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광접
255
2019-01-24 17:31:50 작성 2019-01-24 18:40:47 수정됨
31
2432

2달전에 내정사퇴의사를 밝혔습니다 (선배님들..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신입 프로그래머로 파견업체에 내정을 받았던게 2달전입니다.

그후에 제가 내정사퇴 의사를 밝히면서부터 시작된 일이에요.

내정사퇴 의사를 밝히니 회사 HR담당자께서 갑자기 5달만 일해줄순없냐고해서 

이미 다른기업에 입사제의를 밝힌이후라 불가능하다라고 말씀을드렸습니다.  (다른회사도 일본에있는 일본계 파견 기업입니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오가면서 내정사퇴를 하겠다고 말씀드린후에 5달을 같이 일하라니 

무리인것같다.  눈치보이고 분명히 차별있을거다 라고말씀드리니

절대 그런거 없고 오히려 고마울거다라고 말씀은하시는데 절대 그게 아닐거란건 알고있었습니다.

부탁을 받아도 곤란한 입장이라 죄송하다했더니 "앞으로 비자받을때 불리할건데 괜찮겠냐" 

"우리회사랑 등지고 무사할것같냐"

"일본의 한국인사회에서 살아남을수있을것같냐" 

"입국관리국에 신고할거다" 

"재류증명서 받아놓고 파기하면 끝이아니다" 

"비자도 진행해줬는데 두고보자"

"회사에 손해를 입히고 무사할것같냐"

등등 협박을 하시는겁니다.

이제 곧있으면 내정받고 입사제의밝힌 회사랑 비자 진행을 하게되는데 이 일때문에 불안합니다.

심지어 1주일전에 다시전화와서 3달만 일해줄순없냐고 하셔서 이미 재정증명서 파기했다고하니

위에했던 말들과 비슷하게 내뱉어서 굉장히 불안하고 무서웠습니다.


아직 일본에 가지 않은 제 이력서랑 신상을 가지고 저한테 알려주지도않은체 파견갈 업체랑 계약을 했다는것부터 어딘가 어긋난것같고...

안알려준게 회사잘못이냐 라고 말씀하셔서 이게 제잘못인것같기도합니다.


혹시 진짜 앞으로 취업비자에... 불이익이나 문제가 있을수도있나요?

이런경우 상황설명서? 증명서? 같은걸 입국관리국에 같이 제출해야한다는데 맞는말인가요?

원래 파견업체는 신입이 회사에 도착하지도않았는데 다른회사랑 계약해놓는게 일반적인가요?

회사가 입국관리국에 절 블랙리스트같은 리스트에 올리면 어쩌죠...

다 끝난 일인줄알았는데 갑자기 전화받아서 같은말을 또 들어버리니 너무 무섭고 떨립니다...

----------------------------------------------------------------------------------------------------------------------------------------

-추가사항-

이번에 전화받았을땐 혹시나해서 녹음도 해놨는데...

비자 문제생기거나하면 이 녹음파일이 도움이될수있나요?  





0
0
  • 댓글 31

  • sacredshine
    99
    2019-01-24 17:44:04

    아뇨, 뻥카 치는거임

    2
  • hello222
    758
    2019-01-24 17:44:36 작성 2019-01-24 17:45:26 수정됨

    신입 맞네요.. 그냥 협박인데 ;; ㅋㅋ 그런 얘기 들으면서 성장하는게 신입입니다.. 


    전 아이티 좁다 어디가서 나 못볼것 같냐?? 라는 얘길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번도 못봤습니다. ㅋㅋㅋㅋ 

    1
  • 월광접
    255
    2019-01-24 17:45:51

    sacredshine님 

    그렇군요 ㅠㅠ... 일본취업은 처음이고 저런 협박도 처음이라 너무 무서웠습니다..

    1
  • 월광접
    255
    2019-01-24 17:47:03

    hello222님

    ㅠㅠ 신입티 너무났나요 ..ㅎㅎ 

    저도 써있진않지만 똑같은 이야기 들었습니다....  당시 너무 무서웠습니다;;  한국계 업체라도 색안경끼고 안보고 무작정 들이박았는데... 이젠 색안경이 씌어질것같아 두렵네요;;

    0
  • zepinos
    18k
    2019-01-24 17:55:24

    아쉽게도 회사 관둔 뒤 "이 바닥 좁은데 나 다시 안볼꺼 같냐?" 는 사람과 다시 만난 적이 몇 번 있습니다.


    다만, 그 사람들보다 제가 더 직급이 높아지거나 더 갑에 가까워진게 문제긴 했죠...ㅡ,.ㅡ

    7
  • 월광접
    255
    2019-01-24 18:00:59

    zepinos 님

    더 높아지셨다니 통쾌합니다.  

    만났을때 그사람은 어떤 생각이었을지 궁금하네요... 갑과 을이 바뀌는 그 시점..

    1
  • 피부탄
    2k
    2019-01-24 18:01:50

    신입 맞네요.. 그냥 협박인데 ;; ㅋㅋ 그런 얘기 들으면서 성장하는게 신입입니다..


    이말에  동의하네요 ㅎㅎ 

    아마 이번일로 노동법도 찾아보고 이런저런 정보를 취합해보고  조언도 많이 구하셧을텐데요. 

    제 의견도 "무시"해라 입니다.  


    오히려 이런건 어떨까요? ㅎㅎ

    "아는분이 회사에 피해를 입혀서 소송당하게 되면 지금 이 상황을 빨리 취합해서

    노동부에 가서 진정서 넣어야 겨우겨우 승소할수 있다고 하셔서 준비하려고 합니다."

    이러면 다른말이 나올겁니다.

    1
  • 월광접
    255
    2019-01-24 18:06:07

    피부탄 님 

    무시하고 자꾸 전화오면 

    상황을 역으로 가져가보라는 말씀이시군요!

    피부탄님을 포함해 다른분들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0
  • 주6일근무자
    1k
    2019-01-24 18:32:56

    회사 이름 모자이크 처리 부탁해도 되나요.

    급 궁금ㅋㅋ

    0
  • 월광접
    255
    2019-01-24 18:34:43

    주6일근무자 님


    회사이름을 알려드리면 안될것같아 안썻습니다 ㅠㅠ.. 

    0
  • baltasar
    5k
    2019-01-24 19:56:50 작성 2019-01-24 19:57:48 수정됨

    그 사람이 대기업 계열사의 자회사 사장급이면 몸 좀 사려야 하는데, 대기업 자회사 본부장 정도면 그냥 무시해도 되고, 일반 중견기업 사장이거나 관리자면 개 취급해도 됩니다.

    그 사람 어차피 4~5년 뒤에 계속 샐러리맨으로 살거나, 아니면 나와서 중소기업 관리자 정도가 전부이고, 퇴출되면 지방으로 배터리 영업, 해산물 판매영업 하러 다니게 됩니다.

    2
  • 은하수
    1k
    2019-01-24 20:13:39

    일본에 있는 한국계 회사들은 정말 각성 좀 해야됩니다.

    수준도 덜떨어졌지만 해외에서까지 같은 나라 사람들 등처먹고 살고 싶은지 ㅎㅎ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작성자님. 그냥 관두시면 됩니다. 


    0
  • 월광접
    255
    2019-01-24 20:32:14

    baltasar 님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대기업 계열사정도는아니고 그냥 한국계 파견업쳅니다

    0
  • 월광접
    255
    2019-01-24 20:33:26

    은하수 님 


    너무 쎄게 맞아서 색안경은 안낄래야 안낄수가없어졌습니다... 

    아직도 한국계 회사들은 비자를 medal of honors 정도 되는줄 아나봅니다 ㅠㅠ

    0
  • 루팡111
    12
    2019-01-24 21:08:10

    입국관리국에 신고 블랙리스트 여기서 웃고갑니다.

    입국관리소가 사법기관인가요? 신고하게?

    무슨근거로 블랙리스트 올리는지? 전혀 문제될거 없으니까 그냥 무시하시고, 일본에서 한국인 없어도

    잘 살만한사람은 다 잘살고있습니다. 



    0
  • 루팡111
    12
    2019-01-24 21:16:15

    "앞으로 비자받을때 불리할건데 괜찮겠냐" 

    ==> 불리할 이유가? 뉴칸이 사증심사하지 회사가 심사합니까? 입사가 취소되면 적법한 절차로 비자신청을 철회하면 나중에 문제될거 전혀없습니다. 다만 COE가 발급된상태라면 반납을해야합니다. 

    (일본유학비자의 경우 다른학교 입학하는바람에 이런경우를 직접겪었습니다.)


    "우리회사랑 등지고 무사할것같냐"

    ==> 내 무사합니다.  청부살인이라도 보낼껀가요?


    "일본의 한국인사회에서 살아남을수있을것같냐" 

    ==> 네. 한국인사회에 낄필요도없고 잘먹고 잘살분들은 알아서 일본사회에서 잘살고 계십니다. 


    "입국관리국에 신고할거다" 

    ==> 내정취소했다고 신고? 초등학생협박하나요. 그리고 뉴칸이 사법기관인가요.


    "재류증명서 받아놓고 파기하면 끝이아니다" 

    ==> 비자신청 취소절차를 밟으면됩니다. 절차대로 하면 문제될거 전혀없습니다.


    "비자도 진행해줬는데 두고보자"

    ==> 청부살인?


    "회사에 손해를 입히고 무사할것같냐"

    ==> 무슨피해죠? 내정사퇴했다고 회사 손해라면 일본인 취활생들 전부 고소감인가요?




    0
  • 월광접
    255
    2019-01-24 21:22:44

    루팡111 님


    다들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안심이되네요.  정말 안좋은꼴 너무 많이보게되었네요...

    일본 한국계 회사들이 다그런거 아니겠지만 다음부턴 한국계 라고하면 불안하고 꺼리게될것만같습니다.

    저도 불필요한 한인사회에서 생활한마음이 티끌만큼도없는터라 한인사회에대해선 별 상관이없었는데 비자불이익이 많이 불안했었어요.  

    알고보니 비자취소신청 절차 잘 마무리하면 문제없다는 변호사상담도 받았습니다 ㅠㅠ.. 상담료...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0
  • mirheeoj
    6k
    2019-01-25 06:25:23

    외국에서 한국 관련 회사는 무조건 거른다는 게 (주재원 제외) 괜히 있는 말이 아니죠. 


    0
  • vnfflq
    405
    2019-01-25 09:18:51

    아침부터 웃고 갑니다. 하하

    질 떨어지는 회사네요...

    0
  • ilcake
    1k
    2019-01-25 09:21:31

    아무리 저급이래도 저정도까지 저급으로 굴 수가 있나 싶군요

    대단합니다 정말 

    피해볼거 하나 없으니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0
  • hisuica
    3k
    2019-01-25 09:34:20 작성 2019-01-25 09:36:06 수정됨

    아~ 이런거 회사 이름을 공개를 해주셔야 후배들이 손해를 안보는데 말이에요 ㅋㅋ

    일단 그런 협박은 슈퍼 구라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겁 많은 개가 제 집에서 짖는다고 ㅋㅋㅋ

    할 수 있으면 그냥 진행해서 불이익 주면 되는것을 저렇게 으름장 놓겠나요? ㅋㅋㅋㅋ

    0
  • 나다
    3k
    2019-01-25 09:36:13

    IT 바닥 좁니 어쩌니.. 협박은 저도 예전에 들어봤는데...

    한 5~6년 구르다 보면 어쩌다 만날수도 있습니다.

    근데.. 그 프로젝트는 거르는 노하우 가 생깁니다.

    그딴 협박이나 하는 사람이 일하는곳이니.. 그냥 거르는거죠.

    0
  • coffpro
    528
    2019-01-25 10:20:58

    한국계 드립에서 웃고 갑니다

    재류자격증명서는 폐기하면 끝인거고 비자신청은 취소하면 되는데다 어차피 한국계 회사는 임금도 제대로 안주고 보험도 가입 안시킬테니 그쪽은 걸리면 그게 더 문제일걸요?


    걱정하지 마시고 파견 가더라도 일본계로 입사하시길 바랍니다 


    0
  • 내누알
    476
    2019-01-25 10:46:02 작성 2019-01-25 10:47:39 수정됨

    제2의 양진호가 일본에 온거죠.

    한국에도 좋은 사장 나쁜사장 있듯이

    덴츠에서 사람 죽어나가는 것만 봐도.

    일본 사장들 중에도 그리고 영업중에도 똑같이 블랙은 있습니다.


    물론 한국계 일본계가 동일한 조건이라고 하면 

    일부러 일본까지 와서 일본에서 한국계까지 갈 필요 없지 않을까 라고 조언을 해드리겠지만

    윗 댓글을 보자면 일본계에 대한 환상을 갖고 전적으로 추천 하시는 것 같아 우려되는 마음으로 댓글 남김니다.


    인사쪽 일도 해보고 개인적으로 몇번 비자 갱신을 해본 결과

    작성자님의 경우엔 비자관련되서 결코 문제될 일은 없을 겁니다.

    대부분 입국관리국도 한국을 포함한 중소 IT 외국계 회사에 대한 인식을 하고는 있어서

    나중에 문제가 되더라도 작성자님이 아니라 회사가 나쁜거라고 동조해줄수도 있습니다.


    만약 제 지인이고 여유가 되신다면 그 회사 들어가셔서 깽판 한번 치라고 해두고 싶은 정도의 갑질이네요.

    일본에서 저런 짓하다가 깽판 한번 당하면 엄청 골치아파질텐데 말이죠..

    혹시 관심있으시면 태그하시고 댓글달아주세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0
  • hisuica
    3k
    2019-01-25 11:00:45

    제 2년전 취업시절 생각해보니.. 

    내정받았던 한국계회사 5군데 거절했는데 단 한 곳도 그런 곳은 없었는데 말이죠...

    최근 2년새에 일본취업 인기가 굉장히 높아졌다 하더니

    별별 수준미달의 기업들이 한국의 취준생들에게 컨택하나보군요... 쩝쩝 

    0
  • 월광접
    255
    2019-01-25 16:11:16

    mirheeoj 

    아 그렇군요!! 한국 중소..특히 파견업체는 걸러야겠네요...

    vnfflq

    전화받을당시엔 무섭고 떨렸는데 지금생각해보면 왜그랬는가 싶기도하네요

    ilcake 
    네 알겠습니다 ㅎㅎ 이 계기로 전 한국계는 거르겠습니다.  

    하꾸라

    구라치면 손모..아아니 ㅋㅋ 신입들 이런식으로 협박해서 잡아두는거 잘알았습니다. 

    보너스, 잔업비도 없네요... 기본급이 암담합니다; 다시보니..

    hisuica 

    공개하고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공개할시 정말 법적인문제로 번질수있다고해서...

    가능하면 정말 공개해서 신입 발길 뚝 떨어지게하고싶네요.

    빈수레가 요란하다는 말도 같이 사용할수있곘네요 ㅎㅎ  


    나다

    전 아마 지금 사장님이 한국계 파견업체랑 협업한다고하면 뜯어말릴겁니다...

    5-6년 굴러서 저쪽보다 갑이 되어봐야겠네요. 

    0
  • 롤링롱
    122
    2019-01-25 16:18:43

    혹시 알파벳 티 들어가는 회사인가요~?ㅋㅋㅋ 미쳤네요 

    0
  • 월광접
    255
    2019-01-25 16:37:22

    coffpro

    파기하면 끝인거군요;;; 재류자격 반송해달라는데 해줘도되는건가요?

    내누알

    일본내 일본기업에 맹신하는건저도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씨게 맞았으니 이제부턴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겠네요. 그냥가서 3개월 꺵판치고 나오고싶네요 ㅎㅎ

    hisuica 

    물들어올때 노젓는건 정말 잘하죠... ㅠㅠ  

    제발 비자가 명예훈장이라는 인식좀 버려줬으면좋겠습니다 한국계파견업체들..



    0
  • 월광접
    255
    2019-01-25 16:37:58

    롤링롱

    아뇨 T는 아닙니다 ㅋㅋㅋㅋ

    0
  • hisuica
    3k
    2019-01-25 16:52:07 작성 2019-01-25 16:52:53 수정됨

    ㅋㅋㅋㅋ;

    한국계가 나쁜것은 아닙니다만, 국내에서 진행하는 해외취업 국비지원반에 연줄 대고

    사람 뽑아가는 SI파견업체들은 문제있는 기업들이 많지요 ㅋㅋㅋ;

    이런 회사들은 일본계도 믿고 일하기가 힘듭니다..

    제가 준비하던 당시에도 한국계 걸러야한다 이야기가 있어서

    전 순수 일본계로 왔거든요 ㅋㅋ; 

    그래도 한국계 회사로 간 동기와 비슷한 이유로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직하는 회사는 사장님 한국분이신데 괜찮은 회사입니다 ^^;

    몇몇 회사 알려드리자면... 가나시X, 키X코, 토X토 이런 회사들은 거르시는게 맞습니다... 

    0
  • 월광접
    255
    2019-01-25 16:55:44

    hisuica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 나쁜건 아니라는 인식은 하고있습니다 ㅠㅠ 진짜 잘 알아보고 문을 두드려야겠습니다.

    해외취업 국비지원학원도 예~~~전에 알아본적있었는데 안하길 잘한것같습니다. 

    실적올릴려고 계속 전화해서 데려가려는거보고 걸렀거든요.

    만약에 이직을하게된다면 정말 잘 알아보고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