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것이힘이다
149
2017-10-07 00:57:44
3
828

프로그래밍 언어 플랫폼자체 개발자 (interpreted/compiled), sdk를 개발하는 사람들에 대한 질문


개발하다 보니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interpreted language 는 컴파일러를 거쳐서 기계어로 변환되지 않고 바로 실행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compiled language 는 실행 전에 모두 기계 부호로 번역되서 실행속도가 빠른 언어.


그러면 이 두개의 언어자체를 개발하고, 그 개발한 플랫폼언어에 해당하는 sdk또한 개발하시는 분들은

어떤 지식을 바탕으로 개발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같은 사람이야 뭐 남이 만들어놓은 개발도구, 플랫폼을 사용해서 프로그래밍을 하지만, 만약에

비쥬얼 스튜디오/ 이클립스 등등 컴파일러들이 없을경우에 어떻게 개발을 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오라클이나 마이크로스프트 회사에서 컴파일러들을 개발하고, 플랫폼언어를 개발하시는 분들은 무엇을 배워서 개발을하나요?

단순히 어셈블리언어랑 기계어만 마스터하면 플랫폼 개발을 할수 있는건가요? 

운영체제 개발과 연관되어 있어서 운영체제 개발기반 기계어의 연장선인가요?

interpreted language 플랫폼 개발과, compiled language 플랫폼 개발과정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interpreted language 는 어떻게 cross-platform 을지원할수 있는건가요?

우리는 C/C++,Java,Python,C#,.Net 등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지만, 

우리가 배우는 그것들을 개발하시는 분들은 무엇을 배워서 프로그래밍 언어플랫폼 자체를 개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0
0
  • 답변 3

  • iops
    1k
    2017-10-07 12:41:31

    댓글에 다 설명하긴 어렵고

    구글에 컴파일러 만들기라고 검색해보시면 원하는 해답을 얻으실것 같습니다.


    0
  • 실력과연봉은비례하는가
    514
    2017-10-07 14:39:59

    언어 자체를 만드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슈퍼개발자들... 보통 대학교떄 보면 프로그래밍언어 개론이나, 컴파일러 관련 이론 과목들 있잖아요. 

    우선 그런걸 엄청 잘배워놔야 간단한 인터프리터라도 만들수 있을거 같고요. 게다가 널리 쓰이는 유행 언어가 되려면 라이브러리도 빵빵해야 하죠. 

    애초에 그런 세계는 넘사벽이라 보고 포기하시면 속편합니다.

    남이 만들어논 언어를 잘 사용 하는 것도 쉬운게 아닙니다 ㅎ

    1
  • dosuser
    67
    2017-10-08 23:12:03

    책은 OS, 컴퓨터 구조, 컴파일러 책(BNF, 처리 가능한 언어의 구성과 처리)에  보면 되구요 -_-;;

    OS책 보면 언어가 메모리에 어떻게 올라가고 실행되는지 등등 다 나와요;; (쉬운거 말고 원서 바이블)

    (솔직히 컴파일러를 모르면 C를 잘 할 수 없는;;;)


    최신 기술 보고 싶으면 인터프리터: http://www.antlr.org/,  컴파일러 : LLVM 이거 두개 함 보시면 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LLVM보면 컴파일러와 인터프리터를 구분하는게 이제는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을 겁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