져니
409
2018-10-18 14:24:45
24
4814

디자인까지 하시는 프로그래머분들 많나요?


회사에 디자이너가 없어서 외주맡기는데 사장이 그 돈도 아까운가봐요. 이제 디자인은 제가 해야하지 않겠냐고 슬슬 압박을 주기 시작하네요. 일단 쌩까고 있는데 디자인까지 병행하는 프로그래머분들 많나요? 
0
  • 댓글 24

  • 니플
    2018-10-18 14:30:40 작성 2018-10-18 14:30:53 수정됨

    많이 없습니다.

    사장님이 돈 아끼려고 그러는 것입니다.

  • 야롱
    818
    2018-10-18 14:32:17

    사장 씨벨럼... 나오세여......

  • 신삥
    14
    2018-10-18 14:32:52

    그러고는 있는데.. 말이안되는거같아요..

    디자인이라는게 디자이너가 아닌사람이 1시간을 쓴다고 해서 만족하는결과가 나오는게  아니라.. 하면서도 회의감이 많이느껴집니다..

  • 장플
    3k
    2018-10-18 14:36:09

    미친 또라이 같은 사장이네요.

    사장이 직접하라고 하세요.

  • 나다
    3k
    2018-10-18 14:37:22 작성 2018-10-18 14:37:50 수정됨

    디자인이라는게 감각없이 되는건가요? 나름 전문 분야인데..

    미적 감각이 꽝이라 못한다고 하세요.

  • NEWBIEㅋ
    627
    2018-10-18 14:39:58
    진짜 디자인 우습게보면안되는건디..
  • 귀찮은곰
    166
    2018-10-18 14:47:36

    퇴사준비 하셔야겠습니다.

  • 10k
    2018-10-18 14:48:38

    굳이 디자인을 할 필요가...

  • 가자가즈아
    2k
    2018-10-18 14:54:59

    디자인... 사장보고 하라고 해요!! 그렇게 돈 아까우면!!

  • frankcoke
    205
    2018-10-18 15:14:56

    정상이 아니네요.

  • 내가개발자라니..
    924
    2018-10-18 15:16:03

    이직하실 시기가 온 듯 합니다만


  • 메로메로
    448
    2018-10-18 15:18:38

    근로계약서 다시 한 번 보세요. 근로 내용에 개발 업무 이외에 것들이 있는지... 있다면 완전 똥 밟으신 겁니다.

    계약된 업무 이외의 업무는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걸 무시하는 회사는 다녀야 할 이유가 없죠. 근로자에 권리는 무시하는 회사와는 오래 일 못합니다.

  • 키린
    165
    2018-10-18 15:19:02

    저저 !! 저 있음요 ㅎㅎㅎㅎ

    지방에 쥐x만한 회사인데 ㅋㅋㅋㅋ 개발자 저 포함 둘있는데 둘다 웹개발자로 지원해서 온건데 둘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중이고 디자인이 웹만큼 중요한데 디자이너 없이 그냥 다른 웹사이트꺼 가져다가 가공하라는 "사장"님의 지시때문에 디자인도 저희가 "직접"하고 있습니다. 

    기획자도 없어요 ㅋㅋㅋ 기냥 지가 하고싶은대로 말합니다. 딱딱하지만 정확한 정보만 이용자한테 전달해주면 되는 안드로이드 알람 기능에서 예를들어 "메세지 도착" 이라고 명확히 보여주면 되는데 기양 생각을 하는건지 마는건지 "메세지 도착 ~~~" 이런식으로 만들었다가 고객한테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라는 욕이나 먹고 ㅋㅋㅋ 그러면서 고객들이 센스가 없다고 정신승리 오지게 박고 오늘도 열심히 본인 회사 운영중이심

  • branden
    2k
    2018-10-18 15:33:01

    간단한 것은 급하면 해볼수도 있겠지만 좋은 소리 들은 사람 별로 못봤습니다.

    "너무 구리다."

    "좀 예쁘게 안되겠냐?"

    "다른 사이트랑 너무 차이가 난다."

    "좀더 이쁘게 만들어봐라" 등등..

    디자인도 전문 분야인데 너무 우습게 보는거 아닌가 생각되네요.


    누가 그러더군요.

    프로그램 그까이꺼 그냥 복사해서 만들면 금방 되는거 아니냐 ㅋㅋ

    한두번 장단 맞쳐주다보면 그때부턴 그까이꺼 됩니다.


    제 주변에는 그런사람 없는듯 합니다.



  • 아이스둔
    2k
    2018-10-18 15:38:42

    큰 프로젝트는  디자인, 퍼블리셔,개발자 다 각각  분리해서  사람을 뽑습니다.

    하다못해 디자인+퍼블리셔 역할 과 개발자는 나눠줘야죠..

    개발자 보고 하라는건 회사가 돈 아낄려는 수작입니다.ㄷㄷ



  • 재밍
    1k
    2018-10-18 15:44:18

    퇴사하라고 압박하는 중인거 같습니다.

  • 로직X
    552
    2018-10-18 15:56:03

    ㅋㅋㅋ웃고갑니다...... 무슨그런일이.....

  • allgive2you
    3k
    2018-10-18 16:19:48

    디폴트 디자인으로 하세요.

    맘에안들면 디자이너 아니라고 하세요.

  • 흰날
    1k
    2018-10-18 16:46:40

    저는 디자이너 출신개발자라 

    급여만 맞으면 해드립니다.


  • reistrem
    159
    2018-10-18 17:31:50 작성 2018-10-18 17:32:12 수정됨

    디자인을 할테니 사장보고 개발을 해달라고 하시면 어떨까요? ㅋㅋㅋ

  • Ananya
    947
    2018-10-18 17:37:20
    그런 얘기를 종종 듣기는 했는데 진짜 한심한 부류의 사장인 겁니다. 디자인은 개나 소나 하는 줄 아는 모양인데 디자인만큼 재능이 중요한 분야도 드물죠. 애초에 엔지니어가 디자인을 해야 할 이유를 모르겠고요. 간혹 디발자나 개자이너도 있습니다만 이건 그냥 본인이 둘 다 할 수 있는 올라운더이고... 그게 당연한 건 절대 아니잖아요? 그래서 갠적으로 한국 업체 입에서 나오는 풀스택 개발자라는 단어를 보면 괜시리 기분이 찜찜합니다. 물론 서버사이드와 클라이언트를 둘 다 다룬다는 원론적인 의미라면 상관 없지만 한국에서 풀스택 개발자는 무슨 브루스 올마이티의 브루스 같은 역할이 되길 강요당하는 느낌;;;
  • 져니
    409
    2018-10-18 18:00:43

    일하고 오니 댓글이 엄청나게 달렸네요... ㅎㅎ 근데 댓글에 화가 가득ㅠㅠ 여튼 흔한 상황은 아니란거군요.. 계속 쌩까야겠습니다.

  • 배고파서서러워요
    2k
    2018-10-19 11:31:54

    ...퍼블리싱도 아니고 디자인을요?

    퇴사각인데요....-_-;;;

  • LimeDoo
    744
    2018-10-22 14:11:27 작성 2018-10-22 14:12:45 수정됨

    제가 그러다 회사 때려침! ㅜㅡ 저도 디자인 전공했지만 둘다 다 시키는건 못참습니다 그런데가 돈도 박봉이거든요.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