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454
55
2018-05-03 20:41:58
1
468

아직 대학생 진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4년제 컴퓨터게임 관련 학과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저는 군 전역 후 3학년 2학기 역학기로 다니고 있습니다.  우선 저희 과는 유니티(c#), 언리얼(c++) 엔진을 배우고 기초인 C와 java그리고 웹 html5/css/javascript 등 이렇게 골고루 배웁니다. 하지만 한 언어를 집중적으로 배우지 않다보니 겉핥기식으로 배우고 학생이 따로 한 언어를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야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앞으로 1년 반정도 남은 시간에 준비를 철저히 해서 취업을 괜찮은 곳에 하고 싶은데 어느 분야로 갈지 고민입니다. 졸업이 다가오면서 원래 생각하던 게임업계 대우가 좋지 않다는 점과 초봉이 낮은 점 등 단점이 보여서 다른 분야 개발쪽도 생각 중입니다. 

제 개발 수준은 모든 언어 겉핥기 수준입니다. 배운 모든 코드를 보고 이해는 하고 기본 문법은 압니다. 하지만 그걸 전문적으로 사용할 능력은 아직 없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진로를 정하고 그 길을 따라 쭉 공부해나갈 생각인데 생각해본 분야는 웹 개발(프론트, 백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게임 개발 입니다. 

저는 미래가 안정적이고 워라밸이 잘 잡혀 있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그런 와중에 돈도 잘 벌면 좋겠지만요..

제가 궁금한 건 각 업계의 분위기? 대우?가 어떻고 업무내용이 만족스러운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 분야를 준비하려면 어떤 공부를 순서대로 해야할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현재 게임 개발이 재밌지만 일로서 하는 게임 개발이 재밌을지는 모르겠습니다!






0
0
  • 댓글 1

  • 헬로우
    2018-05-03 21:29:32

    야근없이 실력을 키우기란 힘듭니다.

    나중에 차이가 확 납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