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이둘의집사
245
2018-11-24 09:28:17
5
1061

이것이 자바다 책 끝냈습니다!..


조심스럽게 질문 드립니다...

책의 저자는 책을 끝낸후 자바fx를 활용한 결과물을 만들어보는걸 추천하고있습니다만
여러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도 그렇고 자바fx가 잘 쓰이질않는거같아서 자바fx는 배우는데 그렇게 엄청 매달리지않았습니다.

결과물을 만들면서 그동안 배운 지식들을 종합해서 써보는것도 좋겠지만 차라리 그 시간을 절약해서 
Jsp(배우는데 필요한 사전지식 html css 자바스크립트)와 스프링등등을 하루라도 빨리 배워서 jsp및 스프링을 활용한 결과물을 만드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선택은 어차피 제 몫이지만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0
0
  • 답변 5

  • 마커스
    533
    2018-11-24 11:05:55 작성 2018-11-24 14:07:49 수정됨

    이건 단순히 자바fx만을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을 통해 배우는 것들이 많지요.


    "자바fx를 활용한 결과물을 만들어보는걸 추천하고있습니다만"

    질문자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귀찮고 힘들어서 하지 않는데 실제 이를 실행하려는 몇에게 박수

    이런 사람들이 세상을 바꾸죠


    "결과물을 만들면서 그동안 배운 지식들을 종합해서 써보는것"

    안되는것들을 일일이 찾아 해매며 답을 찾는 과정에서, 생각을 하며 응용을 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인내심, 관찰력, 상상력등 돈으로 살 수 없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실험정신이 가득한 과학자 같죠.


    물론, JSP, Spring 공부하다보면 힘든 부분이 있겠지만 획일화된 부분이 있습니다. 상상력 없이 노오오력만 하면되는 공무원 시험이죠.


    질문자님이 본인이 빠른 결과물을 보고 싶어 JSP, Spring을 공부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하시는데 그것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결과에 대한 보상이 없으면 누구라도 지치고 그만두게 되죠.


    결론은, 갑자기 영화에서처럼 쉽게 자바fx를 혼자파 과학자가 되는것은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에, JSP, Spring을 공부하면서 일주일에 30분, 1시간이라도 중간중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자바fx로 만들어보는게 훗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능력이 될거라 믿습니다. 그렇다고 본인이 이것에 대해 임무라고 생각하고 부담을 갖는 순간 책임이 되어 싫어질 수 있으니, 본인이 여유가 될 때, 본인 실생활에 도움이되는걸 만든다고 생각하고 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질문자님이 도서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하면, 여러 책들(수학책1, 영어책1, 수학책2, 수학책3,영어책2)이 뒤죽박죽 섞여 있을 때, sort로 유형을 나누어 이과책은 이과책대로, 문과책은 문과책대로 나열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면, 여러명의 직원들이 몇 시간동은 할 일, 단 몇초만에 끝낼 수 있죠.

    보상으로 친구들에게 자랑도 할 수 있고, 금전적 보상, 등 여러가지 좋은것들이 있겠지만, 이런것들은 부수적이고 무엇보다 좋은것은 질문자 본인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이죠.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보상은 타인보다 본인에게 도움되는 것을 만드는게 최고인거 같습니다. 자연스레 본인에게 도움이 되면 타인에게도 도움이 되죠. 이게 가장 큰 원동력인거 같습니다. 자신을 위해 도움되는 무언가를 만들고나면 성취감, 뿌듯함 어떠한 보상과도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좋습니다.

    1
  • 냥이둘의집사
    245
    2018-11-24 11:18:43

    마커스////


    마커스님.. 정말 생각치도 못한 조언 과 충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빠른 결과물을 보고싶어 jsp와 스프링을 공부하고싶은 마음까지 헤아려주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왜 그 생각을 못했을까요? 하루 얼만큼의 시간을 들여 무언가를 만들며 다른 공부를 한다는 생각을..


    저는 무조건 제 자신의 과제라고 생각하고 결과물을 하나 만들고 공부해야지라고만 생각했거든요 그 결과물을 다 완성시키지못하고 다른걸 시작하면 그게 마음의 짐이고 압박감?이자 고집이라고할까요..


    마음의 여유를 두고 조금씩 진행하며 공부와 병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 냥이둘의집사
    245
    2018-11-24 11:25:44

    아 그리고 추가로 저는 너무 결과론적으로만 보고있었네요.


    이 세계에선 결과도 중요하겠지만 결과보다 더 중요한게 과정이라는걸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 주택공사
    276
    2018-11-24 13:35:31

    저도 비슷한 고민이 있었는데 마침 잘 읽었습니다 마커스님

    0
  • fender
    16k
    2018-11-24 17:42:09

    참고로 자바FX를 기술 추세와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보지 않으실 생각이면 JSP 또한 건너 뛰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데스크탑 GUI에 자바 자체가 잘 쓰이지 않아서 그렇지 자바FX는 그나마 자바 진영 내에서는 해당 분야의 가장 최신 기술이지만, JSP는 자바 관련 웹 기술 중에서 추세와 꽤 동떨어져있습니다.

    자바 진영 안에서 웹 관련 기본을 공부하실 요량이면 차라리 서블릿 스펙을 보시고 JSP는 건너 뛰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