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러
19
2017-09-11 18:00:45.0
38
3131

카카오,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카카오,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3개 회사중에서

서버분야 신입 공채 입사로 좋은 회사는 어디인가요?

복지, 연봉, 개인성장 등을 모두 따졌을때요

1
1
  • 댓글 38

  • zepinos
    13k
    2017-09-11 18:04:24.0 작성 2017-09-11 18:13:19.0 수정됨

    카카오요. 그런데 컴투스는 지금 공채 하나요?


    그리고 게임서버(c 나c#) 지원인 건가요?

    0
  • 성군
    56
    2017-09-11 21:45:14.0

    진지하게 궁서체로 그나마 스마게가 나아 보여요, 카카오는 성장동력 떨어져서 망테크탈일만 남았는데 스마게는 몇년일하고 이직하면 연봉인상율이 높을꺼임..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1 21:55:32.0 작성 2017-09-11 21:55:58.0 수정됨

    카카오가 배울건 많습니다. 회사 문화도 가장 좋구요 성장동력 떨어지긴요 이제서야 성장동력이 올라가는 추세에요. 블록체인이나 오픈스택 등 최신기술도 가장 빠르게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일게이트와 컴투스는 비즈니스모델이 게임 1개(스게, 크로스파이어 / 컴투, 서머너즈워)에 의존하기 때문에 카카오가 더 낫다고봅니다. 스게는 요즘 예전같지 않다고하네요.


    게임업체에 계속 계실거면 게임업체로 가시고 그렇지 않으시면 카카오로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복지로 치면 스게,컴투 둘다 복지카드가 나오는데 스게가 더 많이주는거로 알고있습니다.

    카카오는 봉급은 높은데 복지카드나 인센티브는 없습니다.

    0
  • 성군
    56
    2017-09-11 22:04:18.0

    카카오 얘기 나올때마다 말이 많던데, 카카오 뱅크는 은산분리 이슈때문에 지분소유도 많지 않고, 카카오 뭐시기들은 줄줄이 망하고카카오게임으로 중소기업 등골 빼먹고 성장동력 끝났다고 봄 , 여기 북마크 해두고 몇년 지나고 봅시다...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1 22:19:27.0 작성 2017-09-11 22:22:32.0 수정됨

    카카오뱅크를 이야기하는게 아니구요 카카오 수익구조 자체가 성장중입니다.

    이모티콘만 팔아서 300억 이상을 버는데 이모티콘에 들어가는 비용은 순수하게 인건비입니다.

    완전 마진을 많이 남기는 장사 하는거구요 로엔 인수로 인해서 멜론에서 얻어지는 수익도 무시 못합니다.

    애플뮤직, 유투브레드도 소용없습니다. 멜론 장악력으로 이어지는 캐시수익은 여전할거구요 그것도 교환사채로 통쳐먹은거라 많은 이득을 보는 구조로 인수한거에요.

    초반처럼 문어발 사업 벌이는것도 아니고 어느정도 시기도 지나서 다음과 합병이후 시너지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네이버가 그렇게 홍보한 폴라보다 훨씬 높은 인기를 얻고있고 검은사막은 북미,유럽쪽을 휩쓸며 높은 매출을 내고있습니다.

    성장동력이 왜 끝났는지 더 이야기를 해봐주시죠.

    아주 논리적으로 말이죠.

    성군님 이야기하는거 2015년 합병할때도 똑같이 이야기하던 사람들 있더군요.

    근데 그 안에 성공적인 M&A도 여러가지 있고 모빌리티 사업부가 아직 수익을 못내도 가치를 인정받고있어서 조만간 증자받고 투자해서 수익모델 만들면 더 좋아집니다.

    카카오 자산가치가 얼만지, 영업이익이 얼만지는 알고계신가요?

    왜 카카오가 대기업집단으로 편성된건지도 모르시겠나요?

    왜 2년전에 비해서 자산가치가 계속 높아지고있죠?
    그 자산가치가 얼마나 되는지는 알고계신가요?

    적어도 누군가가 카카오가 좋은지 나쁜지 물어봤을때 논리없는 개인적인 생각만 가지고 근거도 없이 답변하실거면 답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0
  • LichKing
    6k
    2017-09-11 22:22:31.0
    게임쪽이면 스게 웹쪽이면 카카오
    0
  • 성군
    56
    2017-09-11 23:02:38.0 작성 2017-09-11 23:12:56.0 수정됨

    말씀하신것처럼 카카오는 대기업 집단으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많큼 대규모 성장동력이 있어야 유지가 가능하단 뜻이지요, 그러니까 무슨 이모티콘, 멜론은 얘기하지 맙시다, 카카오측에서도 고심하고 있는 중이겠죠 근거로 최근 카카오게임 사업매출이 급감하자 다수의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었죠 카카오뭐시기들.. 대부분 망하고 카카오뱅크는 괜찮은 아이디어죠, 은산분리만 아니라면 충분히 지속적인 수입이되는 플랫폼이 될수 있는 BM입니다, 삼성에서도 이BM에 눈독들이다 실패했는데 카카오가 할수 있으려는지도 모르겠고 시작부터 의결권 행사하기도 부족한 지분을 소유하고 잇죠

    카카오같은기업이 이런 BM성공시켜서 국내독점한뒤에 끼칠 민페를 생각하면 성공해서도 안되고요

    카카오 다음합병 시너지라 이건 사실상 카카오가 우회상장 한거라 볼수 있는데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자산가치가 높아진건 거의 대부분 카카오 게임에서 나온수익에서 파생된거죠 사실상 국내 중소 게임회사에 재분배되서 자생력이 되어야 했던 자원입니다, 최근 블루홀등국내 개발력이 뛰어난 회사들이 많아요 물론 불공정한 관행의 IT인력 착취를 바탕으로 한것이지만 글로벌 타겟으로 같이성장하고 글로벌 게임시장 장악력을 높였다면 정말 상생이라는 단어처럼 지금쯤 국내에 대단한 신생 대형 개발사들이 몇개는 생겼을겁니다, 카카오도 성장동력을 잃지 않았을거구요


    카카오는 이미 막차(카카오게임) 놓치고 국내서 오징어 액기스짜듯 짜낼 생각만 하는걸로 보이는데, 여기서 무슨 성장동력을 보시는지 궁금하네요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1 23:18:15.0 작성 2017-09-11 23:24:38.0 수정됨

    성군님 저는 카카오에 다니는 사람도 아니고 게임회사인 3N중에 한군데 다니고 있습니다.

    게임플랫폼으로 게임시장의 녹을 뽑아먹는 카카오를 원망하지만 앞으로 성장할거라고 보는 이유는요 제가 카카오를 오랫동안 봐왔기 때문입니다. 누구보다 많이 분석하면서요...

    한때 주식쟁이로서 카카오를 과거부터 분석해왔습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102&docId=220539535&page=1#answer3


    이건 제가 했었던 답변입니다.

    저는 카카오를 혁신으로 성장하는 기업이라고 보는게 아닙니다.


    카카오는 꼼수로 성장하고있고 이자율 낮은 채권, 교환사채 등등 우려먹기를 통해 M&A로 성장중입니다.
    이렇게 카카오는 자산을 5조 이상 불려왔습니다.
    네이버보다 카카오가 자산이 1조가 더 많습니다.
    우회상장, 증자를 받아온 카카오가 현금성 자산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멜론과 이모티콘을 거론하는 이유는 이제 더이상 카카오는 혁신을 기대하고 성장하는 집단이 아니라 적절히 포진된 투자전문가와 M&A를 통한 성장을 본 것입니다.

    카카오가 교환사채를 통해 멜론을 인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분율도 높습니다.
    카카오 지분구조가 김범수와 케이큐브홀딩스가 30%이상을 보유하고있는데 이 케이큐브홀딩스는 100% 김범수 지분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방어할 수 있는 수준의 지분입니다.

    카카오 게임플랫폼이 게임산업에서 게임회사들의 먹거리를 빼앗은 것은 맞으나 이미 한국시장에서 안착해버렸습니다.

    한국 게임시장은 매우 매력적이고 일본과 비슷한 결제율을 보이는 외국업계들도 많이 집중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거기서 플랫폼이 자리잡았고 지속적인 마케팅과 자체 퍼블리싱, 그리고 넷마블과의 돈독한 관계로 인해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멜론수익 외에도 카카오채널에서 네이버와 달리 언론사의 페이지뷰가 직접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구조인지라 점점 카카오채널의 페이지뷰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는 카카오뱅크는 배제하더라도 현재 카카오가 M&A에만 주력해도 충분히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사업부도 모바일 O2O플랫폼 만들고 김기사 인수하고 카카오네비로 바꿔서 점점 키우고 현재 수익을 못내도 이미 조단위 가치를 인정받고있습니다.
    수익을 못냈는데 이정도 가치를 인정받는다는것은 이미 시장에서 충분한 비즈니스모델을 만들 수 있을거라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는 시장구조를 잘 이용하고있습니다.
    저는 카카오가 혁신적인 성장은 못할거라고 봅니다만 성장은 분명히 할것이라고 봅니다.

    넥슨이 M&A로 성장했듯이요


    1
  • 성군
    56
    2017-09-11 23:43:43.0 작성 2017-09-11 23:54:11.0 수정됨

    M&A를 통한 성장도 큰범주의 BM이죠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대부분 이BM으로 성장했고요 3N의 밥줄BM이죠 , 그래서 그렇게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3N이 이BM으로 성장할수 있었던 시기의 거의 마지막 세대였던거 같은데 , 더군다나 3N은 같은 게임회사 합병하니까 경영진의 역량이 되죠 , 카카오가 다수의 게임회사들 대량 인수해서 잘될수 있다고 보시나요, 카카오는 그냥 퍼블리셔로도 경영진 역량이 부족해요, 말씀하진 주장의 근거가되는 내용들을 찬찬히 살펴봐도

    카카오가 성장동력이 있다는 생각이 전혀들지 않는데 , 카카오는 신생기업이고 더이상 큰 성장동력이 없다면 주가떨어지고 투자자들 이탈하기 시작하면 이제 뭘로 붙잡으려 할지 궁금한데요, 그때되면 말씀하신 자산가치도 급감하기 시작할텐데

    이제까지 쌓아놓은 자본을 이용해서 M&A로 성장하려고 한다면 적절히 포진된 투자전문가로 되는게 아니죠

    원소가 왜 조조한테 졌나요, 아무리 좋은 조언을 하면 뭐하겠습니까 듣질 않는데, 저라면 예전 카카오게임 잘될때 될만한 게임회사 몇개 발굴해서 텐센트나 슈퍼셀같은 성장전략을 추구하자고 조언했을거 같은데


    얼마나 신용을 잃었으면 그래도 쌓아놓은 플랫폼이 있었는데 , 그렇게 단기간에 너도나도 카카오게임 외면하고 매출이 급감할까요

    2016년 초 카카오게임 망했다고 하자 아니라는 사람들 많았죠.. ,너도나도 아직 안늦었다며 for kakao 달아야한다고 했었는데, 이제는 팩트가 됬으니 아무도 반박은 안하지만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1 23:51:51.0 작성 2017-09-12 00:00:40.0 수정됨

    카카오는 게임회사를 인수하는게 아닙니다.
    카카오가 인수하는건 인터넷 플랫폼을 가진 회사입니다.
    그것도 현금박치기 하는게 아니라 꼼수를 통한 인수를 아주 잘 하고있죠.

    실적에 대해서 하나하나 뜯어보셨나요?
    카카오게임 매출이 급감하다뇨 오히려 바닥찍고 올라왔습니다.
    시장에 제대로 안착했구요 음양사같은 게임 직접 퍼블리싱해오면서 경험과 역량도 키우고있습니다.

    그리고 경영진 역량이 부족하다는건 어떤 근거로 이야기하시는거죠?


    카카오게임이 실적이 떨어지고있다고 하셨는데 여기에 대해서 수치적인 부분에 따른 근거있는 멘트 부탁드립니다. 저는 수치적인 성장세에 대해서 알고있는 상황입니다.


    언제쩍 for kakao 이야기하시는지 모르겠는데요 카카오는 현재 for kakao의 비즈니스모델의 형태를 바꾸어서 직접 마켓팅을 통해 게임사들을 유치하고 퍼블리싱과 파트너십으로 바닥을 찍고 다시 상승세의 카카오게임의 수치적 성장세를 태우고있습니다. 제대로 분석도 못하시면서 자꾸 개인의 생각을 덧붙인 수치없고 근거없는 추상적인 이야기를 하시지 말구요.


    그리고 금융시장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듯한데요

    카카오 게임하기, 카카오 모빌리티를 물적분할시켜서 증자받으면 현금 또 쌓는것입니다.
    아주 쉽게 현금 만들어내고 사업부마다 권리, 활동을 좀더 독자적으로 가지게 함으로서 성장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카카오가 금융시장에서 하고있는 행보를 읽지 못하시는 듯 한데요 금융적인 공부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M&A는 적절히 포진된 투자전문가가 합니다.
    넥슨이 네오플 인수할때도 경영진에 투자전문가들이 포진되어있었고 허민대표와의 관계도 좋았기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습니다.


    카카오 또한 대표가 투자전문가입니다.
    케이큐브홀딩스에 전문적인 투자전문가들이 M&A시장 항상 눈여겨보고있구요 맘만먹으면 얼마든지 인수할 수 있는 재력도 있습니다.
    M&A를 통한 성장이 끝난게 3N이 마지막이라 장담할 수 있나요?


    저는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이유는 금융시장의 꽃이 M&A인데 M&A는 망하지 않습니다.
    금융시장 생긴 이래로 100년 넘게 이어오고 있는것이 M&A형식의 성장입니다.

    원소와 조조의 비유 자체가 잘못된 비유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성장동력이 떨어지고있다고 하셨는데 왜 매출은 늘고있죠?
    추상적으로 개인이 생각하신 부분이 아니라 정확한 수치적인 지표를 참고하셔서 말씀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수치적인 근거와 각 플랫폼 사업부들의 성장세 등을 사례로 들어 사업다각화로 인한 리스크를 줄여낸 점, 금융시장의 꼼수로 M&A를 통해 몸집을 불리고 적절히 캐시카우를 만들어낸 점, 교환사채 이자율 0%짜리의 딜을 성공시킨 점 등 PPT 20장정도로 정확히 수치적인 근거를 들여서 성장하고 있는 모양세를 포장할 수 있을듯한데 정확한 수치에 따른 근거있는 분석 부탁드리겠습니다.

    1
  • 성군
    56
    2017-09-12 00:02:54.0

    제가 왜 PPT 20장 정도의 정확한 수치를 드려야 하나요 , 그래도 그나마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지 않으셨다면 대꾸도 하지 않았을겁니다 저는 몇년후에 이곳에와서 이주장을 이어갈 용의가 있습니다만 한 시기는 2020년 9월 12일 쯤으로 하죠

    지금의 카카오의 수치와 그때의 카카오의 수치를 근거로 삼고 주장을 이어가도록 하죠 그럼 안녕히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2 00:06:28.0 작성 2017-09-12 00:09:42.0 수정됨

    성군님 근거와 논리없는 개인의 주관적인 평가가 더 많이 들어간 답변은 질문자에게 그다지 좋은 답변이 못됩니다.

    제가 PPT로 포장할 수 있다고했지 수치를 달라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솔직히 이정도로 논리정연한 답변을 해주지 못하실정도로 독불장군이시면 자신도 모르게 꼰대화가 진행되었다고 보는데 저는 개발자에게 그런 부분이 커뮤니케이션하는 부분에서 마이너스라고 봅니다.


    금융시장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데 논리적인 근거를 못붙여주시고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만 고집을 부리시니 저도 이런이야기를 하게되네요.

    불쾌하셨다면 죄송하구요 제가 경제를 좀 빠삭하게 공부하다보니 기업의 성장이라는 것에 대해서 단순 영업이 아니라 채권을 발행했을때의 이자율까지 빠삭하게 봅니다. 현금흐름에서 마이너스 요인이 제거되는 것이기에 그것 또한 하나의 성장 발판이라고 보거든요.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카카오뱅크를 거론하여 카카오가 성장한다고 한 적이 없으며
    단순하게 카카오의 비즈니스 모델만을 이야기했고 그 중, 카카오 게임하기와 카카오 모빌리티의 물적분할이 주는 앞으로의 영향에 대해서 이해를 못하시고 for kakao가 바닥찍고 다시 매출성장을 이룬것을 모르시면서 망했다고 생각하시는 점에 대해서 정확히 논리적인 반박근거를 제시해 드린 것입니다. 만일 수치가 필요하면 직접 만들어드릴수도 있죠.

    0
  • 성군
    56
    2017-09-12 00:13:48.0

    꼰대는 맞아요 18년간 이바닦에서 사업하고 있으니, 하지만 내가 너보다 잘아니까 이런이런 자료가 있으니까 무조건 내말이 맞아 이런 오류는 범하지 않습니다 프리미어리거님의 말씀이 맞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제생각은 이렇습니다 싸울 이유도 없고 지금까지도 전혀 기분상하거나 하지도 않았습니다 서로 다른 주장이나 생각이 잇는거죠, 읽는 사람에게 플러스 요인이지 마이너스요인인지는 읽는사람의 몫이죠 무슨 근거가 부족하니 무조건 내말이 맞다는 주장을 자주 사용하시는거 같네요, 하지만 제시하신 근거중에 저를 설득할만한 근거는 하나도 없었어요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2 00:16:35.0 작성 2017-09-12 00:17:11.0 수정됨

    그것은 이해하지 못하시기 때문이죠.
    카카오 게임하기와 카카오 모빌리티가 물적분할을 함으로써 각각 조단위의 가치를 갖게됩니다.

    개별적으로 상장하거나 비상장 상태에서 유상증자를 하게되는데 거기서 몇천억의 현금이 만들어집니다.
    현금이 생겼다는건 투자 여력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투자 여력이 생겼다는것은 성장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제가 자꾸 수치적인 자료를 이야기한 것은 틀린이야기를 맞는것으로 포장하셨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게임하기는 for kakao시절 최고점을 찍고 하락세를 맞이하여 성장 한계에 다달해 자체적으로 비즈니스모델을 변형하여 직접 마케팅을 하고 대형게임을 유치하여 나아가 퍼블리싱까지 해오는 것으로 다시 과거만큼 실적성장을 하였습니다.

    글쓴분은 카카오에 대해 물어봤는데 틀린 정보를 주시면 안되죠.


    0
  • 성군
    56
    2017-09-12 00:23:55.0 작성 2017-09-12 00:26:11.0 수정됨

    최근 for kakao가 대형게임 유치한것은 대부분 자체퍼블리싱게임이고 최근에 배그계약건이 유일하게 눈에 띄는데 아직 진행중이죠 개발완료도 안됬고요, 아직도 카카오게임 안망했다고 하는분이 계시군요, 프리미어리거님이야 말로 본인의 투자자금을 보호하시려고 카카오에대해 물어보신분께 틀린정보를 주시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말씀하신 자료는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맞는다고 해도 인과관계가 맞다고는 할수 없잖아요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2 00:25:56.0

    저는 현재 주식은 접고 투자는 일체 안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이 망했는데 왜 매출은 늘고있고 상장준비하고있죠?

    0
  • 성군
    56
    2017-09-12 00:27:58.0

    카카오게임은 3N처럼 PC방 사업을 할려는거죠, 3N은 PC방 사업에서 수익이 악화되서 모바일로 돌아섰고요, 매출은 큰수치가 아닌이상 믿을게 못된다는걸 아실텐데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2 00:35:51.0 작성 2017-09-12 00:40:42.0 수정됨

    카카오 게임부문만 1년 매출이 5000억입니다.

    여기에는 검은사막, 퍼블리싱으로 인한 매출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물론 게임사업에서 매출 파이를 키웠지만 영업이익률이 줄어들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것이 성장의 하락세가 아니라 규격 안에서의 모델변화에 대한 시도입니다.

    그리고 매출은 늘어났습니다.

    남들 다 망한다고 하는데 나름대로 변화를 이끌어 낸 것에 대해서는 생각 안하는건가요?

    중요한건 수익입니다. 플랫폼의 위상이 지날수록 떨어질 수 밖에 없죠.

    매출을 믿을게 못된다구요?

    K-IFRS식의 회계에서 분식회계를 하면 어떻게되는지 아시나요?

    0
  • 성군
    56
    2017-09-12 00:47:47.0 작성 2017-09-12 00:49:58.0 수정됨

    아직도 과거 썬데이토즈처럼 카카오 플랫폼 등에업고 고속 성장세에 있는 외부회사가 하나라도 있다면 카카오게임 아직 망하지 않았다고 인정하겠어요

    분식회계를 했다는 뜻이 아니고 작은 매출증가세가 회사의 성장세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말입니다

    게임부분 매출에서 카카오게임이 한창뜰때 퍼블리싱해서 아직까지 어느정도 수익을 내고있는 게임매출빼면 얼마나될까요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2 00:51:29.0 작성 2017-09-12 00:54:17.0 수정됨

    망했다고 하시지 않았습니까? 제가 이야기한건 카카오게임의 비즈니스모델이 형태변형을 했다는 것입니다.

    IBM이 망한다고 생각했을때 B2C에서 B2B로 사업모델을 전환함으로서 과거의 영광을 재현했었습니다. 현재는 그 모델을 왓슨과 AI, 클라우드쪽으로 전환하고 있구요.

    비즈니스라는것은 영원한 강자가 없기에 무너질 때 빠르게 변화를 해야합니다.

    카카오가 매출을 그 이상으로 끌어내고 게임사업부를 상장시키려는 것은 건재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구글 10위권 안의 게임의 5개 정도가 카카오 플랫폼 활용업체인 넷마블 게임들 및 음양사(카카오 퍼블리싱) 등 입니다.


    그리고 PC방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셨는데 여전히 매출의 대부분은 모바일입니다.

    검은사막 외에 PC에서 인기를 끌만한게 이제 배틀그라운드 하나 나왔는데요 배그가 오버워치를 넘었다고해도 여전히 매출의 대부분은 모바일이고 모바일에 더욱 집중할 것입니다.

    모바일에 집중하기위해 다음이라는 이름을 뺀 것이니까요

    0
  • 성군
    56
    2017-09-12 00:55:58.0 작성 2017-09-12 00:58:04.0 수정됨

    무슨 5개인가요 3개도 눈에안뛰는데 그나마 음양사는 사실상 자체퍼블리싱으로 봐야되고 나머지는 옜날거고... 그리고 그렇게 카카오의 성장세를 확신하신다면서 왜 지금은 왜 투자 안하시나요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12 01:05:14.0

    투자는 제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논란을 제기하실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현재 주식을 안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에 많은 힘을 쏟았었고 본래의 제 일에 집중하고 삶에 집중하고자 휴식기를 갖을 뿐입니다.

    그리고 저는 투자하더라도 카카오에 투자 안합니다.

    아니 인터넷기업 자체에 투자를 안합니다.

    오로지 경기방어주와 금융주만 건드립니다. 제 성향은요.


    그리고 제가 바라보는 카카오가 성장할 그림은 자금 회전율에서 나옵니다.

    지금 플랫폼의 성장세, 과거의 영광만을 보시는 듯 한데 비즈니스의 변칙적인 측면에서도 바라봐주셔야 할 듯 합니다.

    한달전까지만해도 5개였던게 최근 넥슨,엔씨 게임들이 나오면서 밀려난거구요 본래 넷마블게임들이 상위권에 포진되어있었습니다.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이요

    0
  • 성군
    56
    2017-09-12 01:20:08.0

    3N에 계시다면서요, 모바일 시장 시계로 하면 다 고전이잖아요 카카오게임 한창 뜰때 계약됬던거... , 그리고 자금회전율 말씀하시는데 그 어마어마한 자금들 어떻게 나왔나요 마땅한 마케팅 자금력도 여의치 않아서 카카오한테 손내민 중소기업들한테 매출의 30%씩 떼어낸거 아닙니까, 그돈으로 카카오에서 뭐했나요 카카오뭐시기 여러개 만들지 않았습니까 그중에서 지금 잘된게 있나요?, 뭐 카카오의 기반인 카카오톡만해도 검찰공문하나로 서버 까주지 않았나요, 국회에서 툭하면 나오는 카카오 대화내용들... 그렇게 불미스런 일이 많았지만 카카오톡 사용자수는 크게 줄지 않았지요

    그동안의 행태로 볼때 정말 하루빨리 사라져주는게 국익이 될거 같지 않나요... 

    0
  • pppak
    312
    2017-09-12 07:51:10.0

    분명 글은 서버분야 신입이 입사하기 좋은곳 알려달라고 한 것 같은데.. 왜 여기서 싸우고들 계신가요

    0
  • LetsGo_IT
    520
    2017-09-12 08:03:44.0

    끼...낄수가업다

    1
  • zepinos
    13k
    2017-09-12 09:02:24.0 작성 2017-09-12 09:07:26.0 수정됨

    세 회사 모두 다닌 분이 답변 달지 않는 이상 외형적인 것에 의존해서 평가를 내려야하는데, 왜 이런걸로 싸우는지 모르겠네요.


    회사의 재무 건전성이나 장래비전도 중요하지만, 저 정도 회사들이면 신입들이 월급 밀릴까봐 걱정할만한 회사도 아니고, 오히려 내부 기술력 같은거 보다 신입에 대한 교육이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 등이 더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요?


    그리고 컴투스가 아니라 GCP 아니예요? 자회사라고 하지만 업무가 겹치지 않고 업무 특성상 개발언어부터 완전 다릅니다.




    절대적 가치는 없습니다. 저 역시 올 초 이직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저 세 업체 모두 제 이직 대상 중 하나였고 지금 회사를 택하게 된 것도 여기 언급된 이유들이 아닌 "집과의 거리"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는 가산, 둘은 판교에 있으니까요.

    1
  • 유닉스파워툴
    363
    2017-09-12 09:36:38.0
    3N이  넥슨 , 엔씨, 넷마블인가요? 아니면 네오위즈인가..
    0
  • zepinos
    13k
    2017-09-12 09:40:26.0 작성 2017-09-12 09:44:09.0 수정됨

    시기마다 갈립니다. 그냥 N 으로 영문명이 시작하는 큰 회사 세 곳을 의미하는데 예전에는 네오위즈였으나 요즘은 넷마블을 칭하는게 대체적인 분위기입니다.


    예전 MLB 휴스턴의 Killer B 도 구 Killer B 와 신 Killer B 로 나뉘었죠.


    0
  • 가가멜리
    1k
    2017-09-12 09:45:09.0

    1년 성적표…카카오 61.91%↑ vs. 네이버 14.99%↓

    그냥 간단한거 아닌가요?

    재무재표 전문가 들이세요? 시장의 전망을 보고 기업의 미래를 보는게 직업이세요?

    외국계 증권사의 연봉 몇억대 펀드매니저 보다 전문가세요?


    기업의 미래는 주가가 말합니다.

    기업의 현재도 주가가 말합니다.

    자기 생각말고 모두의 생각이 반영된 주가를 보세요.

    사람은 객관적이지 않습니다.

    0
  • 커비
    2k
    2017-09-12 10:37:18.0

    회사가 어떤 것 보다는 웹 서버 개발자로서는 게임회사는 사이드 일 뿐입니다. 

    웹이 "주"인회사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3개 중에서는 카카오로 가는것이 좋겠죠

    만약 게임개발자면 당연히 게임회사가 나을거구요.

    0
  • 가가멜리
    1k
    2017-09-12 11:03:30.0

    성군님 10달전 12년차 셨던데... 왜 10달이 지난 지금은 18년째 이바닦을 구르고 계실수 있는지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1
  • 쌉싸르
    314
    2017-09-12 12:05:30.0
    카카오.. 후 게임사의 적 
    0
  • 더미
    6k
    2017-09-12 14:24:58.0 작성 2017-09-13 09:51:02.0 수정됨

    갑자기  주갤된줄...


    둘은 게임회사 하나는 어..음 포털? 인데

    서버엔지니어로 보시는거 같은데

    비교가 되나요?


    아 답변이 빠져서..

    카카오 1표요.

    0
  • shaffron
    1k
    2017-09-12 18:17:52.0

    허어... 카카오가 복지카드하고 인센티브가 없군요,....

    꽤나 충격적인데요

    0
  • 개발러
    19
    2017-09-13 00:56:56.0

    제 질문에... 엄청난... 답변들이 달려있네요...

    괜히 제가 불씨를 놓은듯한...ㅎㅎ


    아직 취업까지는 시간이 남은 컴퓨터 전공 학생으로서

    현업자분들께 제가 관심 가져온 세 개 회사에 대해서

    신입의 입장으로 여쭤보고 싶었습니다 ㅎㅎ

    대부분 현업분들께서 첫직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셔서요


    저는 IT컨텐츠/서비스나 게임회사에서 빌링, API, 소켓 서버 개발하는 것에

    관심있어서 여쭤봤구요

    JVM이나 DBMS를 튜닝하고, 멀티스레드 기반으로 서버 구현하는게

    학업 수행하면서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답변달아주신 모든 현업자분들께 감사하단 말씀올립니다~ :)

    2
  • D3Master
    496
    2017-09-14 15:52:47.0

    저는 라인 추천.

    국내에 한정된 회사와 글로벌하게 성장하는 회사는 베이스가 다릅니다.

    일본-동남아-대만 쭉 가보면 다 라인써요. 성장 동력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0
  • 배고파서서러워요
    792
    2017-09-15 11:51:01.0

    연봉이 차이가 매우 큽니다.

    카카오 가세요.

    게임회사는 문제가 너무 많아요. 케바케겠지만, 케이스가 너무 많죠.

    돈  뿐만이 아니라 근무 환경이-_-

    제가 예전에 소셜겜 만들때 사장이 '야근은 강요하지 않는다. 근데 지금 하는거 내일오전까지 완성해라'

    라는 개소리를 지껄이길래 그날 바로 그자리에서 그만뒀죠.

    그리고 C++도 안녕(....)


    복지카드 없다고 해도 연봉으로 커버됩니다.
    인센티브는..... 음.... 까놓고 말해서 게임회사에서 인센티브 받을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저번에도 문제 한번 터졌죠. 수익 다 간부가 쳐묵쳐묵한 모 회사....

    0
  • 프리미어리거
    243
    2017-09-25 13:42:27.0

    으으... 죄송합니다 여기서 이런 대화를 하게되다니ㅠㅠ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