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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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24 22:07:15 작성 2018-01-24 22:13:08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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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배님들 협업에 관한 고민이있습니다


제 예전 회사는 1사람 1프젝이어서

협업할일이 없고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할일 시켜서

그냥 하면 되는 구조였습니다

근데 지금 들간회사는 스타텁인데

대표나 윗사람이 몇명 묶어서 일 1개를 시킵니다.

그래서 서로 상의하여 일을 나눠서 하는구조인데

하다보니까 문제가있습니다

보통 마감일을 일주일정도 주는데

제가 먼저 끝내는 경우가 있는겁니다

그렇게되면 마감일은 다가오고 다른사람은 못한경우가있는디

저는 내일 니일을 너무 구분하는 성격이란겁니다ㅠㅠ

그래서 그냥 그사람 일까지 구분없이 하는게 이상적인걸 알면서도

계속 내일 니일 마음속으러 생각하고 제것만 하려고합니다..

그리고 나눌때도 공정하게 나누려고 하고

누가 이일 진행 어떻게되가? 물어보면

제 파트가 아니면 난 모르는데요 이런얼굴로 있습니다...

왜내면 제가 잘 대답하면 그일을 제가허는줄 알구 저에게 말할거같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ㅠㅠ 문제가있는거죠?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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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6

  • 세브라이드
    1k
    2018-01-24 22:5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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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거소년
    2k
    2018-01-24 23:05:30

    기업이 원하는 역할을 수행하셔야 인정도 받을 수 있겠죠?

    그리고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해야 본인의 역량을 인정받아 연봉상승의 기회도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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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kiDoki
    1k
    2018-01-25 08:12:38

    간단하게 생각하면 개인에게 주어진 일이고 그렇지만

    좀 더 넓게 보면 (내 일 + 다른 분들의 일 취합 → 프로젝트 결과물)

    이런 식이 되니 서로 도와주고 해나가는 부분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에게 알려주는 건 손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제 개인적인 생각)

    자기도 그 부분을 설명하다 보면 몰랐던 부분에 더 자세히 알 수도 있고

    그 부분에 더 뛰어나 질 수도 있는 것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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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ve_Drink_Develope
    3k
    2018-01-25 10:33:34

    내일다하고 니일까지 다 하면서

    티안나게 생색을(요게 힘든파트) 내놔야

    연봉협상을 잘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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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아
    1k
    2018-01-31 23:50:36

    감사합니다 선배님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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