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왕
29k
2019-04-02 17:51:39
0
442

개발자여, 웹어셈블리 품은 이더리움에 주목하라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90326165406&re=zdk#imadnews


비탈릭 부테린, 디코노미에서 세레니티 로드맵 설명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최초의 블록체인으로 등장한 이더리움이 더 많은 개발자를 생태계 안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세레니티로 불리는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발 환경의 대폭 개선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 코드 작동 환경인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을 웹어셈블리 기반 이와즘(eWASM)으로 변경하는 게 핵심이다.

웹어셈블리는 웹에서 고성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실행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웹 개발 환경을 크게 혁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기술이다.

이더리움이 웹어셈블리를 채택하게 되면, 웹어셈블리 장점을 블록체인 안으로 들여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스마트컨트랙트 작성이 가능해지고, 코드 실행 속도도 향상될 수 있다. 무엇보다, 거대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웹어셈블리 기술 혁신을 블록체인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세레니티는 이더리움 개발 환경 개선뿐 아니라, 네트워크 성능과 효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술 변화까지 총 망라한 거대한 업데이트다. 2.0으로 진화한 '차세대 이더리움'은 지금보다 개발자 친화적으로 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더리움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많은 개발자를 블록체인 산업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까.

지디넷코리아 공동주관으로 다음달 4일~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제2회 분산경제포럼(디코노미2019)'에서 비탈릭 부테린이 직접 이 물음에 대한 답을 내놓는다. 그는 이번 행사에서 '이더리움 2.0'의 방향성과 포함된 기술을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분은 참고바랍니다.

0
0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