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kin
30
2019-04-09 00:15:13
0
278

개발자 진로에대해 선배님들의 조언 구합니다.


현재 만1년도 안된 wpf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개발자라도 하기에도 모자란 경력이지만 근래에 고민을 해보았는데

현재 직장에서 2년 정도를 일하고 다른 개발 분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으로서는 그게 웹이겠네요

winform/wpf 가 싫거나 전망이 크게 어둡다고 생각 한다기보다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의 주된 사업분야가(공장 의료 등) 제가 바라는 것과는 다릅니다.

그렇다고 해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어서 상대적으로 회사가 비교적 젊은(?) 않은

주력 사업분야가 상대적으로 오래되지 않는 환경에서 (연봉이 적더라도) 일하고 싶습니다.


물론 지금으로서는 눈앞에 업무를 수행하는데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노력할 것이구요

제가 경험이 짧아서 자세한 시장 상황을 모르고 앞으로 생각이 어떻게 생각이 바뀔지

모르겠으나 그럼에도 조언을 구하고자 하는점은


1.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이 비교적 분야가 자유로운 분위기의 회사로 갈 기회가 적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도 그렇다고 생각하시나요?


2. 제가 취업전에 공백기가 있어서 지금 경력이 이직 했을때 웹개발경력에 도움이 안된다 하더라도  공백기 - 짧은 회사생활 - 공백기가 되어버리면 더 안좋아 보일것같아 .최소 2년은 채우고 싶은데(그렇게하면 29세 정도됩니다)  어떻게 생각시나요?  벌써 마음에 안든다고 나가서 공부한다고 하는것 보다야 시간이 적더라도 일하면서 하는것이 백배 낫겠죠?


3. 위와 같은이유로 업무에 우선순위를 두면서 남는 시간에 AWS와 Javascript 관련 프레임 워크를 공부해볼까 하는데 공부 할만한 다른 추천 언어나 개발 지식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4. 이런 생각 자체가 너무 섣부른 생각이라고 보시나요? 상황이나 저의 생각이 바뀌게 될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생각이 많아 뒤숭숭했는데 이렇게 조언을 구하는 것 자체로 많이 나아진것 같습니다.

너무 어린고민 같아보였다면 죄송하구요 이것만으로도 내일부터 털어버린 기분이라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을것 같네요

0
0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