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kks
41
2019-03-15 20:08:16
15
1095

잡 플래닛 후기 믿을만 한가요?


오늘 면접본 곳은 면접본 사람이 자기네들은 프로젝트 없을 때도 급여 밀리지 않고 준다는데

잡플래닛의 후기엔 급여 밀린 사람이 좀 있다네요

어떤 말을 믿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30대 초반에

7개월 국비 자바 학원을 수료하고 구직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욕심같아선 내근직 하는 회사로 가고 싶지만

사수 없이 혼자 파견 보내는 SI회사에서만 면접보라고 연락이 오네요

가서 다 합격통보를 받긴 받았는데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SI에 대한 안좋은 말들뿐이라..


근데 냉정하게 제 처지와 실력에서는 솔루션이나 다른 내근직을 찾기 힘들것 같고

SI에 가서 사수없이 혼자 파견 되더라도 

어떻게든 버티면 나중엔 좋은 경력이 될 수 있을까요???

0
0
  • 댓글 15

  • slog2
    2019-03-15 20:28:20

    좋은글은 제외하시구요 안좋은글 위주로는 대부분 맞는듯해요

    1
  • 초무쿤
    2k
    2019-03-15 20:28:28 작성 2019-03-15 20:30:10 수정됨

    비교적 맞다고 봐야될듯 한데요.

    지금까지는 거의 맞은거 같아요.

    입사를 생각하신다면 한번쯤은 참고 해봐야될듯 합니다.

    1
  • 주6일근무자
    1k
    2019-03-15 20:38:56

    슬프게도 안좋은건 대부분 팩트 아닐까요ㅋㅋ

    1
  • defult
    1k
    2019-03-15 21:22:26

    안좋은건 거의 팩트고

    칭찬일색은 거의 틀린 소리라고 보면되죠.

    칭찬과 비판을 균형있게 잘 쓴것도 팩트에 가깝겠고요

    1
  • 원숭이부대
    533
    2019-03-15 21:23:07

    연락오는 곳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좋은 회사는 지원자가 몰리는데 굳이 연락하는건 지원자가 없는 회사니까요

    1
  • 왜소지능장애
    72
    2019-03-15 22:15:48

    안좋은건 다 맞는듯..

    1
  • 작은앱개발자
    223
    2019-03-15 22:20:59

    안 좋은건 거의 진실에 가깝죠. 

    후기가 거의 없는 회사 또는 후기를 볼 수 없는 회사 의심해봐야하고 


    사장이나 윗사람들이 잡플래닛 후기 올라오면 퇴사한 사람들 연락해서 글쓴 사람 알아내서 협박하는 경우도 있고

    그래서 내리게 하거나

    또는 회사에 다니면 항상 잡플래닛 후기 올리지 말라고 협박하는 경우 


    잡플래닛에서 후기를 못쓰거나 못보게 하는 경우는 너무 후기가 안좋아서 잡플래닛에 연락해서 닫아 달라고하는 경우.

    1
  • 초보개발자입니당
    416
    2019-03-15 22:54:33

    안좋은건 한 80퍼센트 맞다고 생각하시고


    좋은점도 한 10개 후기에서 중복되는 부분이 많다 싶으면 사실입니다.


    생각보다 신빙성 있으며 2.5를 기준으로 업다운 하시고 3.0을 넘으면 괜찮은 회사 입니다.


    면접후기도 보시고 그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 슬프게도살찐다
    191
    2019-03-15 23:27:42

    안좋은거 하나 적히면 현직원들 시켜 좋은글 도배하는 경우도 많이 보여요!

    1
  • 폴란트
    117
    2019-03-15 23:53:53

    버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사이에 뭔가를 공부하겠다는 욕심이 있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si가 원래 바쁘긴 하지만, 시기 상 조금 여유로워질 때가 있는데, 그 때 외국어 공부나 개발 공부 쪽 등에 관심을 가지려는 마음가짐 정도는 필요한 것 같습니다. 뭔가 변태같이 파고들거나 새로운 것에 호기심을 가지는 거라면 좀 더 괜찮은 자세인 것 같기도 하구요. si에서 일을 하지만, 가끔씩 사람들과 얘기를 나눌 때, '요즘은 이런 기술이 나왔대, 괜찮은 것 같은데 나중에 배워야겠다. 오쩐다 그 기술! '같은 거라고 봐야 하려나. 여하튼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그리고 뭐냐 어디 기록 같은 걸 남기거나, 팁이나 강의 사이트, 내가 공부할 목표 등을 적고 그런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1
  • Ires
    1k
    2019-03-16 00:41:43

    안좋은건 거의 사실에 가깝죠.

    실제로 회사에 많이 데인 사람들이 어떻게든 알리고 싶어하는 마음이 더 들지 않을까요.

    (갑자기 애사심에 충만해져서 이걸 공유해야겠다 하진 않을테니.. 객관적으로 좋은 평가도 있겠지만요 ㅎㅎ)


    회사 다니는동안 주관적/객관적 으로 겪었던 안좋았던 일에 대해서는 잡플래닛 글을 읽다가 공감했던적이 꽤 많았던 것 같네요.


    ----


    좋은 경력의 기준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무엇을 하고 싶으신지 고민해보시는게 좋을거에요


    개인적으로는 "사수없이 = 야매" 라고 생각합니다.

    사수가 선생님은 아니지만, 하나의 롤모델이 될 수 있다고 보거든요.

    잘못된 방향을 잡아줄 수 있고, 경험을 공유하거나, 심한경우에는 반면교사로도 삼을 수 있죠

    혼자 일하는게 정말 편하긴 한데 발전하기가 정말 막연해집니다. 혼자 일하는건 경력이 좀 쌓인 후에 고민해보시는걸 추천해요.


    저도 SI업계만 계속 근무하다가 이번에 분야를 바꿔보려고 이래저래 준비하는데

    해왔던 경력들을 살리기가 정말 애매하더군요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한가지 업계에 오래 일하다보면 다른 업계로 옮기기가 쉽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1
  • 최고보다는최선
    549
    2019-03-16 10:27:20
    잡플래닛이 그나마 가장 확인 가능한 지표인 것 같습니다.
    1
  • 닉추
    721
    2019-03-17 13:14:59 작성 2019-03-17 13:15:13 수정됨

    그래도 어디든 가야된다고 하시면 가는게 맞지 않을까요. 님도 잘 아실듯.

    다만 월급 밀리면 아니되요.

    0
  • DeeH
    369
    2019-03-18 13:12:49

    안좋은 후기는 거의 사실이고 ㅋㅋㅋ

    좋은 후기는 회사측에서 좋게써라 해서 좋게쓰는것도 많습니다.

    단점은 거의 맞다고 보시면 될거에요 ㅋㅋ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