훅인더훅
863
2017-08-01 22:01:29 작성 2017-08-01 22:01:59 수정됨
3
1388

객체지향 설계 공부하면서 연습 코딩 중인데 한 번 봐주실 수 있을까요?


객체 지향 책을 한권 읽어보고 구글링하면서 관련 자료를 찾아보면서

개념을 익히고 설계한 것을 적용해 보는 연습을 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숫자 야구 게임을 이용해서 해보고 있는데 피드백을 한 번 받고 싶어

용기내어 okky에 올려봅니다 ㅎㅎ


깃허브에 readme 파일에 전체 개요만 봐도 대략 어떻게 짰는지 보이실텐데

신랄한 지적과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링크 : https://github.com/develofun/Baseball_Game_SBO

0
  • 답변 3

  • cyberjet
    228
    2017-08-01 22:40:04

    코딩 규칙에 대해서 다시 한번 보세요.

    패키징명은 대부분은 소문자로 작성하고, 보통 도메인 네임의 형태를 유지합니다.

  • jslovers
    2k
    2017-08-02 01:18:13 작성 2017-08-02 01:21:54 수정됨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코드 중에 BaseballGame 클래스를 살펴보고 간략하게 얘기하자면

    [객체]의 (행위) => [유저] (게임 준비) / [컴퓨터] (게임 준비) / [게임] (플레이) / [게임] (결과 보기) 보다 

    숫자를 생성한다 -> 숫자를 비교한다 -> 비교한 결과를 담는다 -> 담은 결과를 분기 처리한다

    의 과정을 담은 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을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코드들도 유사하게 코드가 작성되어 있을 걸로 보입니다.

  • 훅인더훅
    863
    2017-08-02 19:00:06

    @cyberjet  그렇네요;; 기본적인 게 잘못되어 있군요.. 습관화해야겠습니다...


    @jhyoon 

    유저가 게임을 준비한다 = 유저가 숫자를 생성한다

    컴퓨터가 게임을 준비한다 = 컴퓨터가 유저가 맞춰야할 숫자를 랜덤하게 생성한다

     >> 요렇게 볼 수 없을까요? 


    그리고 절차지향이라고 설명해 주신 단계는 도메인을 설명하신 거라 절차지향이라기 보다는 ...ㅎㅎ


  • 로그인을 하시면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