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플
30k
2019-04-30 10:12:13
0
444

[펌] 버추얼 휴먼 '빈센트' 탄생..."엑소(EXO)도 똑같이 만들 수 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ech-plus&logNo=221525452477&navType=tl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존재가 있다면 믿겠는가.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한 엑소(EXO). 엑소는 하나지만 이들을 보고싶어하는 곳은 전 세계다. 몸이 백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란 말이 이럴때 쓰일거다. 

예컨대, 멕시코에 있는 화장품 브랜드에서 엑소를 광고모델로 쓰고 싶다고 가정해보자. 통상 광고를 찍으려면 엑소는 직접 광고 촬영장으로 이동해야한다. 촬영장이 어디인지에 따라 비용도 높아질 것이다. 

무엇보다 눈코뜰새없이 바쁜 엑소가 멕시코까지 가서 광고를 촬영하긴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를 가능하게 할 기술이 있다. 바로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이다. 버추얼 휴먼 기술을 사용하면, 엑소가 있는 곳에서 30분 정도 시간을 할애해 여러가지 표정, 포즈를 취해 촬영하면 된다. 

그런 다음, 일반 모델이 엑소의 표정과 포즈를 따라하면, 그 일반 모델의 표정과 동작 모두가 엑소 것으로 변환된다. 엑소가 직접 멕시코까지 가지 않아도 광고 촬영이 가능하다.


관심있는 분은 참고바랍니다.

0
0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