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talbit
30
2017-09-14 11:55:09.0 작성 2017-09-14 12:06:22.0 수정됨
6
547

대학생에게 맞는 자바 개발자 학원 어디가 좋을까요? 광고성 글밖에 없는지라..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정보통신공학과 재학중인데요. 네이버 같은 곳에서는 대부분이 광고성 글이라 제대로 된 학원을 추천해주는 곳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일단 중소기업에서 실무경력 쌓고 대기업 거쳐갈 생각인데 석사 코스를 밟은 것은 아닌지라 개발자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영어는 그리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만 토익 970에 토플 성적도 있었고, 미국에서 이산수학과 같은 과목들을 현지 정규 코스로 들었던 덕분에 라이브러리 설명 원문 같은 것을 참조하는것은 가능하고요. 


문제는 기초 수준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개발자의 기본 실력이라 하기에는 한참 모자른 학사수준의 프로그래밍 실력인데, 제대로된 실무 능력을 가진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어떤 학원을 다녀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광고성글의 대부분이 보통 전문대나 고졸 인력, 혹은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가르치는것 같은데, 비록 좋은 대학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4년제 나온 마당에 기초 취업학원부터 시작하고 싶지는 않고요. 단순히 '취업' 자체에 포커스를 맞추기보다는 고급 인력이 될 수 있는 기반을 확실하게 마련해 줄 수 있는 곳에서 한번 배워보고 싶습니다. 혹시 교육기관중에 그나마 괜찮다 싶은 곳이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굳이 개발자가 되려는 이유를 물어보신다면 개발자 자체가 최종 목표인 것은 아니고, 나중에 적성에 맞춰서 DBA나 보안쪽으로 차근차근 준비해볼 생각입니다. SK 인사담당자분을 만났는데 신입은 잘 뽑지 않을 뿐더러 개발자로 시작을 하는게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빠르다고 하시더라고요. 물론 어느쪽이던간에 쉽지는 않다는것 잘 알고 있습니다만 졸업하기전에 첫단추는 잘 끼우고 싶기에 여쭤봅니다.

0
0
  • 댓글 6

  • remind
    191
    2017-09-14 12:49:03.0

    정보통신과면 코딩을 배우나요? 

    우선 전공자라는 가정하에 말을 할께요 

    굳이 전공자가 학원을 다닐 필요는 없어요.

    대부분은 학원들은 완전 초보자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굳이 학원을 다닐 필요 없이 게시판 만드는 프로그래밍 책을 보고 코드를 따라치기만해도 됩니다.

    전공자라면 프로그래밍적인 기초는 다 잡혔을 겁니다. 

    그렀다면 혼자서 공부를 해 나가는 습관을 개발자라면 익혀나가야 합니다. 

    매년 새로운 기술들이 나오는데 매번 학원을 다닐 수는 없을테닌까요 

    현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스프링을 이용해서 게시판을 한번 만들어 보세요 

    0
  • iwan2fly
    218
    2017-09-14 20:39:27.0

    요즘 대학들을 보는 시각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지방 국립대 나온 입장에서 반갑습니다. ^^;;;;;

    저는 굳이 정보통신공학과를 졸업하고 학원에 가려는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뭔가 굵직하게 만들어본 것이 없다고 해도, 학교 수업에 충실했다면 컴퓨터가 돌아가는 원리는 알테고

    프로그래밍이 대부분 if/else, for/while 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도 알겠죠.

    예전에는 C나 JAVA 좀 알면 되는 시대였지만,

    요즘은 프레임웍이며 디자인패턴이며 기타 등등이 더 중요해져가는 시대가 되는 듯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좋은 회사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익혀지는 것들입니다.

    요즘 취업이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본인의 장점을 잘 어필하면, 좋은 기업에 들어가실 수 있을 법 하니,

    학원 알아보실 시간에 좋은 업체 연락해보고, 원서 넣어보고, 면접 보고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좋은 업체를 알아보는 좋은 방법은 그 업체가 제시하는 연봉을 보면 알 수가 있고..

    좋은 업체에 가야 좋은 사람들 많이 만나고,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과감하게 원서 넣어보세요.

    0
  • vitalbit
    30
    2017-09-14 21:05:16.0

    remind


    공교육 거쳐 대학까지 오는동안 스스로 방향을 잡아본 적이 없어서 뭔가 허전하고 어색한지라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글을 써봤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0
  • vitalbit
    30
    2017-09-14 21:07:20.0

    iwan2fly


    조언 감사합니다만 한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사실 신입 공채를 생각해보지 않은건 아니지만 사실상 자기소개서에 졸업논문 관련한 것 외에 딱히 적을 것이 없습니다. 어떻게 운좋게 들어간다 하더라도 기본이 안되어있는데 잘 해낼 수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요. 기껏해야 C와 자바를 학사수준으로 배웠는데 취업이 되긴 할까요?ㅜㅜ

    0
  • iwan2fly
    218
    2017-09-15 09:21:07.0

    정보통신쪽 커리큘럼은 잘 모르지만..

    C와 자바를 배우셨지만, 분위기상 과제성 코딩 이외에는 큰 경험은 없으실 거 같고..

    그래도 정보통신 쪽이니 네트워크 관련 커리큘럼은 있었을 거 같고...

    DB쪽 언급이 없으니 SQL은 잘 모르시는 거 같은데, C/JAVA를 배우셨으니 SELECT/INSERT/UPDATE/DELETE 정도는 배우면 금방 하실 수 있을 듯 하고..


    대학 졸업하고 프로그래밍 잘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지금 vitalbit 님에게 필요한건 무대뽀 정신과 자신감과 노력 정도 되겠네요.

    큰 기업은 입사하게 되면 교육이 많이 있어서, 부족한 배우고 공부하면서 커버하면 됩니다.

    원래 회사 들어가는 것은 운이 좋아야 들어가는 거고

    기본이 안되어있다고 생각이 되면, 더 열심히 하면 됩니다.

    좋은 회사나 나쁜 회사나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나 기본이 안 되어 있으면 잘 해낼 수 없는게 당연합니다.

    회사에서 못하면, 학원에서는 더 못합니다. 


    지금 당장 원서 써서 넣어보세요.

    들어가고 싶은 회사 어떻게 들어갈 수 있는지 메일을 보내보셔도 되구요.

    0
  • vitalbit
    30
    2017-09-15 20:17:41.0

    iwan2fly


    한창 고민이 많을 시기에 장문의 글로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니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말씀하셨던 무대뽀 정신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입사지원서부터 바로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