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소
-47
2018-07-18 01:01:16 작성 2018-07-18 18:13:18 수정됨
62
5499

삭제


홍보로 쓴 글이 아니기에 게시판 이동되어 자체 삭제합니다.
-15
0
  • 댓글 62

  • PRO그래머
    1k
    2018-07-18 01:12:08

    가입후 첫글이 업체명이 21번 들어가는 후기글이면 광고가 아니여도 광고처럼 보이네요.


    0
  • 하늘소
    -47
    2018-07-18 01:15:55 작성 2018-07-18 01:38:44 수정됨

    이 학원에 대해 칭찬글로 쓴게 아닌지라 제 신상을 밝혀지는게 꺼려져서 일부러 새로 파놨던 계정으로 썼습니다.

    그리고 믿든 안 믿든 본인 자유입니다 ㅎ

    하지만 제가 이렇게 실존하는 한 믿든 안 믿든 제 글은 사실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구요,

    연봉 3500이상 신입이 가능한가에 대해 일부 어떤 회원은 중견급 이상 되야만 가능한 연봉이라는 댓글도 보았는데 중견급 아니어도 꽤나 많습니다 ㅎ

    본인이 아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 다른 세상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려 후기글을 남긴 겁니다.


    참고로 제가 지금 일하는 회사는 제가 이력서 넣은 적이 없습니다. 회사에서 제 이력서 검색해서 연락이 먼저 왔었습니다. 포트폴리오 탄탄하고 면접가서 막힘없이 술술나오면 신입도 충분히 3500 가능합니다.

    한가지만 팁을 드리면 사람인 이런 곳에 이력서 올려놓을때 연봉 기재란에 절대 회사 내규 따름 이런거 해놓지 마세요 ㅋ 신입이어도 무조건 3천이상 써놓으세요 ㅎ 그래야 그지같은 SI 거를 수 있습니다.물론 실력이 따라줄때 이야깁니다. 

    전 지금도 프로젝트 수행에 따라 이력서 업뎃해 놓는데 현 경력 3년차에 희망연봉 4500으로 써놔도 업뎃한 당일에는 무조건 전화랑 메일 합쳐서 10개 이상 옵니다 ㅎ 제 경력에 4500보다도 더 받는 분들도 계시니 이건 자랑도 아닙니다. 사실이 그렇다는거죠.

    -4
  • yeori
    384
    2018-07-18 02:15:11

    네 광고 잘봤습니다 ^^

    0
  • adtech_so
    71
    2018-07-18 02:27:37

    어떻게 됬든 글쓴분은 3년이라는 시간을 개발에 바치셨네요. 그리고 인내력과 흥미는 타고나는 겁니다. 정리하자면 극히 드문 케이스를 후기라고 올려놓은 것 밖에 되지않는거죠.

    0
  • 닐리니맘보
    305
    2018-07-18 02:30:53
    서버 뻥뻥 터지는 블럭킹 소켓통신 채팅 만들어 두고
    3800은 너무한거 아입니까 행님?
    0
  • BoCOde_
    136
    2018-07-18 03:48:47

    학원은 공부하는데 시간을 아끼려고 다니는 곳이지, 

    단순 동기부여 받으려고 가는 곳이 아닙니다.

    동기부여로 장사하는 건 이미 고등학생 때 끝내셨어야죠

    항상 팀노바 광고보면 특징이 있죠, 연봉 얼마에서 얼마로 올랐어요

    하나 같이 패턴이 똑같습니다. 

    솔직히 돈주고 다닐거 왜 다니나 모르겠어요 더 좋은 곳도 많은데 

    1
  • Gibson USA
    697
    2018-07-18 05:16:09

    "광고가 아닙니다."

    "광고는 아니지만 좋은 걸 어찌합니까!"



    ...

    글을 읽고나니

    거기가 뭐하는 곳인지 알아보고 평할 생각은 싹 사라지고


    없던 분노가 끓어오름을 느낍니다.

    본인이 본인 계정으로 말하지 못할 내용이면 개정을 새로 파면 해도 된답니까?

    학원 측에서 참으로 기분 좋아라 하겠네요.

    2
  • 더미
    10k
    2018-07-18 08:02:11

    초중고 12년에 대학 4년이면 16년인데..

    공부하는 법을 몰라서

    비싼 돈을 내고 개발학원에서 공부하는 법을 배운다면...

    도대체 무슨 말을 해야하는건지 모르겠다...........

    2
  • 하늘소
    -47
    2018-07-18 08:11:45 작성 2018-07-18 08:30:04 수정됨

    학원 측에서 좋아하라고 쓴 글로 보이나요 이글이? ㅎ

    참 삐뚤어진 생각을 가진 분이 많다는걸 알게되네요..쩝..

    제가 글쓴 의도를 전혀 읽지를 못하네요 ㅋㅋ 

    그냥 리얼 후기일 뿐인데 말이죠...

    제글 본문에도 혼자할 수있으면 비싼돈 내고 배울게 없다 라고 잘 써놨는데

    그저 이건 광고다라는 편협한 시각에서만 보면 할말은 없죠 ㅎ


    그리고 윗분말대로 인내심과 노력은 타고 난다고 생각하시면 답이 없죠.

    그 말을 다시 말하면 되는 인간은 따로있고 노력도 되는 인간만 하라는 말이니까요.

    노력하고 살기 싫으니까 이것저것 핑계대는거죠 ㅎ


    제가 이글을 통해 하고싶은 말은 팩폭으로 말하면 딱 한줄입니다.

    '그 연봉에 퇴근하고 집에가서 티비보고 게임할 시간이 있니?'


    지금 자도 연봉 더 올릴라고 퇴근 후 코틀린, 스위프트, 함수형 프로그래밍  등등 계속 공부하는데 말이죠 ㅎ

    -4
  • 초코쪼꼬
    6k
    2018-07-18 08:22:25
    그리고 과제를 내주죠.

    '자 이제 자동차에 대해 알려줬으니 담주까지 엔진을 만들어와라. '

    학생들은 당황합니다. 이제 엔진이 뭔지는 알겠는데 그걸 만드는 기술은 배운적이 없는데 엔진을 만들어오라니 말이죠.

    그래서 한 학생이 물어봅니다.

    '엔진을 어떻게 만드나요?'

    이 말을 듣고 선생님이 말씀하시죠. 

    '그건 니가 공부해서 알아봐야지~! 무조건 담주까지 해와라!'

    =======================================================

    니가 공부해서 알아보는데.. 학원을 왜 다닙니까..?! 스스로 공부하기가 가능한사람이 타인(학원)에게 배우러 갔다.. 갔더니 스스로 알아보고 공부하세요. 이상하네요..................
    0
  • 하늘소
    -47
    2018-07-18 08:33:04 작성 2018-07-18 08:43:00 수정됨

    초코쪼꼬//

    이제야 좀 제 글을 제대로 읽은 분이 계시네요 ㅎ

    제가 본문에 써놓은 글이 바로 그말을 하고 있는 겁니다.

    이정도 글의 진위도 파악 못할 정도의 수준이면 개발은 어떻게...? 라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 ㅎ


    참고로 저 학원은 중도포기자는 자신의 출신 학원이라고 생각안하는 곳입니다ㅋ

    저도 덕분에 전보다 나은 길로 들어서긴 했지만 좋은 감정은 별로 없구요^^


    -5
  • 애니타임
    241
    2018-07-18 08:45:24 작성 2018-07-18 08:46:13 수정됨

    ㅋㅋㅋㅋㅋㅋ 그죠?? 하고싶은 말이 팀 노바라는 학원은 개쓰래기 이고

    돈만드는 곳이니까 돈낭비 하지 말고

    책만 봐도 나오는 개념들만 가르쳐 주고 학생이 스스로 공부해야 되는 곳이니 어짜피 스스로 공부할 의지 있는 사람은 갈 필요 없으니 공부할사람은 스스로 하라는거죠??

    국비지원도 개념은 잘 가르쳐 주니까 의지 있는 사람은 국비지원 다니면 되는거죠??


    0
  • ercnam
    752
    2018-07-18 08:50:12

    스스로 할수있는 사람은 학원 안다녀도 되는데 좀 이상하긴 하네요...

    저도 학원출신입니다만 학원은 솔직히 시키면 하긴 하는데 혼자 하게 냅두면 못(안)하는 사람들이 다니는 곳입니다 ...ㅎㅎ


    차라리 구글링 하는 방법 스택오버플로우 보는방법 깃허브 관리하는 방법 가르치는 학원 있으면 괜찮을거 같기도..??

    0
  • 제운
    751
    2018-07-18 08:57:35 작성 2018-07-18 09:03:20 수정됨

    제가 지금 다니는 학원전에 여러 학원 정보 알아봤었는데, 광고는 아닙니다. 솔직히 신입연봉 3천 이상 받는다는게 어마어마할정도로 대단한것도 아니고요.

    팀노바도 제가 공개청강듣고 나름 괜찮다고 생각되던 곳입니다. 다만 아무래도 공부기간과 가격부담이 커서 포기했었죠.

    왜 꼭 팀노바글만 올라오면 okky분들이 다 공격적으로 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팀노바라는곳의 특징이 다 들어간 좋은 후기라고 생각합니다

    0
  • 하늘소
    -47
    2018-07-18 09:05:40 작성 2018-07-18 09:06:09 수정됨

    제운//

    그러게요.. 저도 여기 글올려보니 확실히 느껴지네요 ㅎ 아마도 자격지심에서 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저기 들어갔다 나오기 전에는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했으니까요 ㅎ


    애니타임//

    국비지원은 솔직히 비추입니다. 저도 국비지원 출신이지만 한반에 20명 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 저랑 나머지 1명 빼고 수업시간에 다 자빠져 자더군요 ㅎㅎ 그래놓고 나중에 이말을 꼭 합니다.

    '어라 시키는 대로한거 같은데 왜 안되지?'

    전 속으로 대답하죠.

    '자빠져 자는데 되겠니?' 

    ㅎㅎㅎ

    국비지원가느니 혼자서 빡공으로 3달 공부하는게 나을 듯 싶네요. 자바 책 한권 사서 그거만 독파해도 1달도 안걸릴텐데 그게 국비지원보다 낫다고 봅니다.


    ercnam//

    저도 지금 주말에 스터디 그룹에서 배우겠다는 사람들한테 공짜로 이것저것 알려주고 저도 배움받고 이러고 있는데 가끔 저 학원이 긍정적으로 생각될때가 있습니다. 언제냐구요?

    과제를 내줘도 죽어도 안해오는 인간들 보면 생각이 납니다 ㅋ 이 핑계저핑계대면서 해오는 꼴을 못봅니다.

    그때마다 아.. 그래서 사람 인격을 그렇게 까내리면서 동기부여를 주는 건가? 싶네요 ㅋㅋ

    그리고 저 학원에선 구글링하는 법 같은거 안알려줍니다. 너무 헤메고 있을때 키워드만 알려주더군요.

    -4
  • KSMan
    10
    2018-07-18 09:06:16
    블로그 글들 보면 응용2단계가 진짜 모든 노하우를 다 가르쳐주는것같던데 1단계만 마치고 나오신게 후회되지는 않나요? 장기적으로 봤을때 2단계가 진짜같던데 프로그램 설계부터 개발 외적으로는 연봉협상 노하우나 면접,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쓰는법 등이요
    0
  • 다크아칸
    2018-07-18 09:07:56

    OKKY 보면 취업하기 상당히 힘들고 개발자 대우도 안 좋은 것 같지만

    실상은 기본실력만 되면 개발자는 어디든 모셔가지 못해서 안달입니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모든 기업에 개발인력은 항상 부족하거든요.

    본인이 기본이 되어 있다.. 하면 어딜가든 3천 중후반부터 시작합니다.

    위 학원이 대단해서가 아니라 그냥 원래 기본입니다..

    1
  • 다크아칸
    2018-07-18 09:08:27

    근데 이 글은 광고글이 맞는 것 같군요 ㅎㅎ

    2
  • 열공모드
    1k
    2018-07-18 09:09:35

    이정도면 정성스럽게 쓴 광고글 맞네요 

    1
  • jjsun9
    1k
    2018-07-18 09:19:49 작성 2018-07-18 09:24:45 수정됨

    자 해석해봅니다.

    현재 다니는 회사에 대해 후회가 든다.

    년봉이 개그지 같다.

    그래서 퇴직하려고 한다.

    공부를 더하기 위해 학원을 알아봤다.

    팀노바다.

    학원비 드럽게 비싸다.

    알려주는 기술도 없다.

    학원 너무 믿지마라 ... 자기가 스스로 공부해야한다.

    그렇지만 난 이학원에 들어온걸 후회하지 않는다.

    가르켜 주는거 드럽게 없어도 내가 스스로 공부해서

    올라갈 수 있으니까... 다 자기 하기 나름이다.

    실력이 안 느는건 학원 탓이 아니라 공부 안하는 니 탓이다.

    동기 부여는 확실할 꺼다.

    가르켜 주는게 없지만 니가 만약 공부를 안한다면 쌍욕을 얻어 먹을 것이다.

    쌍욕 얻어 먹다 보면 자존감 때문에 악물고 공부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 이 학원은 갈켜주는거 젓도 없지만 니 자존심을 잘근 잘근 씹어 먹어주면서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공부하게 만들 것이다.

    이래도 공부를 안하는 건 순전히 니탓이다.


    정리하자면...

    학원 젓또 가르켜 주는거 없다.

    니 자존감만 자극하면 스스로 활활 불태우면서 공부하게 될 것이다.

    믿어라 ,.. 이 학원을 수료하게 되면 어느 갑질도 무난히 이겨내는 관성이 생길 것이다.

    믿어라.. 니가 이 학원 다니면서 공부 안하는건 니탓이지만... 공부만 열심히 하면

    니 통장에 찍히는 액수를 확인하면서 희열을 맛보게 될지어다.

    믿어라... 학원은 너한테 기술을 가르켜 주는 곳이 아니라 너를 단련시키는 곳이다.

    이제 믿음이 가지 않는가?

    이 땅의 호구들이여 ... 어서 이 학원에 등록해서 돈내고 맛보는 갈굼에 대해 희열하라..?


    뭐 이런 거임?????

    1
  • 하늘소
    -47
    2018-07-18 09:22:08

    KSMan//

    글쎄요.. 전혀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거기서 봤을때 그런 것들을 가르쳐준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컨펌만해준다고 생각되어졌거든요.

    혼자서 할수있겠다 싶어서 나오고 실제로도 혼자 해냈습니다 ㅎ 전혀 후회가 없었죠.


    잉모킹//

    3천 넘어서 가는게 대단한건 아니죠 ㅎ

    실제로 제가 얼마전에 6개월 가르쳤던 학교 후배가 신입인데 3200에 잘만 들어갔습니다.

    3200에 붙은 곳이 한곳도 아니고 여러곳있엇죠 ㅎㅎㅎ

    그걸 보면서 아.. 내가 SI에서 개고생한건 헛질이었나 싶었죠 ㅎ...


    -------------------------------

    하도 광고글이라고 하니 본인이 알아서 판단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본문만 봐도 충분히 어떻게 공부를 해야 되겠다 라는 판단에 도움은 될 것으로 생각되니까요 ㅎ


    정말 공부를 하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학원을 못가겠다? 라는 분이 계시다면 조언해드립니다.

    책 몇권 사서 저 학원 블로그 나오는 과제 난이도 혼자서 만들어봐라.

    노력하면 혼자서도 충분히 백프로 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저 학원가도 제 말대로 기술적으로 배울건 없거든요.

    어차피 혼자서 하는거라 책사서 혼자 공부하면 됩니다.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다는 전제에서 말이죠.


    -1
  • 하늘소
    -47
    2018-07-18 09:23:14 작성 2018-07-18 09:24:32 수정됨

    jjsun9//

    와.. 개소름...

    레알 정답입니다... 차마 극단적으론 못써서 님처럼 안쓰고 길게 썻네요.

    마지막 문단만빼곤 진심 제가 하고싶었던 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 더미
    10k
    2018-07-18 09:24:14

    팀노바에게 공격적이게 되는건

    전례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고소한다고 그랬던가?

    0
  • 즈루시
    10k
    2018-07-18 09:29:07

    글 내용 맥락 다 어디서 많이 본 말투인데 학원 다니면 말투도 바뀌나봐요 ㅋㅋ

    전에 하도 관련 학원 글이 많이 올라와서 블로그 질 좀 했더니 뭔가 낯익네요?


    이게 다 막걸리 형님 탓입니다. 사람의 글냄시를 맡아요

    그렇게 좋은데면 이렇게 홍보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근데 여기선 절대 환영받지 못합니다

    거기 쥔장이 옥희에 유감이 많으신분

    0
  • 저기봐라
    747
    2018-07-18 09:32:39

    실제 연봉이 상승한 사람들의

    목록과 확인 가능한 실적을 보여주지 않는 이상 허언증으로 밖에는 안보이겠네요

    0
  • 하늘소
    -47
    2018-07-18 09:34:50 작성 2018-07-18 09:37:42 수정됨

    일단 이런 화끈한 반응 기대하고 올린 글이라 댓글들이 잼있네요 ㅎ

    홍보글로 올린게 아닌데 본의 아니게  홍보해준것 같아 기분이 좀 그렇지만

    이미 반응은 제가 기대했던 것 이상이라 잼있습니다 ㅋ


    즈루시// 

    저도 저 학원의 영향을 받긴 받았겠죠.

    주변에 공부도 안하고 가진것도 없는데 높은 연봉 바라는 친구들 보면 꼭 한마디씩 하게되더라구요.

    '너가 그러니까 그정도밖에 못받는거다.' 

    인생이란게 살아보니까 어느정도 운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쌓아온 것들은 배신하지 않더라구요.

    이 글과 댓글을 보면서도 말로만 불평불만하고 시도는 안하시는 분들은 누군가 부러워할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ㅎ


    전 국비지원 학원 다닐 당시에도 무조건 오후 9시까지 자습하면서 5개월 수료과정에 기사 자격증도 같이 공부해서 필기, 실기 한방에 학원 수료 동시에 땃습니다 ㅎ 가진게 없으면 최소한 이정도 노력은 해야된다고 생각했거든요 ㅎ

    -1
  • 즈루시
    10k
    2018-07-18 09:38:01

    광고글에 양질의 짤방은 필수 입니다. 예의가 없으시네요 :p

    0
  • 초겨울
    66
    2018-07-18 10:19:43

    나름대로 전보다 성공하시고 현재의 삶에 만족하시는 건 알겠는데

    "팀노바도 못견딜 정도면 어디가서 뭘해도 성공 못하는 인생인것은 마찬가지거든요."

    위와 같이 너무 자신의 경험과 생각만 가지고 저렇게 단정지어 버리시니  거부감이 앞섭니다.

    저는 학원 홍보라고 보지는 않지만, 글 뉘앙스 자체가 속되게 말하면 좀 약파는 느낌이 납니다.

    0
  • 얍!
    546
    2018-07-18 10:27:58

    그냥 회사에서 월급 받았던거 차례대로 인증하시면 말싸움 안하셔도 되고 편합니다..

    물론 중요 정보는 가리고 꾸준히 들어왔다는거만 보이면 되겠죠.. 뭐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라고 할수도 있는데


    인터넷에는 허위과장광고글이 판치는 세상인지라 그렇게 안하면 안믿는거 아시잖아요 ㅋ 댓글 하나하나 다는것보다 훨씬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0
  • 하늘소
    -47
    2018-07-18 10:31:48 작성 2018-07-18 10:39:08 수정됨

    초겨울//

    제 글쓰는 스타일이 그러니 약파는 느낌이 난다먄 그럴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차피 여기 댓글로 제글이 홍보글이니 해도 별로 신경 안쓴답니다 ㅋ


    전 붐명 홍보가 아닌 목적으로 썻지만 본문을 읽은 당사자가 홍보글이라 느낀다면 그건 그분 본인에 사정이니까요 ㅎ

    단지 즈루시 이님 처럼 근거없이 비꼬기나 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 자체가 이 커뮤니티의 수준을 알게해주는 갓 같아 안타깝네요 ㅎ

    참고로 전 이 카뮤니티 1년에 몇번 안들어옵니다 ㅋㅋ

    따로 아이디를 팟다고 말햇지만 판건 사실 이 아이디 하나에요ㅋㅋㅋ 전혀 활동하지 읺았거든요.


    사실을 말해도 그저 내가 믿기엔 홍보글이라면 그렇게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글이 홍보글이 아니라했지만 사실 홍보인게 걸렸지 너?' 라고 생각하시는것 같은데

    글쓴 저는 이 글이 홍보글로 보이든 말든 별 신경 안쓴다는거 ㅋㅋㅋ

    -1
  • 하늘소
    -47
    2018-07-18 10:34:11 작성 2018-07-18 10:55:34 수정됨

    뭐 그리고 월급 인증하길 원하시는분들이 있는데

    제 개인 정보를 공개글로 올릴 생각은 추호도 없구요.

    제 직장 근처 역으로 직접 나오셔서 직접 얼굴보고 물어보시면 인터넷뱅킹으로 월급내역 까드릴 수 있습니다.

    남의 소득정보를 편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싶으신 모양인데 세상이 그렇게 만만치 않죠 ㅎ

    날 정해서 직접 절 만나러 오셔서 커피라도 한잔 사주시면 기꺼이 까드리죠 ㅎ


    인생을 날로 먹으려는 그런 생각 자체가 글럿다고 봅니다 ㅎㅎ

    사람이란게 웃긴게 눈으로 보기전엔 못믿더라구요.

    전 회사 선배들을 가끔 모임으로 만나는데 제가 재취업하고 제 연봉을 말했더니 안믿어서

    뱅킹까서 보여드렸더니 다들 자기보다 많이 받는걸 눈으로 확인하곤 분위기 싸해지던 일이 생각 나네요 ㅋㅋㅋㅋ

    그럴만도 한게 선배들 연차가 대부분 5년차 이상이었거든요 ㅎ


    혹시 정말 생각 잇으시면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놓으세요 역 알려드리죠 ㅋ

    대신 커피는 무조건 그쪽이 사주시는걸로 하죠. 비싼 스벅커피로요 ㅎ 참고로 직장은 판교 근처입니다.

    -1
  • ilovepc
    33
    2018-07-18 10:40:3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 더미
    10k
    2018-07-18 10:44:05

    응?

    방금전엔 오면 커피를 사준다더니

    커피를 사달라고 바꼈다....

    0
  • 하늘소
    -47
    2018-07-18 10:54:14

    더미//

    사주려다가 생각해보니 내가 뭘 주는 입장인데 받아먹는게 맞는것 같아 수정했네요 ㅋㅋㅋㅋㅋ

    괜히 억울해져서리 ㅋㅋㅋ

    0
  • 하늘소
    -47
    2018-07-18 10:59:42 작성 2018-07-18 11:02:12 수정됨

    IOT//

    오오.. 그거 괜찮네요 ㅋㅋ

    대신 추가로 제가 그 상품권 사용한 시점에서 보내드리는 걸로 ㅋㅋ

    제가 알기론 기프티콘 취소가 가능하거든요 ㅎ

    물론 제 회사명은 가리고 말이죠 ㅎ


    근데 직접 오시라고 한게 그렇게 이미지로 공개해도 포샵이니 뭐니 말나오는게 싫어서 직접 뱅킹 어플에 뜨는거 보라고 만나러 오시라고 한거에요 ㅎ

    -1
  • 체즈B
    629
    2018-07-18 11:14:08

    저는 왜 이분이 이런 어투로 글을 썼고 왜 이렇게 후기를 남겼는지 알 것 같지만 더 말은 안 하겠습니다...ㅎㅎㅎ... 혹시 몇기신가요?

    1
  • 하늘소
    -47
    2018-07-18 11:25:40 작성 2018-07-18 12:06:00 수정됨

    체즈B//

    기수는 비밀입니다 ㅎㅎ

    학원비가 50이라는 본문의 글을 보면 대출 몇기인지.나옵니다 ㅎ



    그리고 제 소득이 궁금하신 분들 덕에 저도 궁금해서 올해 1~6월 실수령액(세후) 금액을 집계해보니

    반올림으로 2100만원정도 나오네오 ㅋㅋ 세후입니다. 세전이 아니고...

    저게 6개월치니 1년치로 계산하면 2100만 × 2 = 4200만 (세후)

    세후 4200이면 세전 4600은 가볍게 넘는 것 같은데...

    각종 수당(상여)을 포함한 지금 회사에서 저에게 월 지급한 금액 6개월치 합산입니다만

    제가 본문에서 말씀드린 연봉을 넘어서는 금액이 나오네요.

    저도 연봉을 말할때 대충 제가 1년에 버는 세전 금액을 말한거라 실제로 집계해보니 좀 더되는 듯 싶네요 ㅎ


    근데 궁금한게 보통 연봉을 말할때 계약서상 금액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말한 기준대로 말하나요 ㅎ

    이건 말할때마다 헷갈리네요 ㅋㅋ 지인들도 물어보면 각기 기준이 다달라서요 ㅋㅋ

    -1
  • 거북왕
    24k
    2018-07-18 12:20:16 작성 2018-07-18 12:22:04 수정됨

    학원말고 강의하는 법에 대해서만 보면 될 것같습니다.

    학원 강사가 좋은 것이였네요 ㅎㅎ

    그 말이죠?


    패캠에 강의 잘하시는 분 많이 가시던데

    이분도 가실 수 있을 것같네요 

    0
  • fender
    11k
    2018-07-18 12:21:58 작성 2018-07-18 12:26:40 수정됨

    전 학원에 관심 가질 이유도 없고 팀노바도 마찬가지였는데, 홍보든 아니든 팀노바를 칭찬하는 글을 볼 때 마다 인상이 조금씩 나빠지는 건 어쩔 수 없군요.

    4
  • 미음
    674
    2018-07-18 12:25:07

    글을 자세히 읽어보고 정말 빡센 학원이구나~ 란 생각을 한 뒤 뎃글을 보니 광고라는 언급이 많이 되던대요..


    저도 오키에 오래 있지는 못해서 자세한 내막은 모릅니다만 어떠한 사건이 있었던 것 같네요..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그냥 날짜와 통장에 찍힌 금액만 시원하게 인증하고 광고라고 하는 분들 암말 못하게 해주세요 

    0
  • znetvip
    216
    2018-07-18 12:55:23

    이렇게 글적으면 학원비 할인 되는건가여? 


    0
  • 하늘소
    -47
    2018-07-18 13:02:57 작성 2018-07-18 13:27:43 수정됨

    znetvip//

    제가 적은 본문 결론 보면 학원에 가라고 부추기는게 아니라 혼자도 가능하니 노력해서 돈들이지 말고 혼자하라는건데 이게 왜 광고글이라고 하는지도 모르겠고 ㅋㅋ 광고글이라고 하면서 주장만 있지 근거가 달려있는 댓글은 1개도 없고... ㅋㅋㅋ 대단한 수준입니다.


    이정도 사람 말도 못알아 듣는 사람보면 갑갑하죠 ㅎ 

    제발 제 후임으론 님같은분은 안왔으면 합니다...

    능력은 둘째치고 적어도 커뮤니케이션은 되야 같이 일을하는데 말을 못 알아먹으니 ㅋㅋ



    그리고 찾아오면 월급인증 해준다고 메일 남기라고 썻는데도 스스로 행동할 생각은 없고 책임안져도 되는 댓글만 편하게 써놓는 분들 보면 자기 인생이 왜그렇게 사는지 남은 보이는데 자긴 모르면서 평생을 그렇게 살 팔자로 보입니다. 안타깝네요 ㅎ

    0
  • znetvip
    216
    2018-07-18 13:28:22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여기서 급여통장 캡쳐해서 올리면 되는거잖아요.

    민감한 정보가 있으면 가리면 되는거고, 간단하게 해결할수 있는데 왜 자꾸 논란을 만드는거죠? 

    0
  • 하늘소
    -47
    2018-07-18 13:33:02 작성 2018-07-18 13:46:34 수정됨

    제가 학원 홍보글로 쓴것도 아니고 후기로 쓴건데 왜 인증을 해야되죠? 님이 하라그러면 해야되는건가요?ㅋㅋ 아니면 후기쓰면 인증은 필수인 법이라도 있나요?

    그리고 논란은 님들이 만들고 있지 내가 만들었나요?

    내가 쓴 후기가 사실이든 홍보이든 그 무엇이 목적이든 본인이 판단하고 알아서 보세요 ㅋㅋㅋ 관심없으니까.

    제 관심은 그냥 후기를 쓰는게 목적이었고 이미 그 목적은 이 글을 올리면서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남한테 뭔가를 얻고 싶으면 최소한의 노력을 하세요.

    전 공짜로 님이 만족할 무언가를 해주고싶지 않아요.

    뭔대 남의 통장을 까라마라 ㅋㅋㅋ 진짜 웃기네요 ㅋㅋ

    왜 내가 그걸 해줘야되죠?? 납득할만한 설명을 해보시죠.


    이 커뮤니티 사이트는 뭔가 폐쇄적인 느낌이 나네요 ㅎ

    텃새도 이런 텃새가 없네요 ㅋ

    논리도 없이 본인이 싫으면 빼애애액~

    이런 꼰대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면서 회사에서 꼰대갑질하면 또 그건 싫겠죠 ㅋ 


    -1
  • znetvip
    216
    2018-07-18 13:38:02

    ㅋㅋㅋ 관심없으면 제 댓글에 댓글 안달면 되져 ㅋㅋ

    혼자 부들부들하면서 댓글 달아놓고서는 

    1
  • 더미
    10k
    2018-07-18 13:39:47

    연봉은 계약서상 기준입니다.

    0
  • 하늘소
    -47
    2018-07-18 13:53:06 작성 2018-07-18 13:53:39 수정됨

    결국 논리 없이 말꼬리잡기 댓글 수준을 보니

    저랑 대화할 수준은 아니신거 같네요 ㅎ

    그럼 관심끄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대학교 교수님이 한말이 문득 떠오르네요.


    멍청한건 죄가 아니다. 하지만 그 멍청함을 드러내는 순간 죄가 된다.


    원래 바보는 자기가 바보인줄 모른다죠 아마 ㅎ

    -2
  • znetvip
    216
    2018-07-18 13:58:15

    지우책인명이란 말도 있죠 ㅋㅋㅋ 

    수고하세요 

    0
  • 땅콩버터
    1k
    2018-07-18 14:38:43

    왜이렇게 다들 공격적으로 적어 놓으신지는 잘 모르겠는데


    그냥 후기 정도로 보면 되는거 아닌가요...?

    0
  • 거북왕
    24k
    2018-07-18 14:47:16

    애초에 이렇게 학원을 기술한 것 자체가 잘못입니다.

    광고가 되는 것은 당연하고요


    어떤 생각에 작성하였건

    해당 학원을 좋게 보는 영향도 생기게 됩니다.


    오키 같은 커뮤니티에서 그런 글을 작성하면

    당연히 영향이 크죠


    왜나하면 너무나 하나의 학원에 대한 장점을 나열한 것이기 때문이죠


    타 학원과 비교한다면

    이렇게 몰매를 맞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마치 해당 학원의 수기글을 가져온 것같은 느낌이 든 것은 사실이니까요

    0
  • 들숨
    711
    2018-07-18 14:53:00

    그냥 학원 등록한 내역이나 진짜 수강생이였다 인증 하시는게 빠르겠네요; 


    1
  • Soos00
    443
    2018-07-18 14:53:57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문제 제일 높은 레벨 푸시나요 ㅜㅜ 도움좀...
    0
  • 닐리니맘보
    305
    2018-07-18 15:42:02

    형님~~  1단계 하실때 서버 터지는 채팅 프로그램에

    복붙 오픈시브이 등으로 어떻게 3800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진지하게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행님

    2단계 혼자하신건 대쉬기반에  영상 스트리밍하신건가요?

    궁금합니다 

    0
  • 소교
    1k
    2018-07-18 16:19:50
    보통 자기가 학생인 상태에서 수강생들을 학생이라고 말하는게 가르쳐 주는 사람 입장에서 쓴거라고 느끼는건 저뿐인가요


    실제로 제가 팀노바에 다닐때 청강들으로 온 한 학생이 청강이 끝난 후 저한테 물어보더군요.
    자바에 대해 배우러 왔는데 기술적인 부분은 언제 가르쳐 주는지 물어봤습니다.
    전 대답했죠. 여기서 그런건 가르쳐주지 않는다. 그건 학생 본인이 해야할 몫이다라고 말이죠.

    이 문장에서 광고란 느낌이 확옵니다.
    학생입장에서 썻다기엔 뭔가 어색함..
    0
  • OKKY
    783
    2018-07-18 17:19:22

    안녕하세요. OKKY 운영진입니다.

    이 게시글은 아래 링크된 운영 정책에 따라 '학원/홍보'로 이동되었습니다.

    학원 홍보 및 리뷰 관련 게시글 관리 정책 ( https://okky.kr/article/484035 )

    0
  • 학생01
    241
    2018-07-18 18:22:18 작성 2018-07-18 18:30:29 수정됨
    그렇게 광고 아니라면 인증글이나 사진 올려주세요. 

    계정이나 새로운거 파서 작업하지마시구요..

    * 추가로 나중에 오신분들 위해서 이분이 적은글은 제목 상단에 수정날짜 클릭하면 무슨글을 적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0
  • 아이디온
    486
    2018-07-18 22:46:51
    요 학원은 유튜브에 영상을 엄청올리는데 알맹이가 없고 길어요.
    그래서 가기 싫어진...
    좋은지 나쁜지는 모르겠네요. 근데 그분이 쓰는 글이랑 느낌이 비슷한건 사실이네요.
    0
  • 전재형
    4k
    2018-08-05 08:36:25

    아. 재밌는글이 있었는데 늦게 확인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고소할꺼라는 협박을 당했던 1인~ :)


    저 학원에 겁나 안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어짜피 학원 수준이야 다들 거기서 거기일테고, 

    학원학생들에게 싸가지 없게 평가해둔 글귀가 계속 거슬렸었죠.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