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인가
10
2018-12-07 17:09:21
2
274

안녕하세요. 첫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 써봅니다ㅜㅜ

저는 작년 초에 처음으로 회사를 입사했고 서비스 기획팀에 들어가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기획자를 꿈꾸며 첫 직장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몇 개월 일하다가 대표님 및 상사의 권유로 개발팀 서포트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소프트웨어 관련 과를 졸업하고, 졸업 전에 코딩을 해 본 경험이 있어서 처음엔 기획-개발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기 위해 저를 개발팀 서포트 역할 포지션이 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회사 규모는 크지 않았고 회사에 개발자는 단 1명. 풀스택 개발자 뿐이었습니다.


학교 수업으로 재미 없던 코딩을 어쩔 수 없이 했던 경험이 전부 였던 저는 (물론 못했습니다...) 나름 매일 야근하고 밤 늦게까지 공부하고, 주말에도 스터디까지 하면서 노력했습니다. 그치만 쌩 초보 였던 제가 server, client를 다 따라가기는 역부족이었고 결국 지금은 퇴사하였습니다.


하지만 개발에 재미가 붙었고 개발을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디서부터 뭘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이것 저것 따라가기 바빴기에 사실 기본이 턱없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웹, iOS, 서버 등 ... 조금은 건들여봤을 뿐 개발을 했다고 하기도 애매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배우고 싶은 것을 정해서 학원을 다닐지, 아니면 여기 저기 지원을 해서 일단 일을 시작하는 게 맞을 지 고민스럽습니다.


무작정 부딪히고 실무를 배우라는 사람, 경력이 학원을 중간에 다시 다닌 후 이직 하면 안 좋다는 사람, 학원을 다니라는 사람 등 주변에 너무 많고 다른 조언들이 많아 어떤게 맞는 건지 어렵습니다 ㅜㅜ 사회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0
0
  • 댓글 2

  • pana
    83
    2018-12-07 17:29:50

    실무도 경험하셨는데 학원 다시가는건 시간낭비 같네요.

    기본적인건 무료인강만 들으셔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0
  • 무엇인가
    10
    2018-12-07 18:28:34

    답변 감사합니다. 인강으로 기본잡고 바로 취업 할 수 있을까요? 자신이 없어지는게 문제네요 ㅜㅜ 감사합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