삐뚤어진 애국심이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사실 일본이나 미국으로 해외취업을 준비하는데 이상한? 애국심으로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좀 기분이 상하더군요

거기가도 똑같다. 외국인 신분으로 무슨 일을 할수 있겠냐,인종차별 받는다.기득권 자식들은 옛부터

미국 일본 유학 보내서 자식 군대 안보내고도 떵떵거리며 잘 먹고사는데 참...

오히려 솔직히 말해서 못살수록 많이 반대합니다.외국가면 도피유학이니....한국이 최고라느니

지금 정치판 뿐만 아니라 경제 지표보고도 그런 소리 하는거 보면 아직도 국민성뿐만 아니라 우리나라가 선진국이라는거 안 믿습니다

물론 세상에 천국은 없지만 지금 베네수엘라에서 사는 사람이랑 미국이나 일본에서 사는 사람이랑 같다곤 생

각되진 않군요.저는 분명 어디나라에 사느냐에 따라 나의 삶이 국민의 삶의 질이 결정된다고 믿습니다 

0
0
  • 댓글 53

  • 개발자학도
    981
    2019-05-10 00:51:46 작성 2019-05-10 00:54:51 수정됨

    한국이 뭐가 최고라고하면서 말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치안관련해서는 한국이좋긴하죠

    회사동료였던사람이 호주에 취업해 좋아하면서 회사 다니다가 묻지마 인종차별 살인당한후에는 

    해외취업도 어느지역이냐에따라 말리고싶은경우도있긴합니다.


    추가로 미세먼지의 나라인 중국 그 지역 파견도 지인이간다고하면 말리고싶어지긴함 ㅋㅋ

    0
  • bluetang
    61
    2019-05-10 00:57:01

    일베하는 사람들은 한국을 옹호하면 이상한 사람인듯 호도하더군요. 다른 나라는 장점 얘기해도 되지만 한국에 장점을 이야기하면 병적인 반응을 많이 보입니다.

    본인이 외국이 좋으면 신경쓸일 있나요. 그냥 본인인생 본인이 결정하면 그것으로 끝이라 생각되네요. 

    0
  • sdfdasfa
    60
    2019-05-10 00:57:33 작성 2019-05-10 01:11:04 수정됨

    당연히 중국/러시아 북한(갈수도 없지만요) 같은 경우에는 돈 아무리 많이 준다해도 안갑니다

    솔직히 여행 다녀왔을때 제가 느끼기에는 호주/유럽/캐나다 쪽이 더 인종차별 심하더군요 오히려 속으론 모르겠지만 다민족 국가인 겉으로 대하는데서 느끼기에는 미국이나 같은 동아시아 국가인 일본이 더  인종차별 없습니다. 치안도 정말 빈민가 아닌이상 일본같은 경우는 우리나라랑 동급이나 더 낫다고 생각되고요

    0
  • sdfdasfa
    60
    2019-05-10 01:00:58 작성 2019-05-10 01:02:00 수정됨

    솔직히 일베도 구경하지만 삼성 좋아하고 국뽕/국까/일뽕/일까 나뉘어서 소모적인 논쟁이나 하는거 보면 그냥 보수/기득권이라는 탈을 쓰고 싶어하는 진영논리에 갇혀있는 개들 같습니다

    0
  • bluetang
    61
    2019-05-10 01:11:41 작성 2019-05-10 01:18:30 수정됨

    저는 일베하는 분들 자신이 좋아하는 외국으로 다 이민 안가시고 왜 한국에 계속 살면서 한국을 저주하는지 이해가 안돼요^^ 다 자신이 좋아하는 외국으로 빨리 이민 가셨으면 좋겠는데 안가시고 독립운동가와 미국 때문에 한국이 독립해서 일본국민이 아니라는 원망하는 소리를 할때가 너무 안타까워요. 이민이라는 좋은 방법이 있는데 왜 안가고 저럴까요??

    1
  • sdfdasfa
    60
    2019-05-10 01:21:23 작성 2019-05-10 01:30:02 수정됨

    일베 하는 애들은 이승만/박정희/요새는 +전두환까지 존경하고 자한당 묻지마 지지에다가

    일본 아베 앞잡이 포지션 이라고 보면 됩니다.한마디로 그들이 이룩해놓은 경제성장+위대한 대한민국이

    진보라고 하는 애들(김영삼,김대중,노무현,문재인)-(다 imf이후 양극화가 심화됬을때죠) 다 북한에 퍼주기해서 망쳐놨다고 생각하는 애들이죠

    자세히 쓰면 길어지겠지만 그들이 일본에 빠지는 것도 일본은 잘사는데! 왜 우리는 취직도 못하고 이모양이냐!

    이런 반감에서 나오는거 같습니다. 문재인 싫어하는것도 같은 맥락이고요

    일베 사실 거의 노가다꾼( 물론 노가다 비하하면 안되지만)(극소수 기득권)층이 하는데 이민 갈만한 능력이 되겠습니까?

    그냥 막걸리 마시면서 인터넷에 문재인 진보정치인들 욕하면서 감정 푸는거죠 

    0
  • 초무쿤
    2k
    2019-05-10 02:50:37 작성 2019-05-10 02:51:37 수정됨

    사실 요즘처럼 국제화된 사회에서 국뽕은 별로 안통하죠.

    정치공학적으로 보면 결국 국뽕이라는것도 국민을 권력에 순응시키려는 의도이기도 하고..

    그냥 저는 지구인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0
  • 제운
    1k
    2019-05-10 03:32:44

    외국 가는데 비용이 많이 드니 걱정되는것이겠죠. 흔히 한국월급에 2배는 받아야 외국물가(특히 집세,세금) 적응한다고 하니까요.

    0
  • 아이디온
    1k
    2019-05-10 06:36:04

    일베를 본다고요..?

    저는 그냥 예전부터 거르던 똥통이라...


    경제지표 상으로는 준수하다고 본 것 같은데, 제가 그쪽에 관심이 없다보니.. 맞는말인지도 모르겠고, 가장 큰 문제는 상향식 기업구조라, 노동자는 단물 쪽쪽빨리고 팽당하는게 제일 크다고 봅니다.

    근본적으로 경제지표가 좋아도 노동자에게 그게 돌아가지는 않기때문에... 그래서 해외로 많이들 나가고 싶어하죠.

    저도 기회를 만들기위해 영어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해외나가면 분명 다른사람들 배아파할겁니다 ㅋㅋ..

    0
  • fender
    14k
    2019-05-10 07:17:18 작성 2019-05-10 07:32:32 수정됨

    우리나라는 적어도 비슷한 소득 수준의 나라들과 비교하면 인종차별이 매우 심각한 편이라고 봅니다. 다만 양상이 달라서 느끼기 힘들 뿐이죠.

    어느 선진국이나 인종 차별, 동성애 혐오, 외국인 혐오, 여성 혐오 등의 문제는 있습니다. 오히려 외국에서 그런 부류의 주장을 하는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비슷한 집단보다 더 적극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우리나라 인종 차별 주의자들은 적어도 아직까지는 길에서 외국인을 때려 죽이거나 나치의 상징을 달고 거리를 행진하지는 않습니다. 아마 그런 차이를 보고 우리나라에선 인종 차별 같은 문제가 심하지 않다고 착각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보통 선진국의 경우 인종 차별, 동성애 혐오, 여성 혐오 등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건전한 상식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정치적 올바름'이라는 것이 교조적으로 접근하면 그 나름대로 사회문제가 되지만 적어도 인종 차별 같은 것이 사회를 잠식하지 않게 막아주는 방파제가 되기도 합니다.

    예컨대 외국의 경우 4chan 등 막장스러운 사이트를 제외하고 나름대로 점잖은 인터넷 공간에서는 인종 차별, 동성애 혐오 등의 발언을 하면 당장 제제를 받거나 여러 사람들이 잘못을 지적합니다.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어느 곳에서나 "짱개", "쪽발이" 운운해도 대부분 그게 무엇이 문제인지 자체를 못느낍니다.

    국가 대표 축구 선수가 국가 대항전에서 원숭이 세레머니를 당당히 하고 국민들에겐 영웅 대접받는 나라가 우리나라이고, 대통령 후보가 텔레비전에서 "나는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는다" 같은 발언을 하고 이에 항의하는 동성애자들에게 스스로 '진보'라고 믿는 지지자들이 온갖 욕을 퍼부어도 그게 당연하게 여겨지는 게 현 시점의 대한민국입니다.

    표현의 자유, 사형제도, 난민, 페미니즘 등 정치 사회적 주요 아젠다에 대한 논의 수준은 보기 민망할 정도로 유치하거나 정치 진영 싸움의 무기로 의미없이 소모될 뿐입니다.

    한 마디로, 단기간에 발전한 나라이다보니 경제 수준에 비해 정치 사회 수준이 따라잡지 못해서 몸은 어른인데 머리는 유아 수준인 것이 지금 시점의 대한민국 사회의 현실이라고 봅니다.

    1
  • sdfdasfa
    60
    2019-05-10 07:36:18

    사실 표현의 자유, 사형제도, 난민, 페미니즘,동물인권 같은 정치 사회적 주요 아젠다가

    먹고 사는문제에 무슨 해결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흔히 그런거 거론하는사람들 충분히 먹고사는데 문제없고 진보적인체 하고 싶어하는소위 강남좌파부류들이

    죠 결국 문제는 경제인데 말인데도요

    0
  • bluetang
    61
    2019-05-10 07:36:39 작성 2019-05-10 07:38:47 수정됨

    일본사람들이 배우는 역사때문에 일본인들이 역사에 대해 말하는걸 들어보며 2차대전 전에 자신들이 침략하고 저질렀던 악행이 마치 선행이고 미국까지 공격하는 대담함에 핵을 맞은것도 피해자에 독도 영유권 주장과 초계기로 위협비행등 도를 넘어서는 행태를 계속하는데도 한국인은 일본에 좋은 감정을 가져야 하는건지 이해 불가네요. 그건 쿨한게 아니라 멍청한겁니다. 

    0
  • fender
    14k
    2019-05-10 07:40:26 작성 2019-05-10 07:41:55 수정됨

    sdfdasfa // 사람은 밥만 먹고 사는 동물은 아니니까 그렇지 않을까요?

    rjusang // 일본의 제국주의적 과거를 비판하기 위해 인종주의자가 될 이유는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걸 구분하지 못한다면 그게 바로 역사 교육이 실패했다는 반증이겠지요.

    1
  • bluetang
    61
    2019-05-10 07:44:27

    일본이하는 짓을 비판하면 인종 주의자인거군요. 일본인의 혐한은 인종주의자가 아닌가봅니다. 조선인이 우물에 독을 풀었다!!!!라는 루머 풀어서 학살은 착한 인종주의 이네요

    -2
  • sdfdasfa
    60
    2019-05-10 07:49:17

    외교란게 어느 한쪽으로 경도되어서는 안돼는데 현재로서 러시아/중국/북한  한국/일본/미국 으로 나뉘어서 극단적으로 가고 있는것같습니다.

    한일군사협정,한미fta,사드배치,제주해군기지 준공 모두 한미일 3각동맹을 위한 포석이죠  한반도 통일을 위해서는 북한뿐만 아니라 4대강국(미국,중국,러시아,일본)이익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단순히 극단적 친미 국가인 일본을 그냥 역사적 반일/친일 문제로써 접근하면 곤란합니다.(물론 역사적으로 사과받아야 되는건 당연한거고요)


    본받을건 본받고 이익이 되면 같이 움직이고 안되면 버리는게 냉혹한 국제정치 아니겠습니까?

    0
  • sdfdasfa
    60
    2019-05-10 07:54:52

    민주화이후에 사람들 삶이 더 나아졌냐고 물으면 글쎄요.....


    사람이 밥만 먹고 살순 없지만 진영논리에 갇혀서 밥먹는 문제를 해결못한다면


    결국 힘들어지는건 저뿐만 아니라 국민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둘다 해결해야 되는 문제이지만 일단 먹고 사니즘 부터 해결되야


    정치사회적이슈도 논의가 소모적이지 않고 건설적으로 나아갈수 있는 바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0
  • satis
    1k
    2019-05-10 07:55:08

    하고자 하시는일 이루시기 바랍니다.

    0
  • sdfdasfa
    60
    2019-05-10 07:56:37

    satis님 감사합니다^^

    0
  • fender
    14k
    2019-05-10 07:57:01 작성 2019-05-10 08:53:48 수정됨

    rjusang // 세상의 스펙트럼은 2차원이 아닙니다. 일본 내 혐한이 나쁘면 인종주의가 옳은게 아니고, 극단적 페미니즘이 나쁘면 여성혐오가 당연하게 아니고, 이슬람 테러리스트가 나쁘면 기독교 원리주의 편을 들어야 되는 것도 아니죠.

    애초에 일본을 왜 비판하나요? 제국주의 조류에 편승해서 국적과 인종이 다르다는 이유 만으로 이웃 나라들을 침략, 수탈, 학살했기 때문아닌가요?

    그걸 비판하겠다고 이제는 우리가 일본인을 국적이나 인종으로 싸잡아 묶어서 조롱하고 공격하겠다면 우리도 100년 전 일본 사회와 똑같 수준으로 퇴행하겠다는 이야기 밖에 안되는겁니다.

    그리고 그런 것도 이해 못하고 일본인들 싸잡아 욕하면서 마치 애국자라도 된양 으쓱하는 사람들이야 말로 일본이 과거 청산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세력입니다.

    일본이 무슨 만화 영화에 나오는 악의 무리 따위도 아니고, 일본 사회에도 진보부터 극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평화헌법 같은 것도 위태위태하게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는 것이죠.

    그런 상황에서 과거사 문제에 미온적인 일본 정부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인 전체를 싸잡아서 인종주의적으로 비난하고, 지진이나 사고 터질 때 마다 "쪽발이들 잘죽었다"고 낄낄 거리면 일본 내 혐한 세력이 그걸 퍼날라서 반한 정서를 조장합니다.

    그런게 반복되면 점점 양국의 건전한 상식 세력이 힘을 잃는 것이고, 일본 내에서도 평화헌법 폐지 따위를 주장하는 부류가 득세하는 겁니다.

    일본의 극우 세력을 직접적으로 도와 주면서 우리나라도 100년전 일본 수준으로 퇴행하자는 따위의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되려 역사를 알아야 하느니 운운하면서 여론을 주도하는 상황 자체가 얼마나 현 시점에서 우리나라의 사회 수준이 유아적 상태에 머물러 있는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라고 봅니다.

    0
  • fender
    14k
    2019-05-10 08:01:36

    sdfdasfa // 물론 경제적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보다 고차원적인 욕구 또한 충족하기 힘든 건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은 세계 10위권의 경제 선진국입니다.

    그런 외형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서민들은 살기 힘들다고 느껴진다면 그건 분배나 복지, 삶의 질과 같은 문제가 남아있기 때문일테고, 바로 그런 문제들을 풀기 위해 필요한 것이 사회적 가치에 대한 진지한 논의입니다. 

    0
  • bluetang
    61
    2019-05-10 08:03:34 작성 2019-05-10 08:14:15 수정됨
    현재도 진행되고 있는 일본의 잘못된 역사 교육이나 행태를 비판하면 애국심에 고취되어 으쓱된다고 표현하니 이해가 안되네요.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시고 본인만 쿨하게 사세요. 비판하는 사람은 없고 한국사람은 다 쿨해야 하는 건데 애국심에 고취되어 으쓱되는 인종주의자가되는거군요. 일본이 잘못된 역사교육을 멈췄음에도 안좋은 감정을 갖었을때 그런 얘기를 꺼낼 수 있는것 같네요. 일본은 현재 진행형인데 비판하면 인종주의라니 참내 토착왜구라는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일본이 공식적으로 교과서를 통해 잘못된 역사교육을 점점 더 강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안그런 일본인도 극소수 있으니 그사람들 생각해서 일본을 비판하지 말자라니요.
    0
  • fender
    14k
    2019-05-10 08:06:10

    rjusang // 극우 세력에 대한 비판과 인종주의의 차이는 위에서 충분히 설명했다고 봅니다. 그걸 이해하지 못하는 분이라면 이 주제에 대해 더 이야기할 필요를 못느낍니다.

    0
  • sdfdasfa
    60
    2019-05-10 08:06:42

    분배나 복지, 삶의 질과 같은 문제가 진지한 사회적 합의를 통해 이뤄줘야 될텐데 정치적 극단적 진영 논리에

    의해서 허우적 거리고 있죠 앞으로 해결될 기미는......보이지 않는거 같습니다.

    제가 미국/일본 같은 선진국에 가고 싶은것도 그 이유이고요

    0
  • bluetang
    61
    2019-05-10 08:08:52

    fender//본인 생각대로 사시면 됩니다. 저도 대화상대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0
  • fender
    14k
    2019-05-10 08:09:35

    sdfdasfa // 그 점은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처음 덧글의 내용도 그런 문제를 지적하는 내용이었으니까요.

    0
  • bluetang
    61
    2019-05-10 08:37:25 작성 2019-05-10 08:41:57 수정됨

    일본 좋으면 일본으로 그냥 이민가세요. 이민 가시길 많은 사람들이 바라고 있지 안타까워서 잡는게 아니에요. 잘못된 정보로 한국을 비판하니 틀린점을 지적하는거에요. 이민 가셨으면 일본에만 관심갖고 한국에는 관심을 그만 버려서 본인의 정신건강을 챙기세요. 입으로는 실제 이민갔다고 하면서 계속 토착왜구짓 하는 사람도 엄청 많더라구요.

    -2
  • sdfdasfa
    60
    2019-05-10 08:51:50 작성 2019-05-10 08:52:29 수정됨

    정치적 경제적 문제는 곯아 터지고 있고 그리고 도대체 무슨 잘못된 정보로 한국을 비판한다는 건지.....

    일본 역사문제 때문에 일본은 당연히 혐일해야되고 단순히 일본문화 좋아하면 토착왜구입니까?

    그럼 일본으로 여행가는 사람들(참고로 해외여행 순위 1위입니다)

    다 친일반민족행위자겠네요?

    정말 이분법적으로 세상을 보시고 있네요 그냥 fender님처럼 대화 안할렵니다

    1
  • bluetang
    61
    2019-05-10 08:55:31 작성 2019-05-10 08:56:10 수정됨

    그게 단순히 일본문화 좋아하는건가요? 그동안 작성한글 보니 고졸에 학사따서 일본 취업 어떻게 하냐고 글 올리셨던데 마음을 정하셨으면 이제 한국 비판은 그만 하셔도 될것 같네요. 일본 국민이 되실건데 높은 시민의식으로 이해해주세요.

    0
  • sm&si
    2k
    2019-05-10 09:14:00

    분배나 복지, 삶의 질이 극단적 대결에 의해 변화해 가지만,

    그래도 결국 더 나아지고 있지 않나요.


    안그래도 오늘 버스타고 오면서 생각한게, 예전에 주5일 한다고 했을때 나라 망한다고 난리치던 분들이

    지금 보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최저임금 올라서 올해 자영업자 폭망한다던 분들은 아직 살아계시는지.

    방법이 거칠긴 하지만 계속 좋은쪽으로 밀어붙이고 있는 중이라고 봅니다.


    정치적으로 봐서는 일본 수준하고 비교하면 섭섭하구요.



    0
  • ercnam
    2k
    2019-05-10 09:15:35

    대상국가가 일본이라면 글쓴분 말도 어느정도는 맞아요

    묘-하게 일본에 대해 근거없는 적대감 가지고 발언하는 사람 종종 있죠.


    근데 나머지국가나 뭐 거기가도 똑같다.. 이런 종류 발언은 충분히 나올만한 의견입니다.

    여기서 일반 서민 신세인데 나라 옮긴다고 신분상승될 확률은 희소해요

    돈 보고 해외취업&이민 생각하는 시절은 갔다고 봐야죠


    그래서 보통 옮긴다고 하면 워라벨이라던지... 자녀교육 이런걸 많이 보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0
  • Soulmate
    734
    2019-05-10 09:17:52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거의 다 부정적으로 대답하는거 같습니다. 뭘 하려고 고민을 털어 놓으면 좋게 대답하는게 없어요 거의 ㅋㅋㅋ
    0
  • ISA
    638
    2019-05-10 09:33:15

    일본과 중국에 대한 반감 차별이나 동남아등에 대한 차별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도 비슷한걸로 알고 있어요 자기보다 못한 나라의 국민이 상대적으로 차별받는 현상은 딱히 선진국이니 아니니라는 상관없는 현상같아요. 중국이나 일본등에 대한 반감 역시 사건이 많으니 이해는 가죠 그렇다고 쪽바리니 짱개니 하는 말을 아무렇지 않게 하는건 조금 뇌가 비어있는 행위라고 보입니다. 비슷한 예로 흑형이니 뭐 그런 말들도 있겠네요 한국 사회자체가 워낙 낙인찍기 좋아하는 사회라 자국민 끼리도 빨갱이 종북이라고 하는 판에 어쩔 수 없는 일이겠죠. 우리 나라는 선진국 아닙니다. 경제규모는 크지만

    0
  • 하두
    10k
    2019-05-10 09:34:45 작성 2019-05-10 09:36:22 수정됨

    사람이 살아가는데는 정서가 중요합니다.

    그가 자란 환경 그리고 생각들~~~

    너무 쓸데없이 스스로를 버리고 골로발하지는 맙시다.

    스스로를 너머 동네에 대한관심,나라에 대한관심과 더불어 개인의 행복도 자라는거 같아요.

    0
  • ISA
    638
    2019-05-10 09:37:50

    실제로 일본과 중국등은 우리나라와 관련된 역사를 직접적으로 왜곡하는 내용들도 많고 동북공정,위안부,강제징용,학살,마루타등이나 사소한걸로는 동이 즉 오랑캐라는 말을 주위 형제국들을 존중해주는 명칭이라고 교과서에서 가르치거나 조센징이 한국인이라는 말처럼 일반적인 호칭이라고 교과서에서 가르치죠. 뭐 그 외에는 사드보복 초계기 논란 등등 현실적인 이유도 있으니 감정이 안좋은건 이해가 가는 부분도 있어요. ㅎㅎ 사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서 삶이 달라진다는 저도 동의하는 내용이고 이왕 가실거면 미국이나 독일같은 곳에 이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0
  • sdfdasfa
    60
    2019-05-10 09:42:40 작성 2019-05-10 09:46:11 수정됨

    현실적으로 일본it취업으로 정하긴 했지만 저도 갈수만 있다면 미국 가고 싶네요...

    0
  • fender
    14k
    2019-05-10 09:48:12 작성 2019-05-10 10:03:58 수정됨

    ISA // 그래서 더욱 인종주의와 역사/정부 비판을 구분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옳고 그름을 떠나서 국익을 따져봐도, 단적으로 K-Pop 좋아하는 일본인, 중국인들에게 너네 나라 정부가 역사 왜곡을 하니 그런 걸 못하게 내부에서 목소리를 내달라고 이야기하는 게 설득력이 있을지, 아니면 일본인, 중국인은 다 '쪽발이'니 '짱개'니 열등 민족 취급하면서 사과하라고 윽박지르는 게 더 효과적인지는 자명한 문제라고 봅니다.

    그리고 모든 걸 떠나서, 전 솔직히 20세기 초반도 아니고 21세기 초반에 저런 부류의 저열한 인종주의가 오히려 애국적인 무언가로 통용되는 나라에 살고 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나게 창피합니다.

    0
  • 제운
    1k
    2019-05-10 09:56:26

    와 세상을 정말 이분법으로만 보는 사람이 있구나. 극단제인 기독교 주의자처럼 대화가 안 통하는듯

    0
  • 산들바람_
    1k
    2019-05-10 10:05:55

    과거에 얽매여서 반일 해봐야 아무 도움도 안되고

    글로벌 시대에 서로 협력하고 자국 실리외교를 해야 할판에

    갈등만 조장하는게 무슨 이득이 될지..

    서로 배울껀 배우고 , 스스로 힘을 키우면 혐한 하라고 해도 안하며, 한국이 인종차별 당할일도 더 적어질것을

    0
  • bluetang
    61
    2019-05-10 10:06:36

    일베에 어떤 종족이 섞여 있는지 궁금하지만 일베하는 사람들이 하는 말들 나열하자면 김구를 테러리스트로 지정해 킬구라 지칭, 그외 많은 독립운동가를 테러리스트로 지칭, 조선은 무능해서 일본이 식민지배한것이 정당하고 식민지배도 강제가 아니라 고종과 그 수하가 적극 요청해서 어쩔 수 없이 한것, 위안부는 강제가 아니라 직업, 강제 징용 노동자도 강제가 아니라 정당한 댓가를 지급하고 인권적으로도 문제가 없는 비지니스, 군함도의 아파트는 징용공이 살던 숙소, 이 모든게 일본인중에 kpop좋아하는 사람 끌어들여 목소리 내려는 노력인가 싶네요. 일본 정부는 공식적으로 점점 더 심하게 역사 왜곡하는데 한국은 일부 일본인의 자성의 목소리를 내게하기 위해 일본에 대해 안좋은 감정을 표출하면 이상하다니 무슨 논리인지 모르겠네요. 그런 자국민에 대한 잣대를 일본인에게 대보세요.

    0
  • ISA
    638
    2019-05-10 10:15:39

    @fender

    그런 것들 고민하기 좋아하는 입장인데 길지 않은 인생 경험으로 2가지 느낍니다. 1. 그런거 주장하는 쪽과 그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 전부 조금씩 교정할 점이 있어요. 사람은 완벽하지 않기에 공의나 정의? 윤리적인 개념을 들이밀면 오류가 있는 부분이 조금씩 있더군요. 결국 양쪽다 조금씩 고쳐야 할부분이 있어요. 그리고 사실 그거 참견하는건 미친짓입니다. 2. 그런점들 하나하나 고치며 살면서 내 인생을 헌신할만큼 그런 사회적 활동에 뜻이 있냐하면 전 없었습니다. 그러니 제 입장에서는 크게 신경쓰이는 문제는 아니네요.

    하나 말하자면 그걸 명확히 구분 짓는 건 상당히 스트레스 받는 일이고 대다수의 사람을 어떻게 할 방법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거의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사람이 자신과 같을 순 없고 어딜가나 극우들은 존재하는게 현실입니다. 현실은 이상이 아니니 결국 다양한 사람들은 늘 존재합니다. 그게 솔직히 자연적으로는 더 유리하고요. 아무튼 화이팅 하시길 ㅇㅅㅇ


    0
  • ignoreOrange
    1k
    2019-05-10 10:30:37

    외국가서 한국인의 위상을 올리고

    외국에서 배울점을 익혀 한국에도 이런 발전이 필요하다고 도움을 줄수도!

    0
  • 시바시바
    301
    2019-05-10 12:02:48 작성 2019-05-10 12:04:44 수정됨

    일본 건너온지 이제 2년차 되는 초짜입니다

    일본 간다고할때 주변에서 방사능 쳐먹는다 혐한 많은데 어쩌려고 그러냐

    그냥 일본인들은 상대할 가치가 없다 등등 별 개소리 다 들었지만

    신졸때 이것저것 포함해서 세후 230 (지금은 코딱지만큼 오름) 정도 받고 있는데

    한국에서 취준하던 시절 제 스펙으로 한국에서 절대 저 정도 못받을거란걸 알고 있어서

    해외취업한거 만족합니다

    남들이 뭐라하든 뭔 상관이랩니까~

    해외 어딜 가든 적응할 자신있고 의지가 있으면

    돈 좀 한국에서보다 못벌고 못모으면 어때요

    취업은 못하고 나이만 먹어가고 시간 돈 날리는것보다 백배낫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같은 돈이면 한국에서 살고 싶은건 안 비밀 ㅋㅋ

    0
  • 했던말또해줘
    188
    2019-05-10 13:17:05
    아직도 페미니즘 화이팅 꾸준하게 외치시네 

    페미니즘 문제점은 아몰랑~ 


    0
  • coffpro
    528
    2019-05-10 14:04:58


    rjusang

    인터넷으로 초면인 사람을 일본에 취업하고 싶어한다고 토착왜구니 일본시민이니 하시는 태도를 보니 알만하겠군요 

    한국은 일본에 비해 역사교육이 상당히 오래 이뤄지는 편이기 때문에 오히려 역사의식이 있는편입니다. 일본인 개인은 일본인 집단과 완전히 동등한 성격을 갖는다 말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일본인들도 일본 싫어서 미국 캐나다 등등 각지로 떠나서 살기도 합니다. 한 인종이나 한 개인은 국적에 의해 일반화가 될 필요가 없는 것은 물론입니다. 님의 주장은 마치 한국인을 조센징이라고 싸잡아 보는 일본 일부 세력과 다를 바가 없어보이네요 


    저도 미국, 싱가폴 이민을 생각하다 중간에 스텝업과 국제적 경험을 쌓는단 느낌으로 일본에 와있지만 이 나라는 확실히 영어, 일어, 한국어를 비즈니스에서 쓸 수 있으면 한국보다 더 기회도 많고 연봉도 보장됩니다. 실력이 쌓이면 이직할 때마다 연봉 10% 인상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선 더 오르기도 하고요. 정말 사람이 하기 나름이다라는게 뭔지 보여주는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 선후배 지인이 있고 얽힌 시간도 길지만 일본에 질릴만큼 질린 상황에서도 일본에 살고 있는건 이곳은 경험을 한국보다 값지게 쳐주는 곳이란 판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들은 비난이 아니니 상관은 없습니다만, 타인의 결정을 함부러 폄하하지 마세요.

    0
  • bluetang
    61
    2019-05-10 14:29:03

    coffpro//도대체 어느 부분을 읽고서 내가 원글 쓴이가 일본 가는걸 반대하고 생각하는지 이해 불가네요. 오히려 잘한 결정이라 했는데요? 그런 오해가 있다면 여기서 다시 씁니다. 일본이 좋으면 일본으로 가시고 말도 안되게 한국 비판하지마세요!!! 세줄 요약이 필요하신분들인데 제가 몰라 뵈었네요.

    0
  • G7CFE
    335
    2019-05-10 14:29:24

    한국 사람들이 워낙에 민족 주의족 성향이 강하고, 관련 역사 교육이나 사고방식 주입등도 많이 해서 반일하

    는 분들이 워낙 많은데요, 가끔 쓰나미, 지진, 태풍 같은게 일본 열도 휩쓸고 지나가면서 사상자 발생하는데

    도 그걸 가지고 낄낄대며 서로 좋아하는 풍경은 보기 그렇더군요. (그런 커뮤니티들이 꽤 많습니다.)

    살짝 바꿔 생각하면 어떤 사람이 저를 무지 싫어하는데, 알고 보니 제 증조 할아버지와 같은 고향에 있던 

    누군가가 그 사람의 증조 할아버지한테 해꼬지를 한겁니다. 그런데 제 증조 할아버지가 그사람과 같은

    고향이었단 이유로 저를 무지 싫어합니다. 이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요? 근데 대부분의 반일하는 분들이

    관련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일본인이라는 이유로 묻지고 따지지도 않고 다 싫어하고 안되길

    바라죠.


    0
  • bluetang
    61
    2019-05-10 14:37:05 작성 2019-05-10 15:55:46 수정됨

    일본인이 대구 지하철 참사 났을때 통구이라고 하고 세월호때 세월호 안에서 집단 성교했다고 껄껄대던데 왜구들은 안그런줄 아나보네요 일베충이 쓰는 대구 비하 단어 통구이가 왜구가 만들어낸 단어인진 아시나요

    0
  • coffpro
    528
    2019-05-10 15:25:19 작성 2019-05-10 15:27:20 수정됨

    rjusang 그니까 이 글의 대체 어느 맥락에서 "일본이 좋으면 일본으로 가고 한국을 말도 안되는 이유로 비판하지 말라"는 대답이 나올만하냐는 겁니다... 본인이 댓글에 아래와 같이 적으셨던게 한국보다 일본이 근무환경이 나아보여 취업하고 싶다는 글에 이 댓글이 왜 나오는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다가 글쓴이는 가능하면 미국으로 가고 싶다고 댓글에 적었잖아요? rjusang 님과 원글자의 댓글 다 읽어도 아래와 같은 말이 왜 나오나 이해가 안되네요.

    "그게 단순히 일본문화 좋아하는건가요? 그동안 작성한글 보니 고졸에 학사따서 일본 취업 어떻게 하냐고 글 올리셨던데 마음을 정하셨으면 이제 한국 비판은 그만 하셔도 될것 같네요. 일본 국민이 되실건데 높은 시민의식으로 이해해주세요."

    게다가 말도 안되게 한국을 비판하지 말라니, 베트남 전쟁 때 한국이 베트남에 어떻게 했는지 아시면 그것도 근거없는 비판이라 하시겠네.. 이 댓글을 끝으로 더이상 대화하지 않습니다. 저와 달리 민족주의적 성향이 상당하신 분 같네요.  

    0
  • bluetang
    61
    2019-05-10 15:42:09 작성 2019-05-10 15:57:41 수정됨

    베트남까지 나왔네요. 전형적인 일베 패턴입니다. 

    이랬던 저랬던 댓글로 오해의 소지가 없게 다시 적었으니 다른 얘기는 필요가 없겠네요.

    제글 요약:

    일본이 좋으면 한국을 저주하지 말고 일본으로 귀하하시면 됩니다.

    민족주의가 아니라 일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부담 갖지 마시고 원하시는대로 행동하시라고

    했습니다. 

    -1
  • 제운
    1k
    2019-05-11 07:14:29

    rjusang 님 글의 뉘양스가 일본 좋아하면 일본인되라는게 누가봐도 비난조인데요.

    인류라는 종 아래서 국가도 민족도 허상적인 개념입니다. 그저 말좀 통하고 소통이 되면 다 친구죠.

    국가는 사람들의 집합일 뿐이고, 민족은 존재하지도 않는 혈통들을 그럴듯하게 묶은것에 불과합니다. 

    저는 한국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한국이 최고의 국가라고 여기진 않습니다. 원하면 외국에서 돈벌수도, 돈벌고 다시 돌아올수도 있는겁니다.

    0
  • lazicat
    34
    2019-05-12 00:30:21

    아니 이런 어그로 글을 오키에서 보게 되다니요...

    그것도 위클리 베스트에??

    인간박제가 너무 심하시네요 관리자분들

    한 성깔 하시네요 

    일베 커밍아웃 하신분 글을 이렇게 살려놓으면

    이 분 어떻게 합니까!!!

    찾아보게 되잖아요~

    0
  • coffpro
    528
    2019-05-14 17:04:55 작성 2019-05-14 17:06:30 수정됨

    일베 ㅋㅋ 태어나서 일베 사이트 들어가본 적도 없는 사람한테 억측이 심하시네요.. 멀리 안나가겠습니다. 자신과 의견이 맞지 않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일베가 되는군요. ㅋㅋ

    0
  • 저기봐라
    797
    2019-05-15 08:57:39

    분배나 복지가 나아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 걸 보니 좀 안타깝네요.


    경제적 불평등 수치를 나타내는 지니계수는 2년 전부터 꾸준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