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ve st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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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0 00:3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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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자로 일하면서 파이썬 만져볼일이 얼마나 될까요?


외국게임인 이브온라인 같은 경우 파이썬으로 만들었다는 얘기가 있던데 한국은 어떤가요? 메인으로 파이썬을 쓰지 않아도 소소한곳에서 쓰는 경우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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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6

  • 까망까망
    2018-10-10 01:04:39 작성 2018-10-10 01:25:09 수정됨

    이브온라인은 엄밀히 말하면 pypy로 제작되었습니다. Cpython보다 빠르고 특정 상황에선 거의 C++에 근접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언어 설계상 멀티 스레딩이 불가능해서 게임에 직접 사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들었어요. 한국의 경우는 듀랑고 서버가 파이썬이라고 들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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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epinos
    17k
    2018-10-10 01:29:55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를 꿈꾸신다면 확률은 0% 에 수렴합니다.


    게임 서버 개발자를 꿈꾸신다면 확률은 5% 정도 될 것 같네요. 통상적으로 PC 나 실시간 대전 등이 필요한 모바일 게임 서버 등의 C/C++/C# 위주의 서버가 50%, 나머지 50% 중 Node.js, Java, ASP.NET 서버 등이 44% 정도 점유한다고 생각하면...5% 도 그리 인색하지 않게 쳐준 비율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C/C++/C# 비율을 너무 인색하게 준게 아닐까 싶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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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oq
    1k
    2018-10-10 09:18:02

    전세계적으로도 파이선을 이용해 만든 게임이 손에 꼽을정도라면 그냥 안쓴다고 생각하는게 맞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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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rheeoj
    5k
    2018-10-10 09:56:14

    곁다리 용도를 말씀하셨으니 게임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지만 추가해봅니다.

    파이선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서 작업 자동화 용도로 유용하게 쓰입니다. 예를 들어 엑셀 리포트 생성같은 것들 말이죠. 개발자는 물론이고 다른 직무를 하는 사람들도 개발팀 소속이라면 품질 관련된 이런저런 데이터들을 많이 다루게 되는데 (테스트결과, 빌드타임 등등) 파이선을 다룰 수 있으면 리포트를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빌드 스크립트 작업도 가능하고요.

    물론 파이선이 없다고 이런 걸 못할리는 없고 너무나도 많은 방법들이 존재하니 파이선은 그저 여러 가지 옵션 중 하나일 뿐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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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lcake
    1k
    2018-10-10 12:57:50

    게임회사 서버프로그래머입니다.

    서버API - C#, 기타 CI용 스크립트등(로그검출, 빌드, 분석툴등)은 쉘/배치/파이썬 스크립트 로 씁니다.

    서버 내부에서도 툴같은 느낌으로 가벼운 스크립트 돌리기엔 매우 편하고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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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yungil
    165
    2018-10-10 14:15:52 작성 2018-10-10 14:16:51 수정됨

    게임 클라이언트라고 해도 파트가 좀 걸치는 부분들.. 빌드 스크립트 관리, 테스트용 더미 클라이언트 유지보수 같은 부분들을 클라이언트 파트 인력이 맡기도 합니다.

    이 때 담당 개발자의 손에 익거나 선호하는 스크립트 언어를 종종 사용하게 되죠.

    0% 에 수렴하지는 않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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